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A 3의 개발자들이 그리스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되었다.

그리스의 언론매체 '뉴스247' 는 지난 9일 그리스 경찰이 체코인 두 명을 체포해 구금했다고 보도했다. 체포된 이들은 림노스 섬의 군사적 기밀지역에 침입해 군사시설 및 무기를 캠코더로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지만, 자신들은 게임 개발자이며 게임 개발을 위해 촬영했음을 주장했다고 전했다.

체포된 체코인 두 명이 림노스섬으로 답사를 떠난 ARMA 3의 개발자라는 소식이 들리자, 한 유저가 해당 뉴스를 ARMA 3의 개발사 '보헤미안 인터렉티브' 의 공식 포럼에 올렸다. 이에 보헤미안 인터렉티브의 CEO는 '일단 사실이다' 라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게되면 바로 공지하겠으니 조금만 시간을 달라' 라고 댓글을 달았다.

최근 그리스는 국경과 맞닿아있는 터키와의 불법 이민자 문제 및 내부 경제문제로 인해 림노스섬을 비롯한 군사기지의 보안이 철저히 강화된 상태이다. 외신에 따르면 만약 체포된 두 사람의 혐의가 인정될 경우, 20년의 징역 판결을 받게 된다.

체포된 개발자들의 블로그에는 ARMA 3의 주요 무대인 림노스섬으로 이미 2차례에 걸쳐 답사를 끝낸 상태였으나 군사기지와 같은 중요시설은 촬영을 할 수 없어 필요 자료를 추가적으로 얻기 위해 다시 3차 답사를 하러 떠난다는 내용이 올라온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ARMA 3는 보헤미안 인터렉티브가 개발중인 신작 FPS게임으로, 극 사실적인 그래픽 및 콘텐츠가 특징인 전략 밀리터리 슈터게임이다. 최근 전작인 ARMA 2의 모드 중 하나인 Dayz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해 화제가 된 바 있다.




[ ▲ 포럼에 작성된 질문에 대한 보헤미안 인터렉티브 CEO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