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드레나이 남성 캐릭터의 개선된 모델링을 공개했다.

드레나이 남성 캐릭터는 '스톰윈드의 용사'라는 부제로 지난 26일 소개된 인간 남성 캐릭터에 이어 여섯번째로 공개된 내용으로 '오리지날'이 아닌 '불타는 성전'에서 추가된 모델이라서 특별히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하지만 더 높은 해상도의 텍스쳐를 입히고 폴리곤을 추가해서 캐릭터 각 신체에 섬세한 근육이 추가됐으며 애니메이션 리그가 추가되어 감정 표현으로 변화되는 얼굴의 각 움직임이 더욱 풍부해졌다.

드레나이 남성 모델 공개로 남성 캐릭터 여섯과 여성 캐릭터 다섯 등 총 열한 가지의 신규 캐릭터 모델링이 공개되었는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블러드엘프와 트롤의 개선된 모델링에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섯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올해 가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 눈이 뚜렷해지고 얼굴 근육이 좀더 세밀하게 표현되고 있다.


▲ 밋밋했던 가슴에 세부적인 근육 묘사가 이뤄졌다.


▲ 세부적인 얼굴 표정이 가능해지면서 표현력이 풍부해졌다.



▣ 아트크래프트 - 엑소다르의 아들

안녕하세요, 아트크래프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선임 아트 디렉터 크리스 로빈슨입니다. 이번 아트크래프트는 지난 번처럼 짧으면서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드레나이 남성의 개선된 캐릭터 모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의 드레나이 모델은 나중에 추가되었기 때문에 특별히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더 높은 해상도의 텍스쳐를 입히고 폴리곤을 추가하여 캐릭터의 특징을 더 충실하게 살리고, 애니메이션 리그가 추가되어 감정의 표현력이 더 좋아졌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개선된 캐릭터 모델을 소개하는 이 시간을 꾸준히 지켜봐 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