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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패치마다 직업 밸런싱이 조절되고 상향 혹은 하향의 조정이 이루어진다.
이번 테스트서버에 적용된 1.6.0패치의 각 직업간 변화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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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번 패치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알아야할 번 테스트서버 패치의 가장 대표적인 변화점은
이동속도 감소와 이동불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술들에 대한 변화이다.


기존에는 이들효과에 대해서 면역상태의 대상에게, 이 효과를 지닌 기술들을 사용하게되면 정상적인
데미지를 줄 수 없었던 문제들이 이번 패치에서 모두 해결되어, 기존의 이동속도관련 효과들은
여전히 무시하지만, 각 기술이 지니고 있는 고유의 데미지는 정상적으로 적용되는것이다.


이런 기술들은 직업을 막론하고 하나이상은 가지고 있는 기술들이니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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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 루 이 드




드루이드는 지난번 패치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변화점이 없다.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이제 냉기계열의 감속효과를 변신을 통해서 해제 할 수 있게 된 것정도이다.


야성의 돌진은 이동불가 효과 면역인 대상에게는 이동불가 효과를 줄 수 없게 되고,
데미지는 정상적으로 적용되는것으로 변화되었다.





■ 사 냥 꾼



이동속도 관련 기술인 역습과 날개절단이 이제 이동불가 면역인 대상에게도 정상적인 피해를 줄 수있게 되었다.


또한, 치타/치타무리상이 피해를 주지않는 주문이나 기술등에 의해서도 멍해짐 효과를 지니는것이 수정되어,
이제 정상적으로 피해를 주는 공격에만 멍해짐 효과를 가지게 된다.






■ 마 법 사



마법사역시 큰 변화는 없다. 하지만 이번 패치의 주요 수정사항 중에 하나인 감속효과 적용에
따른 버그수정으로 인해서 많은 변화가 있다.


냉기계열의 주요 주문인 얼음화살,얼음회오리등이 감속효과나 이동불가 면역인 대상에게
정상적으로 피해를 주게되었다.


다른 변경사항으로는 적 진영에게 마법감지를 사용했을시 경비병의 공격을 받던 문제가 수정되었고,


비전특성 25포인트를 투자해야 얻을 수 있는 신비한 불안정성의 3레벨 특성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 성 기 사



성기사는 이번패치에는 특별한 변경사항이 없다.

우선 대표적인 패치내용인 이동속도감속과 이동불가 효과관련 패치에서 자유의 축복이 해당되었다.
기존 자유의 축복의 지속시간이 남아있는동안 이동속도 감소효과의 공격이 차단되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또한 pvp시에 적용되지 않았던 얼음화살 냉기돌풍등의 이동 방해효과를 해제할 수 있게 되었다.


기타사항으로는 심판의 문장연마 특성설명이 명확히 %단위로 표시되며,
지휘의문장 사용시 전투메세지 표시가 정확해졌다.






그리고 성스러운 중재 사용 시 성기사가 죽지 않았던 버그가 수정되었으므로,
이제 좀더 신중한 중재사용이 필요할것으로 보인다.




■ 사 제



사제는 역시 버그수정이라는 느낌외에는 특별한 변경점이 없다.


암흑 특성의 정신의 채찍과 어둠의 형상의 버그가 수정되어,
정신의 채찍은 이제 감속효과에 면역인 대상에게 정상적인 피해를 주고,
어둠의 형상은 신성계열이외에 모든 계열주문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사제가 사망했을경우 파티의 생존률을 보장해주는 신성특성의 기술 구원의 영혼의 설명이
조금 더 명확하게 표시되며, 언데드 사제의 종족특성 기술인 무력의 손길의 버그가 수정되었다.





■ 도 적



전투특성 도적의 대 근접전 캐릭터 상대시 주력 스킬이라고 할 수있는 반격이
무장해재 면역인 대상에게도 피해를 줄수 있게 되었다.
전투특성 도적이 허무하게 기력만 소비하는 일은 줄어들것이다.







또한, 적 진영의 사냥꾼이 설치한 덫을 해체하면 pvp상태가 활성화된다. 하지만 은신시 은신은 풀리지 않는다.
그림자 일격 사용시 더이상 자신이 피해를 입는일은 없어지게 되었으며,
잠행특성의 최종스킬인 사전계획의 사정거리와 지속시간이 증가하였다.





■ 주 술 사








기존 주술사가 던전공략등을 시도할 때 가장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흑마법사의 영혼석과의 중복문제가 해결되었다.
이제 영혼석이 걸려있는 상태에서 부활을 하게되면 영혼석이 먼저 소비되게 되어,
이제 주술사도 마음놓고 영혼석을 요구할 수 있게 되었다.



냉기충격과 냉기의 무기가 이동속도 감소효과에 면역인 대상에게 효과를 주지 못하게 되었다.
하지만, 데미지는 정상적으로 적용된다.





■ 흑 마 법 사




흑마법사의 패치내용중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악마특성의 대폭적인 강화이다.
이로 인해서 모든 흑마법사의 특성은 초기화되며, 다시 특성을 선택해야한다.



악마의 피부/갑옷의 효과가 상향되었다. 기존에는 이 기술들은 전투중에는 생명력 회복이 되지 않았으며,
기술설명역시 부정확했다. 하지만 이제 이 기술들은 전투중에도 매5초마다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게되며,
이에대한 자세한 기술설명역시 추가되었다.






생명석연마의 특성이 이제 정상적으로 다른유저가 생명석을 사용할때도 적용되게 되어,
생명석 연마에 특성을 투자하는 유저들이 늘어날 것 으로 보인다.


악마특성의 가장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창조의 대가특성이 사라지고 그 대신에 악령술의 대가가 추가되었다.
악령술의 대가는 소환수를 부리고 있을때 흑마법사와 소환수 모두에게 적용되는 일종의 버프기술로,
각 소환수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다.






5특성 포인트를 모두 투자하였을 경우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임프 - 모든 공격의 위협수준을 20%감소
보이드워커 - 받는 모든 물리 공격의 피해를 10%만큼 감소
서큐버스 - 모든 공격력 10%만큼 증가
지옥사냥개 - 레벨마다 모든 저항력 1%만큼 상승(60레벨 - 60%상승)







■ 전 사



전사도 흑마법사와 마찬가지로 특성에 많은 부분이 변화되어, 모든 특성이 초기화 된다.
전사의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점이라면 역시 분노특성과 방어특성의 대대적인 손질이다.


우선 분노특성의 변화점을 살펴보면, 광전사의 격노 연마특성의 지속시간 증가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5, 10의 분노를 생성하게 되었다.
이로인해 사제직업군과의 전투시 무한으로 공포효과에 저항하던 전사는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다.



또한 죽음의 소원특성이 공포효과 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사기의 외침연마를 필수적으로 요구했던 날카로운 고함이 이제 독립적으로 떨어지게되어,
특성 투자에 대한 제약이 사라졌다. 이로인해 많은 전사들이 날카로운 고함특성을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분노특성의 최종특성인 피의갈증이 대폭변화되었다.
기존에는 적을 죽인후의 다음공격은 200%의 공격력을 가지던 기술이었지만,
이제는 대상에게 전투력의 30%에 달하는 피해를 즉시 입히고, 추가로 5회의 공격동안 생명력이 회복되는 기술로 변화되었다.
피의갈증은 분노 30을 소모하며, 6초의 대기시간을 가지고있다.



분노특성과 함께 방어특성에도 대대적인 손질이 가해졌다.

방어특성의 가장 최종특성이었던 방패수련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방패 밀쳐내기가 추가되었다.
방패 밀쳐내기는 적을 방패로 가격하여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50%확률로 적의 마법효과 1개를 제거하는 기술이다.

또한 충격이 일격이 복수 연마를 요구하던 것에서 독립적하였다.







전투특성은 무력화 기술의 변화가 가장 크다.
기존의 전사의 무력화는 특성을 모두 투자하였을 경우라도 45%의 이동속도 감소효과를 가지는 기술이었지만,
이제는 무력화 레벨에 관계없이 50%의 이동속도 감소를 가져온다.


그리고, 무력화 연마특성은 사냥꾼의 날개절단 연마와 마찬가지로, 무력화에 성공했을시 일정확률(5,10,15%)로
대상을 5초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드는것으로 변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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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관련 변경사항


* 일부 직업 에픽세트 아이템과, PvP명예 보상으로 주어지는 일부 아이템의 외관이 변경되었다.
변경된 스크린샷은 입수되는데로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다.



* 도적용 상위 에픽세트인 붉은송곳니 방어구의 세트효과인 향상된 교란 효과에 대한 설명이
%로 명확히 표기되도록 수정되었다.




[ 붉은송곳니의 방어구 세트 ]






* 내구도가 0인 아이템이 세트효과를 여전히 가지고 있던 문제들이 수정되어,
이제 내구도가 0인 아이템은 착용해도 세트효과를 얻지 못하게 되었다.


또한 일정계급이상의 유저들이 사용할수 있었던 각 진영 전투깃발이
이제 전장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각 레이드던전에서 유용하게 쓰였던, 각종 영약의 효과가 이제 하나만 적용되게 되었고,
설맹의 신발과 기타 아이템들의 등급과 외관등이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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