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와 함께 바이오웨어의 명작 RPG라고 불린 네버윈터 나이츠(Neverwinter Nights)가 온라인 게임으로 제작중임이 밝혀졌다.


정식 명칭은 네버윈터(Neverwinter)로, D&D룰을 바탕으로 하며, 시티 오브 히어로즈 및 챔피언즈 온라인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만든 CRYPTIC에서 개발하고 원작과 마찬가지로 ATARI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한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원작에서 100여년이 지난 네버윈터시를 배경으로 전염병에 의해 파괴된 네버윈터를 재건하는 과정과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게 된다.


10여년만에 부활한 네버윈터는 높은 평가를 받았던 원작의 그래픽과 연출을 더욱 강화한 것은 물론, D&D 4th룰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세계관을 재구축하는 등 새로운 게임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온라인판에서는 D&D의 기본 5개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하며, 다른 게이머 또는 NPC를 파티원으로 참가시켜 최대 5명의 파티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현재 온라인 서비스는 2011년 4분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발매 일정에 맞춰 D&D의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Wizards of the Coast에서는 소설 출판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중이다.





☞ 네버윈터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