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7일 예정되어 있던 2019 액션토너먼트 겨울 시즌 크라운과 카르마의 결승전 일정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글에 따르면 "지난 주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음이 여러 뉴스를 통해 확인됐다. 저희는 액션토너먼트 진행에 있어 무엇보다도 참가자 및 관객 여러분의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해 지난 1월 29일 넥슨 아레나 방역 및 31일 체온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제공 등의 바이러스 대응책을 시행했으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부득이하게 결승전 진행을 연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챌린저스 코리아, 카트 라이더 리그는 무관중으로 리그를 진행한다고 밝한 바 있다.

다음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액션토너먼트 결승전 연기 안내 공지 전문이다.

액션토너먼트 결승전 연기 안내

= 2019 겨울 시즌 액션토너먼트 결승전 연기 안내 =

-. 2월 7일(금) 18:00 개최 예정이었던 결승전 경기가 연기됩니다.
ㄴ 이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안내되는 감염 경보 수준에 따라 결승전 일자 추가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티켓 판매 및 환불 안내

ㄴ 결승전 티켓의 판매가 전면 중단됩니다.

ㄴ 티켓을 구매하신 관람객은 티켓 보유 또는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간 : 경기 일자 재확정 이전까지)

※ 티켓을 보유하실 경우 추후 결승전 일자가 확정될 시 현재 예매한 좌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전액 환불은 화요일 공지에 추가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경로를 제외한 환불 진행 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 부탁 드립니다.

※ 부득이하게 관중 없이 경기를 진행할 경우 전체 티켓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결승전 컨텐츠 진행 관련 안내

 ㄴ 2020년 상반기 컨텐츠 소개의 경우 추후 매거진을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