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아스텔리아에 '전설' 등급의 파밍 던전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던전은 '루트라스 소굴', '붉은바위 협곡', '하쉬말 연구소'이다. 기존에는 각각 다른 권장 레벨 이었던 해당 던전들은 전설 등급에서는 모두 최고 레벨인 50을 권장 레벨로 한다.
던전은 성장과 아이템 파밍에 핵심 콘텐츠인 만큼, 던전 업데이트는 유저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아닐수 없다. 새로운 난이도의 던전, 과연 어떤점이 다를까?
먼저 '루트라스 소굴', '붉은바위 협곡', '하쉬말 연구소'를 전설 난이도로 입장하기 위해서는 '하쉬말 연구소' 4인 던전을 클리어해야 한다. 덕분에 업데이트 직후 하쉬말 연구소 4인을 클리어하려는 유저들도 많은 상황이다.
전설 난이도 역시 진행 방식은 기존 던전과 다르지 않다. 단,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크게 강화 및 추가 되었다. 거쳐가는 수준으로 쉬운 던전이었던 '루트라스 소굴'의 '키요'들도 공격을 집중 당하면 자칫 사망할 수 있을 정도로 강화 되었으니, 전설 던전에서 너무 많은 몬스터를 모는 것은 금물이다.
이외에도 없었던 패턴이 추가되거나, 강화된 부분은 주의 해야한다. '루트라스 소굴'의 보스는 기존의 패턴과 별개로 오랜 시간 유지되는 대미지 장판을 사용한다. 눈에 잘 보이지 않고, 여기저기 깔리다보니 피해가 누적되어 사망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붉은바위 협곡'의 경우, 중간 보스에 기믹성 패턴이 추가되기도 한다. 던전 진행을 위해 반드시 처치해야하는 '검투사 케제락'은 때때로 방어막을 사용한다. 이 때에는 던전에 설치된 가시 처형대로 유인하여 가시 처형대를 발동하면 방어막을 해제할 수 있다.
방어막이 활성화되면 중간 보스의 방어력이 크게 상승하여 때문에, 이를 해제하는 방법을 기억하는 것이 빠른 던전 클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다.
기존보다 난이도가 크게 오른 '루트라스 소굴'에 비해, '하쉬말 연구소'는 4인 난이도를 먼저 클리어한 유저라면 큰 난이도 상승은 느끼지 못할 수 있다. 중간 보스 '초월생명체 라케팔라'에게 다양한 공격 패턴이 추가되고, 보스 역시 강화된 범위 공격을 사용하지만 대처 자체가 크게 달라지진 않은 모습이다. 그동안 클리어 했던 경험을 잘 살린다면 전설 난이도 던전도 정복할 수 있을 것이다.
- 게임명 :
- 아스텔리아 (astellia) - 서비스 일자 : 2018-12-13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스튜디오8
- 유통사 :
- 넥슨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8]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