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트라이더x화평정영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텐센트가 2021년 새해를 맞아 중국 내에서 카트라이더x화평정영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텐센트는 세기천성과 함께 넥슨이 개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중국 내에서 서비스한다. 화펑정영은 텐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이다.

화펑정영은 텐센트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중국 서비스 종료 뒤 선보인 게임이다. 크래프톤과 텐센트는 서로 배틀그라운드와 화평정영은 서로 다른 게임이라고 선을 그었다.

중국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익숙한 '프라이팬'과 '스페츠나츠 헬멧(3뚝)'이 카트로 등장한다. 프라이팬 카트는 기존에 있던 도검류 카트와 타는 방식이 유사하다. 3뚝 카트는 양옆에 AK-47이 장착되어 있다. 3뚝 카트 부스터는 AK-47에서 나온다. 이외에도

화평정영은 에란겔 맵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버기카를 카트로 사용한다. 카트라이더와 콜라보레이션한 스킨으로 버기카를 꾸민다.



▲ 카트라이더x화평정영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국내에도 같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될지는 미지수다. 카트라이더가 화평정영과 협업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화평정영이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넥슨 관계자는 "해당 콜라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중국 서비스'에서 진행 중이다. 국내 및 글로벌은 미정이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화평정영은 배틀그라운드와 별개의 게임이라 입장이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