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24일 미국 워싱턴에서 '2020 오버워치 리그 시즌3' 3주 2일 차 1경기, 뉴욕 엑셀시어(이하 뉴욕)와 휴스턴 아웃로즈(이하 휴스턴)의 대결이 진행됐다. 필라델피아 퓨전과의 1위 결정전이었던 전 경기서 석패한 뉴욕은 휴스턴에게 이변 없는 세트스코어 3:0 완승을 거두며 아쉬움을 달랬다.

1세트 전장은 일리오스였다. 1라운드, 전장을 넓게 활용한 뉴욕이 첫 힘싸움 승리를 시작으로 가볍게 선취점을 올렸다. 2라운드에선 휴스턴이 어느 정도 힘을 냈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선점령에 이어 추가시간에 점령지를 탈환하며 99:99까지 만들었다. 그러나 '새별비' 트레이서의 환상적인 킬 캐치에 이어 '후아유'의 둠피스트가 상황을 정리하며 뉴욕이 승리했다.

2세트는 하나무리에서 펼쳐졌다. '후아유'의 메이가 선공 뉴욕의 2점 획득을 이끈 가운데, 시메트라-자리야로 시작한 휴스턴의 공격은 좀처럼 통하지 않았다. 휴스턴이 조합을 바꿔 추가시간에 간신히 A거점을 점령했지만 3분 동안 B거점을 뚫기엔 역부족이었다. 단단한 수비를 펼친 뉴욕이 큰 어려움 없이 승리하며 세트스코어가 2:0으로 벌어졌다.

하바나에서 뉴욕의 선공으로 3세트가 시작됐다. 뉴욕은 경유지 근처에서 중요한 전투가 벌어질 때마다 한 끗차로 휴스턴을 제압하며 무난하게 화물을 밀었다. 마지막 대치 상황에선 '무마'의 라인하르트가 뉴욕의 포커싱에 순식간에 녹으며 화물이 최종 목적지에 들어갔다.

이어진 휴스턴의 공격, '새별비'의 맥크리가 딜러 싸움에서 연전연승하며 화물의 첫 번째 경유지 진입을 불허했다. 어느덧 시작된 추가시간에 휴스턴이 최후의 공격을 시도했다. 뉴욕은 '쪼낙'의 아나가 먼저 잘린 위기 상황을 넘겼고, '새별비'의 맥크리가 대지 분쇄를 시전하던 '무마'의 라인하르트를 극적으로 쓰러뜨리며 깔끔한 완막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2020 오버워치 리그 시즌3 3주 2일 차 1경기 결과

1경기 뉴욕 엑셀시어 3 vs 0 휴스턴 아웃로즈
1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0휴스턴 아웃로즈 - 일리오스
2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0휴스턴 아웃로즈 - 하나무라
3세트 뉴욕 엑셀시어 3 vs 0휴스턴 아웃로즈 - 하바나

사진 : 블리자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