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은 필드의 야영지 외에 큰 규모의 성이 존재하고, 여기에는 다양한 기능성 NPC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들을 적절히 이용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각 NPC의 역할과 활용에 관해 파악해두는 게 좋다.

처음 마주하게 되는 성은 코포라 성으로 슬슬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들이 방문하게 되는 곳이다. 여기에는 필드에서 만날 수 없던 이들을 포함하여 15명의 NPC가 유저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들은 추후 방문하게 될 레기움 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 코포라 성 지도와 배치된 NPC.




■ 다양한 소모품부터 창고까지! 상인 NPC

- 장비 상인 : HP, MP 물약 판매.
- 펫 상인 : 각인석, 펫 영양제 판매.
- 장비 상인 : 무기, 방어구 판매.
- 창고 관리인 : 아이템을 맡길 수 있는 창고 NPC.
- 거래소 관리인 : 현재 거래소 미오픈으로 이용 불가.


필드의 작은 야영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잡화 상인은 전투 필수품인 물약을 판매하는 기본 NPC다. 성에서 역시 잡화 상인을 찾아볼 수 있으며, 성에는 필드와 다르게 잡화 상인 외에도 다양한 상인들이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펫 상인은 탈것의 각인에 소모되는 각인석과 애완 펫의 레벨을 높여줄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다. 단, 펫 상인의 물품은 일정 시간마다 구매 횟수가 제한되어 있는데, 특히 각인석은 탈것 각인에 많은 양이 소모되기 때문에 펫 상인을 통해 꾸준히 모아두는 게 좋다.

그리고 코포라 성의 장비 상인은 고급 등급의 무기, 방어구를 골드로 판매하는데, 펫 상인과 마찬가지로 일정 시간마다 한 번씩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다.

또한, 창고 관리인은 물건을 맡기거나 꺼낼 수 있는 창고를 이용하게 해주는 NPC다. 플레이를 하다 보면 쉽게 찾아오는 가방의 부족함을 해소해 주기 때문에 당장 필요한 물품이 아니라면 창고에 보관하는 게 좋다. 기본 30칸을 지니고 있으며, 창고 확장에는 가방과 마찬가지로 레디/블랙 루메나가 소모된다.

그밖에 유저 간 아이템 거래를 주관하는 경매장인 거래소를 위한 NPC 거래소 관리인이 있지만, 현재는 거래소가 개방되지 않아 이용할 수 없다. 거래소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므로, 거래소가 열리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코포라 성 장비 상인과 펫 상인의 판매 물품.

▲ 창고는 기본으로 30칸이 주어진다.




■ 탐험 완료는 이들에게! 탐험 NPC

- 인물 학자 : 탐험 수행 타입 추적 질문의 완료 NPC.
- 지리 학자 : 탐험 수행 타입 발견/탐색의 완료 NPC.
- 생물 학자 : 탐험 수행 타입 마력 조사의 완료 NPC.
- 역사 학자 : 탐험 수행 타입 조사/발굴의 완료 NPC.
- 환경 조사원 : 탐험 수행 타입 수집/발굴의 완료 NPC.
- 기록관 : 탐험 수행 타입 단서 조합의 완료 NPC.


포코라 지역에서부터는 탐험을 진행 시 관련 NPC를 통해 완료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한 탐험 NPC들을 성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탐험의 종류에 따라 인물, 지리, 생물, 역사, 환경 조사원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인물 학자는 여러 탐험 타입 중 추적 질문을 완료할 수 있는 NPC로 해당 탐험은 주로 특정 인물과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지리 학자는 발견/탐색과 연관된 탐험의 주축이 되는 인물로 마을, 필드, 던전 등의 특정 지역을 탐색하거나 특정 사물과 상호작용 하는 내용이 중심이다.

그리고 생물 학자는 지정된 몬스터를 처치하면 생성되는 마력의 정수를 조사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탐험을 위한 NPC. 역사 학자는 말 그대로 역사부터 건축, 예술 등의 문화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관련 지역을 조사하여 보고하는 인물이다.

환경 조사원은 낚시나 채집 같은 활동으로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여 탐험을 완료하는 NPC로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기록관은 일기장, 메모 등 스토리를 지닌 물건의 단서를 수집하여 정보를 완성하는 단서 조합 탐험의 정보 수집한다.

재밌는 부분은 성 내부에는 오직 탐험을 위한 장소로 관련 탐험을 수행할 때만 입장이 가능한 곳이 존재한다는 점. 코포라 성의 경우에는 특별히 마련된 지하 수로에서 일부 탐험을 수행할 수 있다.


▲ 코포라 지역 이후 탐험 시 관련 NPC에게 완료 받는 일이 많다.

▲ 성에는 탐험을 위한 각종 NPC를 찾아볼 수 있다.




■ 각종 보상과 특수 제작 등 특별한 NPC들

- 탐험 협회장 : 완료한 탐험의 포인트로 부위별 장비 뽑기를 할 수 있다.
- 무역 협회장 : 제작 아이템을 납품하고 성물, 장식, 메달로 교환한다.
- 휘장 승급관 : 휘장에 일정 경험치가 쌓였을 때 휘장을 업그레이드한다.
- 대장장이 : 천상 장비 제작을 위한 NPC.


성에는 활용하기에 따라 장비 세팅을 하거나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게 가능한 아주 유용한 기능의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특별한 성능으로 성 내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는 NPC로 탐험 협회장, 무역 협회장, 휘장 승급관, 대장장이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탐험 협회장은 완료한 탐험을 공유하여 징표를 수집하고, 해당 징표를 소모하여 원하는 부위의 장비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NPC다. 클래스에 따른 무기, 부위별 방어구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뽑을 수 있고, 영웅 등급 같은 상위 장비도 획득이 가능하여 장비 합성 및 파밍에 큰 도움이 된다.

반면, 무역 협회장은 채집, 제작을 통해 만든 물품을 일정 횟수만큼 특수 장비 교환권으로 바꿀 수 있다. 얻은 교환권은 다시 무역 협회장에게 무작위 성물, 장식, 메달 교환에 소모할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들은 획득이 어려운 만큼 무역 협회장은 반드시 이용해야 할 NPC! 만약 교환으로 얻은 아이템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역 협회장의 용광로 탭에서 다시 교환권으로 전환 시도가 가능하다.

그리고 휘장 승급관은 휘장의 단계를 높여서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NPC다. 승급을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휘장 경험치 수집이 필요하며, 이를 만족시킬 시 휘장 승급관을 통해 휘장을 업그레이드하게 된다. 휘장 경험치는 결투장, 사냥 의뢰, 파티 던전, 필드 PK 같은 전투와 탐험 완료, 고대의 제단 같은 탐험 분야, 납품 아이템 제작, 채집, 낚시 등의 기술을 통해 수집하게 된다.

마지막 대장장이는 현재 최종 장비 등급으로 여겨지는 천상 장비 제작을 위한 NPC다. 기존의 장비들은 일반~전설까지 레벨업과 진화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었지만, 천상 장비만큼은 대장장이를 통해 제작해야 한다.


▲ 탐험 협회장을 통해 탐험 징표를 얻고 장비를 뽑을 수 있다.

▲ 무역 협회장에게 성물, 장식, 메달을 교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