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목)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워크래프트3 팀전 4강 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1경기에서 '문' 장재호, '포커스', 엄효섭, '플라이' 루 웨이량으로 구성된 FM이 중국인 3명으로 구성된 팀 ORZ를 세트스코어 4:0으로 완파하며 결승으로 향헀다.

각각 '문'-'플라이', '린과과-'앨리스'가 출전한 1세트는 오크-나이트엘프의 미러전으로 펼쳐졌다. 10분경 팀 ORZ가 사냥을 이어가던 FM의 뒤를 덮치며 승패를 가릴 한타가 벌어졌는데, 일점사 당한 '문'의 데몬 헌터가 유유히 살아가며 FM이 큰 이득을 봤다. 인구수 차이를 확신한 FM은 몸을 뭉쳐 '린과과' 짜오 헝의 본진을 함락하며 가뿐히 선취점을 올렸렸다.

이어진 2, 3세트 개인전도 모두 FM의 승리로 끝났다. 2세트는 '린과과'와 '포커스'의 오크 미러전이었는데, '포커스'가 초반 블레이드 마스터 견제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고 다수의 아이템을 갖추며 '린과과'를 무너뜨렸다. '앨리스' 류 펑양과 '문'의 나이트엘프 미러전으로 진행된 4세트에선 '문'이 고블린 제플린을 활용한 극한의 글레이브 쓰로워 컨트롤을 보이며 단 10분 만에 승리했다.

팀전으로 돌아온 4세트, FM의 조합은 '문'-'포커스'였고 팀 ORZ는 '린과과-샤오카이'로 이에 맞섰다. 중앙 생명의 샘을 차지하며 먼저 웃은 FM이 '린과과'의 본진으로 달려가 싸움을 유도했다. 혼전 속에 '린과과'의 블레이드 마스터가 허무하게 잡혔고, 그 뒤를 이어 '샤오카이' 치안 카이카이의 데스 나이트까지 쓰러지며 전세가 크게 기울었다. 이후 무난하게 전장을 점령한 FM이 팀 ORZ의 'GG' 선언을 받아내며 결승 대진에 이름을 올렸다.


일방적이었던 1경기와 달리 2경기에선 풀세트 접전이 나왔다. '린' 박준, '로라이어트' 조주연, 'Eer0' 궈지시앙으로 구성되어 1순위 우승 후보로 꼽힌 ELL이 또다른 중국 순혈팀 LP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ELL이 1세트를 내준 이후 서로 한 대씩 주고받았다. 5세트 팀전에서 ELL이 승리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자 LP는 6세트 개인전에서 곧바로 만회하며 승부를 마지막 세트로 넘겼다.

결승으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에서 '린'의 오크와 '컬러풀' 라이 용윤의 나이트엘프가 만났다. 15분이 넘도록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팽팽한 대치가 이어졌다. 인구수가 동일한 상황, 전장 남서쪽에서 승패를 가릴 전면전이 시작됐다. 그러나 '컬러풀' 병력의 화력은 방2업 그런트와 5레벨 쉐도우 헌터의 유지력 앞에 아무 힘도 쓸 수 없었다. '린'은 침착한 일점사를 통해 유닛을 하나씩 잘라내며 끝내 '컬러풀'의 항복을 받아냈다.

이로써 결승에선 한-중 연합팀으로 구성된 FM과 ELL이 우승을 건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됐다. 'WCG 2020 CONNECTED' 워크래프트3 팀전 결승은 8일(일) 오후 12시에 진행되며, 그에 앞서 7일(토) 오후 3시 15분에 팀 ORZ와 LP의 3/4위전이 펼쳐진다.


■ 'WCG 2020 CONNECTED' 워크래프트3 팀전 4강 결과

1경기 FM 4 vs 0 팀 ORZ
1세트 FM 승 vs 패 팀 ORZ
2세트 FM 승 vs 패 팀 ORZ
3세트 FM 승 vs 패 팀 ORZ
4세트 FM 승 vs 패 팀 ORZ

2경기 ELL 4 vs 3 LP
1세트 ELL 패 vs 승 LP
2세트 ELL 승 vs 패 LP
3세트 ELL 패 vs 승 LP
4세트 ELL 승 vs 패 LP
5세트 ELL 승 vs 패 LP
6세트 ELL 패 vs 승 LP
7세트 ELL 승 vs 패 LP

사진 : 'WCG 2020 CONNECTED'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