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울디르 명예의 전당이 마감되며, 울디르 신화 난이도도 글로벌 파티를 모집해 갈 수 있게 됐다. 그 덕분에 다양한 서버에서 신화 난이도의 공격대 모집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볼 수 있었다. 그렇게 벌써 한주가 마감되어가고 다가오는 정기 점검일 이른바 '와요일'이 돌아왔다.

이번 주는 16일(금)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14주년 이벤트가 진행되며, 19일(월)부터는 '순례자의 감사절'도 함께 진행된다. 이 외 주간 쐐기 어픽스 및 군도, 격전지의 진행 상황 등을 살펴보는 11월 셋째 주 금주의 와우 주요 소식들을 소개한다.


■ 무.폭.경 쐐기 돌기 힘든 주간의 시작

이번 주 다가오는 쐐기돌 주간 어픽스는 '경화', '무리', '폭탄' 이다. 경화로 인해 일반 몬스터들이 강해지며, 무리로 인해 일반 몬스터의 개체 수가 증가하게 된다. 여기에 일반 몬스터의 개체 수가 증가한 만큼 '폭탄'도 많이 등장하게 된다.

이번 주에는 상대적으로 폭탄을 빨리 처리할 수 있는 근접 딜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물론 폭탄이 터짐으로써 파티의 전멸을 막기 위해서는 근접 딜러뿐 아니라 다른 모든 파티원이 폭탄 처리에 집중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다.

* 경화: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 공격력이 30% 증가
* 무리: 던전 내의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수가 증가
* 폭탄: 전투 중에 적이 주기적으로 폭발성 보주를 소환하며 보주는 파괴되지 않으면 폭발
* 감염: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

자유지대에서 아군으로 만날 NPC는 '선장 유도라'이다. 우두머리와 만나기 전에 말을 걸 수 있는 불페라 NPC들을 찾아야 한다. 파티원들 모두 서로 다른 불페라 NPC에게 대화하면 '항만의 시궁쥐단 맥주'를 통해 취하면서 항만의 시궁쥐단 명예 단원이 된다. 이를 통해 유도라를 아군으로 만들고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주간 쐐기돌 던전과 PvP 점수에 대한 보상은 시즌이 이어짐에 따라 계속해서 최대 385레벨의 상한선이 유지되고 있다. PvP 보상은 최소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한 상태여야 하고, 500점의 정복 점수 상한에 도달해야만 주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보상 레벨은 아래 표와 같다.





■ 군도를 침공하는 '고대신'!? 필드 보스는 드러스트바의 '우박 피조물'

이번 주에 만나볼 수 있는 군도의 종류는 '오염된 수렁', '속삭이는 암초', '운골 폐허'다. 40,000의 주간 아제라이트 수집량을 채우면 보상으로 2,500의 유물력을 획득할 수 있다.

주간 테마로는 황혼의 용군단이 물러가고 무려 '고대신'이 침공한다. 고대신 무리를 처치한 후 군도 탐험을 완료하면 일정 확률로 단검 형상 아이템 [약탈당한 고대 신의 검은 칼날], [약탈당한 그림자별 칼], 마법봉 형상 아이템 [약탈당한 촉수 공포의 마법봉], 보조장비 형상 아이템 [약탈당한 저편을 보는 눈의 법전], 마지막으로 천 방어구 형상 아이템 [얼굴없는 추종자] 세트도 얻을 수 있다.

▲ '고대신' 침공 주간에 획득할 수 있는 군도 탐험 형상변환 아이템들


이번 주 야외 우두머리는 드러스트바에서 나타나는 '우박 피조물'이다. 우박 피조물을 처치하면 민첩성이나 지능이 오르는 착용효과를 가진 장신구와 사슬 그리고 판금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서브 캐릭터를 키우는 유저라면 필드 보스를 통해 장신구나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손쉽게 노려볼 수 있다.

☞ 필드 보스 '우박 피조물'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드러스트바에서 만날 수 있는 필드 보스 '우박 피조물'의 모습과 위치

▲ 우박 피조물에게 획득할 수 있는 장신구들과 아제라이트 방어구



■ 아라시 고원은 현재 얼라이언스가 점령 중! 며칠 뒤면 호드에게 넘어갈 예정

▲ 호드가 점령하기까지는 약 5일 정도의 시간이 남았다


아라시 고원 격전지는 현재 얼라이언스가 점령 중인 상태이다. 하지만 호드 측에서 7일간의 격전의 스트롬가드 공격 시나리오가 진행중이며 현재 약 5일 정도 남은 상태. 이후에는 호드측이 아라시 고원을 점령하게 되며 얼라이언스 측에서는 물자를 모아야한다.

아직 아라시 고원의 필드 보스를 처치하지 않은 얼라이언스 유저라면 남은 기간 동안 필드 보스를 처치하고 370레벨 아이템을 얻을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격전지 시나리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정기 점검일 이른바 '와요일'과는 상관없이 따로 시간이 적용된다.

☞ 격전지 탈것/장난감/애완동물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격전여지도'

▲ 격전지 아라시 고원 필드 보스 위치

▲ '멸망의고함'을 잡으면 370레벨 장신구나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얻을 수 있다



■ 과거의 일리단 만난다 '시간여행 - 불타는 성전' 이벤트 & PvP 난투 '앗뜨모구의 사원'

▲ 너희는 아직 준비가 안 됐다!


이번 주에는 시간여행 던전 주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시간여행 던전 테마는 '불타는 성전'이며 71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라면 시간여행 던전 찾기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다. 120레벨 유저라면 해당 던전에서 335레벨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주간 퀘스트로는 시간여행 던전을 5회 완료하면 울디르 일반급 장비 하나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리고 악마사냥꾼의 로망이라 할 수 있는 '아지노스 전투검' 형상변환을 얻을 수 있는 주간이기도 하다. 형상변환을 얻기 위해선 먼저 아지노스의 전투검을 모두 가지고 있는 상태인 업적 '아지노스의 쌍날검'을 달성해야 한다. 그리고 '불타는 성전' 시간여행 주간에만 진행 가능한 '검은 사원' 공격대의 시간여행 버전에서 일리단을 처치하면 악마사냥꾼 전용 '아지노스의 쌍날검' 형상변환을 획득할 수 있다.

▲ [아지노스 쌍날검] 형상변환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시간여행 이벤트와 함께 PvP 난투 '앗뜨모구의 사원'이 열린다. 기존의 '무력의 공'을 든 시간만큼 점수를 획득해 이기는 코트모구의 사원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규칙은 기본적으로 같으며, 대신 무력의 공을 아군에게 던져줄 수 있다. 공을 인계받은 아군은 약화 효과도 따라온다고 하니 이에 주의해야 한다.

또 부활 시간이 5초로 짧아져 빠른 전장 합류가 가능해진다. 일반적인 전장에서 지루함을 느낀 유저라면 이번 난투 '앗뜨모구의 사원'을 통해 속도감이 넘치는 전장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 마치 뜨거운 감자와도 같은 '무력의 공'을 아군에게 던져줄 수 있다



■ 14살이 됐어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4주년 이벤트 및 순례자의 감사절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4주년 이벤트



다가오는 11월 16일(금) 오전 10시부터 30일 오전 10시까지 14번째 생일을 맞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14주년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년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할 경우 'N 주년 기념' 위업을 달성할 수 있다.

작년인 13주년 기념 이벤트 당시에는 '시간왜곡의 훈장' 200개와 퀘스트 시작 아이템, 그리고 1시간 동안 획득하는 모든 경험치와 평판이 13%만큼 증가하는 '축하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었다. 올해는 14주년인 만큼 축하 꾸러미의 효과가 14%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오리지널 시절 필드 보스인 '군주 카자크', '아주어고스', 그리고 악몽의 용들(레손, 에메리스, 타에라, 이손드레)을 만날 수 있다. 과거의 필드 보스들도 잡으면 시간왜곡의 훈장을 얻을 수도 있으며, 이를 이용해 특별 상인에게 장난감을 구매할 수도 있다.

☞ 경험치&평판 13% 버프와 형상 변환 아이템을 얻자! WoW 13주년 기념 이벤트 (관련 기사 바로가기)

▲ 매년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기념 위업을 획득할 수 있다


- 순례자의 감사절



또 11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26일 오전 9시까지 '순례자의 감사절'도 함께 진행된다. 순례자의 감사절 기간에는 푸짐한 잔칫상을 즐기고 음식을 통해 평판 획득량을 10%만큼 증가시키는 '나눔의 정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대상에게 총을 쏘아 칠면조로 변신시키는 '은도금 칠면조 사냥총'이라는 장난감도 얻을 수 있으며, '덤불닭', '포동포동 칠면조' 등의 애완동물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관련 업적들을 모두 달성하면 '순례자'라는 칭호도 노려볼 수 있다.

순례자의 감사절에만 얻을 수 있는 강화 효과 '나눔의 정신'은 '축하 꾸러미'와 효과가 중첩되기도 한다. 14주년 축하 꾸러미가 14%의 추가 평판을 준다면 나눔의 정신 효과까지 합해서 총 24%의 추가 평판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만약 특정 평판을 얻고자 하는 유저가 있다면 해당 기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는 것을 추천한다.

▲ '순례자의 감사절' 기간 동안 달성할 수 있는 업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