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협회장 정석희)는 12월 23일 오후 5시에 판교 LH기업성장센터 1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KGC2019(Korea Game Conference 2019)를 개최한다.

KGC2019 에서는 게임산업 및 학계 전문가를 초대하여 올 한 해 게임업계를 가장 뜨겁게 달구었던 이슈였던 ‘인디게임시장의 생존을 위한 미래 도출’과 ‘사행성 확률형 아이템의 문제점들과 개선 방안 제시’ 그리고 ‘양산형 게임의 부작용 및 대안’을 게임 개발자 관점에서 깊이 고민하고 토론한다.

토론의 방식은 각 이슈별 발제자가 발표를 한 후에 100명의 게임 개발자가 월드카페 방식의 집단 토론을 통해 직접 이슈별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정리된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패널들의 토크쇼를 진행하며 이슈별 대안을 도출한다.

이번 KGC에는 글로벌인디게임경진대회 2019 대상을 수상한 인디게임 'SKUL'의 사우스포게임즈의 박상우 대표가 인디게임에 대한 발제로 시작한다. 아울러 'G식백과' 김성회 유튜버, 루노소프트 정무식 부사장, 스마트폰게임개발자그룹 전명진 회장, 한양대학교 이기욱 교수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협회장이 참석해 토론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