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및 사이클의 구성



MLB 매니저 온라인은 기존의 온라인게임과는 달리,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속하고 있이 않은 동안에도 자동적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렇게 자동적으로 진행되는 경기는 크게
정규시즌, 챔피언스 토너먼트, 월드 토너먼트로 나누어집니다.


정규시즌은 10일에 걸쳐 하루에 15경기씩, 총 150경기를 치루게되며
해당 정규시즌의 상위 성적을 거둔 플레이어는 해당 시즌의 11일차에
1시즌 챔피언스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됩니다.


첫번째 시즌의 11일째에 제 1 챔피언스 토너먼트를 치룬 이후 맞이하는 두번째 시즌 역시,
10일에 걸쳐 하루에 15경기씩, 총 150경기를 치룬 다음 22일차에
2시즌 챔피언스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됩니다.


두번째 시즌의 22일째에 제 1 챔피언스 토너먼트를 치룬 이후 맞이하는 세번째 시즌 역시,
10일에 걸쳐 하루에 15경기씩, 총 150경기를 치룬 다음 33일차에
3시즌 챔피언스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됩니다.






1, 2, 3차까지의 챔피언스 토너먼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이
34일차에 월드 토너먼트로 진출, 최종 우승을 가리게 되며,
34일차의 마지막 월드 토너먼트가 끝나면 사이클이 종료됩니다.


사이클이 종료되면 보유한 선수들의 계약기간이 1씩 줄어들며,
선수의 계약기간이 0이 되면 해당 선수는 팀을 떠나게 됩니다.




리그 및 클래스의 구성과 승격, 그리고 강등



MLB 온라인에서 하나의 리그에는 총 16개의 팀으로 구성이 되며,
때에 따라 NPC가 참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리그에서 1~4위의 성적을 거둔 팀은 상위의 클래스로 승격하며,
5~10위는 그대로 잔류, 11~16위는 아래단계의 리그로 강등됩니다.



리그는 그 등급에 따라 5가지의 클래스로 나뉩니다.

가장 하위에 속하는 루키 클래스와, 루키 클래스로부터 승격하는 싱글 A 클래스,
더블 A 클래스, 트리플 A 클래스, 메이저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루키리그에서는 성적에 관계없이 A 클래스로 승격만이 가능하며,
A클래스에서 성적이 나쁘다고 하더라도 다시 루키리그로 강등되지는 않습니다.





[실제 메이저리그와 같은 구성]



이렇게 클래스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소속된 리그에 따라 달라지는 코스트 때문입니다.


코스트란, 선수들마다 설정된 별의 갯수, 혹은 그 옆에 표시된 숫자이며
1군에 등록된 선수단의 총 코스트 합이 해당 클래스의 코스트를 넘을 수 없습니다.






소속 클래스에 따라 달라지는 코스트의 한계는 위의 표와 같으며,
이와는 별도로 해당 리그가 진행됨에 따라 코스트의 한계는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