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 공식 홈페이지에 1.1 패치 노트가 공개 되었다. 이번은 소규모 패치 주간으로, 패치 일정 변경과 버그 수정이 공지 되었으며, 카드 밸런스 수정과 같은 변경 사항은 다음 1.2 패치에서 다룬다. 또한 한국 유저들이 선호하지 않았던 검열 일러스트는 일부 카드에 변경이 예고 되었다.

▲ 패치 적용 시기 변경과 경험치 버그 수정 포함된 1.1 패치


■ 패치 적용 시기 변경 및 버그 수정

이번 1.1 패치까지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화요일에 패치 노트가 공개되고, 수요일 새벽에 패치가 실제로 적용된다. 단, 모바일의 경우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 버전이 업로드 되는 시점이 지역에 따라 몇 시간 정도 지연될 수 있다. 지역이나 플랫폼에 따라 업데이트 시기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지역과 플랫폼에서 동시에 업데이트를 적용하기 위해, 다음 1.2 패치부터는 화요일에 패치 노트가 공개되고, 수요일이 아닌 목요일 새벽 패치가 적용된다.

이외에 여러 버그 수정 사항도 있다. '바이', '세주아니', '리 신', '트위스티드 페이트' 챔피언과 관련된 버그는 긴급 수정 사항으로 취급하여 수정하였다. 또, 많은 유저들이 겪고 있는 획득 경험치 표기 문제도 이번 패치를 통해 다수 수정될 예정이다. 획득 경험치 표기 오류는 실제 획득량에 이상은 없지만, 표기상 오류가 있어 유저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었다.

▲ 많은 유저들이 겪고 있는 경험치 표기 오류


■ 붉은 팔로 돌아오는 '스웨인'? 일러스트 변경 예고

한국 지역에 적용되었던 검열 일러스트 중 일부의 변경 일정도 예고 되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부터 붉은 팔로 잘 알려진 '스웨인'은 한국 지역 레전드 오브 룬테라 일러스트에서는 보라색 팔로 표기되어 왔다.

그러나 한국 지역에서도 붉은 팔의 '스웨인'을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번 1.1 패치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지만, 다음 1.2 패치에서 '스웨인'과 '엘리스'의 일러스트 및 레벨 업 영상이 변경된다. 글로벌 서버와 완전히 같은 효과가 적용되지는 않지만, '스웨인'의 붉은 팔을 볼수 있게 되며, '엘리스' 역시 일러스트와 레벨 업 이펙트가 이전 버전으로 다시 변경된다.


▲ '스웨인'과 '엘리스'는 1.2 패치에서 일러스트 및 레벨 업 영상이 변경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