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공격대 '밤의 요새'가 열리며 여러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전설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도 그중 하나인데요.

기존 910레벨이던 전설 장비는 퀘스트를 통해 940레벨로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달라란 북서쪽에 있는 '무적의 방어구 상점' NPC 비전역술사 브리디엘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설 장비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순수한 티탄 정수


브리디엘은 아만툴의 눈이 남긴 잔여물에 티탄의 힘이 잠들어있다며, '아만툴의 정수' 50개를 가져오면 전설 장비 한 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순수한 티탄 정수'를 준다고 합니다. 아만툴의 정수는 각종 보상과 공격대 '밤의 요새'의 네임드에게서 얻을 수 있는데요.

해외 팬사이트인 Wowhead의 정보에 의하면 사절 상자에서 2~4개, PvP 주간 보상에서 5개를 주며, 신화 쐐기돌 주간 보상에서는 무려 15개를 준다고 합니다. 쐐기돌 보상의 경우 저번 주에 몇레벨을 돌았는지 상관없이 무조건 15개를 얻을 수 있으며, 설령 퀘스트를 받지 않았다 하더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격대 '밤의 요새'의 각 네임드에게도 1~5개 사이로 얻을 수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난이도와 상관없이 1주마다 네임드별로 딱 한 번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 난이도의 '시간 변형체'를 처치하여 정수를 획득했다면, 영웅이나 신화 난이도의 '시간 변형체'를 처치해도 정수는 더 이상 얻을 수 없습니다.

▲ 쐐기돌 주간 보상에서 무려 15개나 얻을 수 있다

▲ 사절 보상에서도 평균 3개를 얻을 수 있다

▲ 밤의 요새 네임드에게서도 평균 3개씩 얻는다


◆ 각종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아만툴의 정수 개수
신화 쐐기돌 주간 보상: 15개
사절 상자: 2~4개
PvP 주간 보상: 5개
공격대 '밤의 요새' 네임드: 1~5개

신화 쐐기돌 주간 보상 + 사절 상자 7개 + 공격대 '밤의 요새' 네임드 모두 처치한 경우:
15개 + 평균 3개 X 7 + 평균 3개 X 10 = 평균 66개로 한 주마다 전설 장비 한 개씩 업그레이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