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12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2주 차 경기가 진행된다. 팀전에는 판타스틱, 프로페셔널, 긱스타, 꾼이 출전하며, 개인전에는 유영혁을 비롯해 이재혁, 김이준 등이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첫 번째 경기는 판타스틱과 프로페셔널이 맞대결을 펼친다. 대다수가 김승래를 필두로 팀을 구성한 판타스틱의 승리를 예측하고 있는 상황이다. 프로페셔널 입장에서는 최대 변수인 아이템전이 그나마 승산이 있다. 팀원 간의 호흡이 잘 맞아떨어진다면 스피드전에서도 반전을 꾀할 수 있지만, 에이스 결정전으로 흘러갈 경우 쉽지 않아 보인다.

긱스타와 꾼의 대결은 이재혁의 컨디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전망이다. 그동안 차곡차곡 경력을 쌓은 이재혁은 한때 문호준-유영혁을 견제할 대항마로 떠오르기도 했다. 아직 개인전 부문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했으나, 어느덧 한 팀의 에이스로 부상할 정도로 출중한 실력을 갖췄다는 평이 많다.

이어지는 개인전에서는 카트라이더의 쌍두마차 중 한 명인 유영혁이 출전한다. 큰 이변이 없는 한 유영혁의 다음 라운드 진출은 어렵지 않아 보인다. 다만, 자존심이 걸린 문제가 있다. 2시드인 이재혁이라는 변수 때문이다. 지난 카트라이더 듀얼레이스X에서 유영혁은 이재혁과 박인수에게 일찌감치 밀려 결선 무대에 나서지 못했다. 단순히 승자조에 들어가는 게 아닌, 이재혁을 꺾는 게 관건이다.

이날 경기의 관전 포인트는 유영혁과 이재혁의 대결, 그리고 팀전에 나서는 김승래와 이재혁의 승부사 기질이다. 개인전은 유영혁-이재혁을 포함해 김이준-신종민이 파란을 일으킬 수 있을지 궁금하며, 팀전에서는 다수의 예상처럼 판타스틱과 꾼이 각각 1승씩 거둘 수 있을지 기대된다.


■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2주 차 경기 일정

팀전 B조
1경기 판타스틱 VS 프로페셔널
2경기 긱스타 VS 꾼

개인전 32강
유영혁, 이재혁, 황인호, 김경훈, 김이준, 한승철, 최영훈, 신종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