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블리즈컨 2018 행사가 마무리되고 8.1~8.2.5 패치와 관련된 각종 정보들이 공개된 가운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한 주를 알리는 와요일이 돌아왔다. 정기 점검을 통해 가장 먼저 바뀌는 부분은 신화 난이도 글로벌 공격대 구성 제한이 사라진다는 소식이다.

쐐기 어픽스와 군도 탐험 및 필드보스의 변경 점을 살펴보고, 격전지의 현 상황도 짚어봐야 한다. 또한, 이번 주에는 주간 이벤트로 애완동물 대전 보너스가 주어지며 다크문 축제와 연간 행사인 '달빛야수' 축제도 펼쳐진다. 11월 8일~11월 14일 11월 둘째 주 금주의 와우 소식을 소개한다.


울디르 신화 이제 글로벌로 갈 수 있다!
얼라이언스 명예의 전당이 마감돼 글로벌 공격대 구성 제한 사라져

11월 6일 화요일 오전, 울디르 신화 난이도에서 100번째로 그훈이 처치되면서 얼라이언스 명예의 전당도 마감됐다. 한국은 '순 삭' 길드가 22위(10/20 13:49), '와관학교' 길드가 94위(11/6 02:44)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따라서 호드와 얼라이언스 양 진영 모두 상위 100개의 길드가 신화 난이도 그훈을 쓰러뜨리는 데 성공해 울디르 신화 글로벌 공격대 구성 제한이 사라지게 됐다. 블리자드는 8일(내일) 진행되는 정기점검 이후부터 서버와 관계없이 공격대를 꾸릴 수 있다고 전했다. 울디르 공격대는 확장팩 첫 레이드 던전 치고는 높은 난이도로 악명을 떨친 만큼 공격대 구성 제한이 사라지면 기존에 신화 레이드를 시도해보지 못한 유저들에게 더 많은 도전의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 울디르 명예의 전당 마감, 패치 후 신화 글로벌 가능

▲ 유럽 길드를 마지막으로 얼라이언스 명예의 전당이 마무리된 모습


이번 주 쐐기, 무난할 것으로 예상
화산은 실수로 밟지 않도록 조심하고, 분노는 사냥꾼의 펫이나 드루이드 달래기 기술로 제거

이번 주 쐐기돌 어픽스는 폭군, 분노, 화산, 감염이다. 파열 중첩 관리에 신경을 잘 쓴다면 쉽게 느껴졌던 지난 쐐기에 이어 이번 주 역시 크게 어려운 점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폭군으로 우두머리와의 전투가 길어지기 때문에 실수로 화산을 밟는 불상사만 일어나지 않는다면 다소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노는 사냥꾼의 일부 펫이나 드루이드의 달래기 기술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편안한 쐐기 던전 클리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폭군 :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40%만큼, 공격력이 15%만큼 증가
분노 : 쫄 생명력 30% 이하가 되면 격노(공격력 +100%)
화산 : 전투 중 주기적으로 적과 먼 플레이어 아래 불길
감염 :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

자유지대 이벤트는 '선장 라울'과 합류다. 자유지대에서 훈련용 허수아비를 공격하고 있는 검은이빨 주먹잡이를 발견하면, 이들과 전투를 벌여야 한다. 나타나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검은이빨 난투꾼의 명예 단원이 되어 선장 라울을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주간 쐐기 보상은 아직 달라진 점이 없다. PvP 보상의 경우 적어도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하고 정복 점수 상한에 도달해야만 주간 보상으로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필요한 정복 점수를 채우지 못해 보상을 놓쳤더라도 요구하는 양의 정복 점수를 전부 모으면 획득할 수 있다.




황혼의 용군단의 군도 침공과 필드보스 '지아라크'
군도에서는 황혼의 복수자 탈것, 필드보스는 아제 방어구 획득 가능

이번 군도 탐험은 '화산섬', '땅거미 골짜기', '신록의 밀림'이다. 주간 유물력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각종 장난감과 탈것, 애완동물도 군도 탐험에서 얻을 수 있다. 블리자드는 군도 탐험의 AI를 업그레이드 하는 등 꾸준히 콘텐츠 보강에 신경쓰고 있는 모습이다.

금주에는 황혼의 용군단이 군도로 침공해 온다. 황혼 용군단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용 모양의 탈것 '황혼의 복수자'를 얻을 수 있다. 언제 다시 황혼의 용군단이 군도로 쳐들어올지 모르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잘 노려보는 것이 좋다.

☞ 군도 탐험 침공 일정, 보상 아이템 확인하기

▲ 이번 주 군도에서 얻을 수 있는 황혼의 복수자 탈것


이번 주 필드 보스는 줄다자르의 '지아라크'다. 이 막강한 테러닥스는 줄다자르 산 높은 곳에 둥지를 틀고 사는데 가끔은 아래쪽 늪지로 내려와 영양가 높은 먹이를 찾기도 한다. 해당 야외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판금 아제라이트 가슴 장비인 '폭풍충돌 가슴보호대'과 천 아제라이트 머리 방어구 '어미의 그림자면사포'를 획득할 수 있다.

☞ 필드 보스 '지아라크'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지아라크가 드랍하는 아제라이트 방어구


격전지 아라시 고원의 주인은?
호드가 점령 중, 얼라는 격전의 스트롬가드 시나리오 마무리 단계

호드가 격전지를 점령 중이고 얼라이언스는 격전의 스트롬가드 시나리오를 진행하고 있다. 얼라이언스 측 시나리오 기간은 7일 현재 약 1일 정도 남았고,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얼라이언스가 격전지를 점령하게 된다.

호드 플레이어는 격전지가 넘어가기 전에 아라시 고원에서 필드 보스 '사자의 포효'를 포함한 은테 몹들을 사냥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얼라이언스는 격전지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하고 370레벨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나리오가 닫히기 전에 마무리해야 한다.

☞ 격전지 탈것/장난감/애완동물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격전여지도'





주간 이벤트 - 애완동물 대전 보너스
전투 애완동물의 경험치 획득량 200% 증가

이번 주는 애완동물 대전 보너스 이벤트 주간이다. 해당 이벤트 동안 플레이어는 애완동물의 징후라는 버프를 받아 모든 전투 애완동물의 경험치 획득량이 200%만큼 증가한다. '최고의 애완동물' 퀘스트를 받아 PvP 애완동물 대전에서 다섯 번 승리하면 선택한 애완동물을 훈련시켜 즉시 25레벨이 되게 하는 '궁극의 전투 훈련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나운 개 콧등 아물 틈이 없다, 복수심에 불타는 애완동물 투사, 야만적인 애완동물 투사, 치명적인 애완동물 투사 등 애완동물 대전과 관련된 업적을 함께 얻기에도 좋은 주간이다. 와켓몬을 즐기는 유저라면 지나쳐서는 안 된다.

■ 와켓몬 관련 업적

* 사나운 개 콧등 아물 틈이 없다 : PvP 애완동물 대전에서 애완동물이 한 번도 죽지 않고 5연승
* 복수심에 불타는 애완동물 투사 : 대전 찾기에서 25레벨 애완동물 팀으로 PvP 대전 50번 승리
* 야만적인 애완동물 투사 : 대전 찾기에서 25레벨 애완동물 팀으로 PvP 대전 250번 승리
* 치명적인 애완동물 투사 : 대전찾기에서 25레벨 애완동물 팀으로 PvP 대전 1,000번 승리

▲ 와켓몬과 관련된 업적을 함께 하기에 좋은 주간


월간 행사 '다크문' 축제와 연간 이벤트 '달빛야수' 축제
다크문 축제는 10일까지 계속될 예정, 달빛야수 축제는 11월 12일 단 하루!

매월 초에 찾아오는 다크문 축제 기간이 진행 중이다. 11월 4일 일요일부터 10일 토요일까지 일주일간 유랑단이 선보이는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필드 구석구석에서 이국적인 볼거리를 찾아볼 수 있다. 다크문 기간에는 획득하는 평판 경험치 10% 보너스 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유저는 잊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 차후 패치를 통해 다크문 놀이기구에 롤러코스터가 추가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된다.

다음 주 월요일인 11월 12일 단 하루 동안만 연간 행사인 '달빛야수 축제'가 펼쳐진다. 달숲에서 달빛야수와 관련된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이곳에서 귀여운 아기 달빛야수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몇몇 퀘스트를 수행하고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드루이드로 올빼미 야수로 변신해 1년에 한 번 있는 축제의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 달숲에서 열리는 똥빼미들의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