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노래 협곡은 잿빛 골짜기와 불모의 땅 경계에 위치한 10 vs 10 깃발 탈취 전장으로 '노래방'이라 불리기도 한다. 10레벨부터 참가할 수 있는데 레벨대에 따른 평판 보상 장비를 구매할 수 있어 노래방에서만 레벨업을 하기도 한다. 매칭은 10레벨 단위로 구분되어 이루어지고 60레벨은 60레벨끼리 만난다.


전쟁노래 협곡 - 대도시에서 입장 가능

전쟁노래 협곡에 입장하려면 대도시에 있는 전투모병관을 통해 전장 대기열에 등록해야 한다. 전장의 배경이 되는 잿빛골짜기에 위치한 은빛날개 전초기지(얼라이언스), 몰샨의 망루(호드)에도 전투모병관에 배치되어 있다. 몰샨의 망루는 불모의 땅 북부 경계탑 부근 서쪽에 있다.



전장은 깃발 뺏기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대 진영의 깃발을 아군 기지의 깃발 자리로 무사히 가져오면 1점을 얻는다. 이때 아군 기지의 깃발이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깃발을 빼앗긴 상태라면 깃발을 든 기수를 처치하여 바닥에 떨어진 깃발을 클릭하여 아군 기지의 깃발 자리로 되돌려 보내야 한다. 상대 진영이 먼저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가 새로운 기수가 된다. 이러한 방법으로 3점을 얻은 진영이 승리하게 된다.



전장 외부 지도 -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버프를 잘 이용할 것

오두막은 각 진영 앞에 3개씩 있다. 지도상으로 좌우에 위치한 오두막에 광폭화, 복원 버프 아이템이 등장한다.




깃발 자리와 내부 구조 - 3층과 2층, 쪽방 등 건물 구조를 적극 활용

양 진영간의 시작 지점 내부는 장식의 차이만 있고 구조는 동일하다.

▲ 시작 위치인 1층. 깃발 자리 및 쪽방이 있다.

▲ 외부 및 3층으로 갈 수 있는 중앙 통로. 3층으로 가는 유일한 길이다. 신속 버프 아이템이 있다.

▲ 원거리에서 1층을 지원할 수 있는 2층. 깃발 자리와 쪽방에 시야가 닿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1층을 지원할 수 있고 오는 길이 하나여서 수비가 편한 3층


전장 진행으로 획득하는 보상 - 명예, 평판, 경험치

아군이 깃발 탈취에 성공하면 명예와 은빛날개 파수대/전쟁노래 정찰대 평판을 얻을 수 있고 승리하면 추가 명예를 획득한다. 전장이 끝나면 전쟁노래 협곡 명예 훈장을 받으며 승리하면 더 많은 훈장을 얻는다. 만약 60레벨 플레이어가 깃발 3회 탈취로 승리한다면 1386의 명예와 105의 평판, 훈장 3개를 획득하게 된다.

전쟁노래 협곡 명예 훈장 3개를 전장 입구에 있는 NPC에게 반납하면 평판과 함께 레벨에 따라 명예 및 경험치를 얻는다. 즉 1회 승리로 1784의 명예를 획득할 수 있다.

▲ 60레벨 기준 깃발 탈취 및 승패로 얻는 평판, 명예, 훈장

▲ 훈장 반납으로 얻는 평판, 명예, 경험치


은빛날개 파수대 평판 보상 - 레벨 별로 구비된 장비들

※ 2019년 12월 11일 현재 소모품 및 휘장만 판매하며 장비 아이템은 검은날개 둥지 개방 이후에 구매할 수 있다.






전쟁노래 정찰대 평판 보상 - 레벨 별로 구비된 장비들

※ 2019년 12월 11일 현재 소모품 및 휘장만 판매하며 장비 아이템은 검은날개 둥지 개방 이후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