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인벤가족 fateangel님의 글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5.3패치: 들불'이 유저들 사이로 빠르게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번 5.3패치에는 갈수록 긴장을 더해가는 이야기의 전개와 새로운 보상이 기다리고있는 영웅 난이도의 시나리오 던전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되어 유저들을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콘텐츠들 중에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신규 전투 애완동물 중 하나인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가 그것입니다.




▲ 5.3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전투 애완동물, 발키르!



신규 전투 애완동물인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는 실제 발키르를 축소시켜 놓은 듯한 귀여운 외모로 애완동물 매니아 뿐만 아니라 일반 와우저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어나지 않는 발키르는 드넓은 노스랜드에서도 일부 지역에서만 나타나며, 나타난다 해도 발키르와 애완동물 대전을 통해서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보기도·사로잡기도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패치 이후 인벤의 게시판에는 발키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거나 공유하려는 유저들의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졌는데요, 이런 인벤 가족들의 제보와 정보를 바탕으로 발키르는 어떤 펫인지, 어디서·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 기초 정보와 포획 준비 사항



▲ 펫으로 나타난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의 모습! (출처: 인벤가족 파인애플님의 게시글)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는 언데드형의 전투 애완동물로, 노스랜드에서도 일부 지역에서만 출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언데드형 전투 펫 답게 6가지 언데드 계열의 기술을 사용하며, 스탯은 B/B형(밸런스 형)과 H/H형(체력집중 형)이 있는데, 전투용으로 쓰고자 한다면 H/H형의 발키르가 더 적합한 편입니다.


(※ 혹시라도 평소 애완동물 대전에 관심이 없었던 유저분들은, 전투 애완동물의 스탯 분포에 대한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 관련정보 : 인벤가족 '기공'님의 B/B, H/H 등 폣 유형(Breed ID)에 대해 알아보기!)




▲ 발키르가 사용하는 기술들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를 잡기 위해서는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 소환될 때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의 레벨은 21~23사이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를 사로잡기 위해 애완동물 대전을 펼치게 되면 발키르 외에 유사한 레벨의 애완동물 2종이 추가로 대전에 참가하기 때문에, 발키르를 사로잡으려는 플레이어는 최소 23레벨 이상의 전투 펫을 3종으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또, 발키르가 사용하는 언데드 계열의 기술이 강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언데드에 강한 상성을 지니고 있는 물속성의 펫이나 동물 속성의 펫으로 3종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관련정보 : 인벤가족 '늘무섭다'님이 알려주는 판다리아 펫배틀 상성 정리




▲ 물론 상성과 상관없이 레벨이 깡패인 경우도 있다. (출처: 인벤가족 미모뿐인동물님의 게시글)



발키르와 애완동물 대전을 벌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애완대전 중 발키르가 '자폭'한 것처럼 보이는 기술에 대해 잘 대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몇몇 유저들의 제보에 의하면, 발키르를 사로잡기 위해 애완동물 대전을 벌이는 중 발키르가 20레벨의 자폭 기술인 '부정한 희생'을 사용하여 발키르가 없어지고 어쩔 수 없이 후퇴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사항은 곧바로 수정되었고, 수정 이후에도 몇몇 유저들이 겪은 '자폭' 기술은 사실 발키르의 4레벨 기술인 '유령 출몰'로 밝혀졌습니다.




▲ 발키르가 사용하는 '유령 출몰' 기술의 정보



발키르의 유령 출몰은 일정 시간동안 발키르가 해당 몬스터에게 들어가 도트 피해를 주며, 이 동안 발키르를 '죽은 것'으로 간주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이 기술의 지속 시간이 끝난 이후에 발키르는 다시 '부활'하며, 해당 몬스터에게 피해를 주었던 도트 역시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발키르가 죽은 것으로 간주되는 도트 지속 시간동안 "도망가기"를 누르실 경우, 해당 펫이 죽은 것으로 간주되어 리젠되지 않습니다. 즉, 저 스킬을 쓸 동안만 버티시면 다시 잡을 기회가 오게 되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의 생성 위치


거두절미하고, 발키르의 생성 위치에 대해 확정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다만 블리자드의 'Mumper'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발키르는 '노스렌드 전역에서 무작위로 생성되며, 특정 위치나 지역의 희귀 몬스터나 날씨와는 관련이 없고, 플레이어의 활동이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만이 확인된 사항힙니다.


(이때 '플레이어의 활동'은 한 지역에는 발키르가 한 개체만 생성되며, 일정한 시간에 생성된 발키르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 것을 의미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이런 제한 사항들을 고려하여, 지금까지 알려진 노스랜드 전역의 발키르 생성 위치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 노스랜드 북풍의 땅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숄라자르 분지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수정노래 숲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용의 안식처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얼음 왕관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폭풍우 봉우리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줄드락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회색 구릉지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 노스랜드 울부짖는 협만의 발키르 생성 위치 정보



대략 이상과 같은 위치에서 발키르가 생성되며, 추가적인 사항은 인벤 가족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제보로 완성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추가로, 발키르 생성을 추적할 때 많이 사용하는 NPC Scan의 경우 현재 오작동 하는 경우도 상당히 있기 때문에 '/대상일치 태어나지 않은 발키르' 를 매크로로 사용하여 생성 포인트를 지나칠 때 연속으로 검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발키르만의 특수 기술이 있다?!


발키르는 애완동물 대전에서 사용하는 기술 이외에 추가의 특수 기술을 사용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발키르를 소환한 상태에서 필드의 야생 동물을 죽일 경우, 가끔씩 발키르가 부활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이점을 주지는 않지만, 이런 소소한 사항도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깨알같은 요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발키르가 강림하시어 죽은 야생 동물을 부활시키시니..! (출처: 인벤가족 fateangel의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