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 히어로즈의 다음 패치 내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38.0 공개 테스트 서버 (이하 PTR)이 열렸다.

이번 PTR에서는 공포의 정원 개편을 시작으로 케리건과 빛나래의 리워크가 진행되었으며, 히어로즈의 오리지널 스토리인 왕의 산마루의 몰락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외에도 재접속에 관련한 문제나 가로쉬의 대지파괴자 범위 표시 오류 등 버그 수정도 진행됐다.


▲ 히어로즈만의 이야기가 시작된 이번 38.0 공개 테스트 서버


우선,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암살자 영웅이자 레이너의 연인 케리건이 리워크됐는데, 강습(Q)의 최대 충전 횟수가 2회로 증가한 대신 사거리가 6으로, 공격력이 130으로 감소했다. 원시 손아귀(E)는 공격력이 25로 대폭 감소한 대신 주변 적들에게 180의 피해를 주며, 궁극기 울트라리스크 소환(R)은 대상 방향으로 돌진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서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됐다.

특성 부분에서는 강습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4레벨 특성 '예리한 칼날'이나 강습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회 충전되는 7레벨 특성 '무한한 분노', 번데기에 들어가 체력을 회복하는 13레벨 특성'번데기' 등이 눈에 띄는데, 이번 리워크와 관련하여 개발자들은 케리건을 능숙하게 다루는 유저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전장을 누비면서 강습과 관련된 특성들을 더욱 잘 활용하는 모습을 기대하면서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기본적인 플레이 스타일은 동일하지만 잠재력 부분에서 재검증이 필요한 케리건


다음으로 빛나래는 고유 능력인 '위안의 안개(D)'에 기본 치유량이 105로 감소한 대신 주변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하는 사용 효과가 추가된 것을 시작으로 '비전 섬광(Q)' 투사체 속도가 30% 증가했고, 중심부에 적 영웅이 피격당하면 위안의 안개가 즉시 발동한다. 이외에도 이동기인 '위상 이동(Z)'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추가됐다.

특성 부분에서는 1레벨 특성 '뾰롱뽀룡'에 위상 이동의 치유량이 증가하면서 주위 적 돌격병이 사망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욱 빠르게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된 부분이나 일반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면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위안의 안개 재사용 대기시간을 5초 감소시켜주는 4레벨 특성 '마법침샘',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침묵과 공격력 감소 효과를 추가하는 16레벨 특성 '쉿!' 등의 눈에 띈다.



▲ 공격적인 운영을 펼칠수록 운영상의 이점이 늘어나게 개편된 빛나래


다음으로 까마귀 군주와 가시의 여군주의 대결을 다룬 신규 이벤트 '왕의 산마루의 몰락'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이벤트와 비슷하게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세력을 선택하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방식인데, 선택한 세력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며 초상화와 스프레이 같은 치장용 아이템을 비롯하여 최종 보상으로는 탈것까지 획득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리지널 스토리의 시작을 알릴 이벤트 왕의 산마루의 몰락


한편, 까마귀 군주의 악독한 장군들을 콘셉트로 한 신규 스킨을 비롯하여 새로운 아나운서, 묘비 탈것 등 다양한 치장용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게임에 재접속한 후에 탑승물에 타고 있던 영웅을 조정할 수 없던 문제를 비롯하여 가로쉬의 관전 시스템 오류 등의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