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Wii U로 출시된 바 있는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의 완전판이자 이식작,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이하 슈퍼 마리오 U 디럭스)가 오는 1월 11일 출시된다.

슈퍼 마리오 U는 2012년 Wii U로 출시된 타이틀이다. Wii U의 런칭작으로 준비되었으며, 전작에서 추가된 새로운 액션과 콘텐츠를 선보였다. 스토리 모드는 물론, 코인 배틀 등 다양한 모드를 게임 내에 담았으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렵다는 '챌린지 모드'까지 제공하여 5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고 팬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다만, 게임 시스템 전반이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에서 달라지지 않았다는 점은 분명한 한계점으로 지적되기도 했다.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되는 '슈퍼 마리오 U 디럭스'는 이러한 원작에서 추가적인 콘텐츠를 덧붙인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다. 원작의 마리오, 루이지, 키노피오 등 조작 캐릭터들에 '톳텐'과 '키노피코'를 추가했다. 추가된 캐릭터들은 초심자를 위한 쉬운 조작에 도움을 준다. 톳텐은 적과 부딪혀도 대미지를 입지 않고, 키노피코는 피치 공주로 변신해 낙사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라는 슬로건에 맞게 친구 또는 가족과 협업할 수 있는 협력 모드를 제공한다. 한 기기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을 반영하여,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별도 타이틀로 판매되었던 '뉴 슈퍼 루이지 U'도 포함된 버전으로 출시된다. 두 개의 타이틀이 하나로 합쳐진 만큼, 볼륨 또한 늘어났다. 게임 내에는 총 164개의 코스를 수록하여 완전판에 걸맞은 구성을 보여주고자 했다.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는 오는 2019년 1월 11일 정식 출시되며, 국내 또한 다른 국가와 동시 발매된다. 타이틀 가격은 64,800원으로 책정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