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몬스터 컬렉션 메뉴에 '개척지 컬렉션' 탭이 추가됐다. 개척지 컬렉션을 채우려면 냉기 속성 지역인 글라키스 고원이나 페룸 분지에서 몬스터를 사냥해야 한다. 두 지역은 현재 블레스 모바일의 최후반 사냥터인 만큼 높은 방어력을 요구한다. 게다가 방어 외에 냉기 방어도 올려야 하므로 레벨이 높은 몬스터를 사냥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러나, 두 지역의 카드 수집 보상은 공격력, 방어력 두 가지다. 평소 두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고생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개척지 컬렉션은 냉기 속성 필드에서 사냥해야 할 이유 중 하나로 충분하다.


▲ 방어력과 공격력을 올려주는 신규 컬렉션



■ 몬스터마다 공격/방어 상승, 증가량은 레벨 당 12

글라키스 고원과 페룸 분지의 몬스터 카드 수집 보상은 공격력 또는 방어력이다. 지역마다 몬스터 수는 37종이므로, 얼핏 보면 어떤 몬스터 카드를 모아야 원하는 능력치를 올릴 수 있을지 판단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원하는 능력치를 올리는 규칙은 의외로 간단하다.

두 지역의 몬스터 컬렉션은 모두 월드 맵 - 몬스터에 정렬된 순서에 따라 공격력과 방어력이 번갈아 상승한다. 예를 들어, 글라키스 고원에서는 첫 몬스터인 '서리계곡 악령'의 카드 수집 시 방어력이 오르고, 다음 몬스터인 '서리계곡 도플갱어' 카드를 모으면 공격력이 증가한다. 페룸 분지에서는 이 순서가 반대로 적용되어 홀수 몬스터가 공격력, 짝수 몬스터가 방어력을 올려준다.

컬렉션 레벨마다 증가하는 능력치는 공격력, 방어력 모두 12로 동일하다. 컬렉션 1레벨은 카드를 한 장만 등록하면 즉시 활성화되므로, 자신이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 카드를 종류별로 1장씩 모으면 빠르게 능력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PvP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페룸 분지에서는 장시간 사냥이 어려워 위와 같이 능력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에는 자동 사냥으로 천천히 컬렉션 레벨을 올려야 한다.


▲ 몬스터 정렬 순서에 따라 공격력/방어력이 번갈아 가며 증가한다

▲ 빠른 능력치 확보를 위해 최대한 많은 몬스터의 컬렉션 레벨을 1로 만드는 것이 중요



■ 80레벨 이하 몬스터 카드는 상자로 추가 수급

냉기 속성 사냥터의 몬스터들을 사냥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몬스터 카드가 담긴 상자가 드롭된다. 이 상자를 사용하면 76~80레벨 몬스터의 카드 중 무작위 한 장을 얻게 된다.

덕분에 속성 지역에서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가 적은 유저라도, 꾸준히 사냥을 진행하면 상자에서 나오는 몬스터 카드 9종의 컬렉션 레벨을 충분히 올릴 수 있다. 단, 레벨을 올릴수록 필요한 카드 수는 급격히 증가하니 방어력 및 냉기 방어를 갖춰 원하는 몬스터를 직접 사냥하는 것이 가장 좋다.


▲ 냉기 속성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 상자

▲ 구성품은 76~80레벨 몬스터 카드 중 무작위 1장



■ 천상 장비 제작서와 T1 장신구! 개척지 컬렉션 연구 보상

개척지 컬렉션 연구 보상은 통합 레벨 74단위마다 주어지는데, 이는 다른 지역보다 훨씬 높은 요구 조건이다. 글라키스 고원과 페룸 분지는 필드마다 37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하고, 각 몬스터 카드는 최대 16레벨까지 올릴 수 있기 때문.

보상 획득 난이도가 높기 때문인지 구성품은 천상 장비 제작서, T1 전설 장신구 등 평소 얻기 힘든 아이템이 많다. 다음은 개척지 컬렉션의 지역별 연구 보상을 정리한 표다.


▲ 글라키스 고원 연구 보상

▲ 페룸 분지 연구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