제닉스 스톰이 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8 서든어택 2차 지역 리그 결승전에서 파인더웨이와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뒀다. 제닉스 스톰은 앞선 세트까지 이원상이 분투했다. 그리고 영리한 반격과 강건의 슈퍼플레이를 묶어 3:2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샐리엄에서 파인더웨이가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영역을 넓혀가며, 노데스로 1라운드를 승리했다. 두 번째 라운드에 제닉스 스톰은 먼저 폭발물을 설치해 상대를 불러들였다. 1:1 상황에서 상대가 폭발물 제거를 시도하자 뒤를 덮쳐 동점을 만들었다.

제닉스 스톰은 계속해서 폭발물을 설치해 상대를 유인했다. 파인더웨이가 4라운드에 제닉스 스톰의 작전을 간파했으나, 제닉스 스톰이 더욱 노련한 운영으로 전반전으로 3:2로 앞서갔다. 이어진 후반전도 제닉스 스톰이 근소하게 앞서가는 듯 했지만, 파인더웨이가 3라운드부터 연승을 달리며 1세트를 승리로 마쳤다.

2세트는 프로방스로 장소를 옮겼다. 파인더웨이가 기세를 올려 두 라운드를 먼저 따냈고, 제닉스 스톰은 교전이 질어질 때마다 밀리는 양상이었다. 결국, 전반전은 파인더웨이가 3:2로 마감했다. 파인더웨이는 후반전에 계속 공격적인 자세를 취했다. 제닉스 스톰은 잘 받아치면서 후반전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특히 이원상이 대단한 활약을 펼쳐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제닉스 스톰은 계속해서 이원상이 팀을 지탱했다. 반대로 파인더웨이는 전체적으로 고른 활약을 펼쳤다. 팽팽했던 전반전은 제닉스 스톰이 3:2로 리드했다. 후반전 역시 양팀이 주고 받는 혈투였다. 그러나 교전 집중력이 더 좋았던 파인더웨이가 연달아 승리해 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4세트 전반전은 파인더웨이가 먼저 3연승에 성공했다. 4라운드는 무너졌지만, B사이트를 적극 공략하면서 상대의 빈틈을 찾았다. 그러나 노련한 제닉스 스톰은 상대의 맹공에도 굴하지 않고, 팀워크로 극복했다. 결과적으로 제닉스 스톰은 후반전에 들어 완벽히 분위기를 뒤집었다.

레드 진영의 제닉스 스톰이 B사이트로 진입해 상대의 후방을 노렸다. 파인더웨이는 진형을 유지한 채 상대의 진입을 차단하며, 뒤늦게 후반전 첫 승리를 만들었다. 스나이퍼 싸움에서 주도권을 잡은 파인더웨이가 분전했지만, 제닉스 스톰의 파상공세는 그치지 않았다. 결국, 제닉스 스톰이 1실점으로 후반전을 마치며 2:2 동점이 됐다.

5세트는 제닉스 스톰의 일방적인 승리였다. 강건의 1:1 슈퍼 플레이를 통틀어 별다른 위기가 없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제닉스 스톰은 4명이 생존해 스나이퍼와 라이플 싸움 모두 압도했다. 파인더웨이는 두 명이 남아 전세를 뒤집으며, 두 번째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반전은 없었다. 제닉스 스톰이 압승으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2018 서든어택 2차 지역 리그 결승전 결과

1세트 [경기]제닉스 스톰 4 VS 6 [대전]파인더웨이 - 샐리엄

제닉스 스톰 : X O O X O l O O X X X X
파인더웨이 : O X X O X l X X O O O O

2세트 [경기]제닉스 스톰 6 VS 3 [대전]파인더웨이 - 프로방스

제닉스 스톰 : X X O O X l O O O O
파인더웨이 : O O X X O l X X X X

3세트 [경기]제닉스 스톰 4 VS 6 [대전]파인더웨이 - B2연구소

제닉스 스톰 : X O O O X l X O X X X
파인더웨이 : O X X X O l O X O O O

4세트 [경기]제닉스 스톰 6 VS 4 [대전]파인더웨이 - 제3보급창고

제닉스 스톰 : X X X O O l O O X O O
파인더웨이 : O O O X X l X X O X X

5세트 [경기]제닉스 스톰 6 VS 3 [대전]파인더웨이 - 데저트

제닉스 스톰 : O O X O O l O X X O
파인더웨이 : X X O X X l X O O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