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수), 블소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의 막이 올랐다. 금일 2시 경기에서는 16강 예선전 그룹 A조와 B조의 베이스 매치와 패자조 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A조에서는 대만의 PENGGANDI(이하 펑간디)와 중국의 TOURIST(이하 투어리스트), B조에서는 유럽의 XDDDD와 북미의 Guardian(이하 가디언)이 승자조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의 BASILISKTIME(이하 바실리스크타임)과 베트남의 The Chosen One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개막전에서는 대만 내전이 펼쳐진 가운데 펑간디가 THANKYOU9527(이하 땡큐9527)를 잡아내며 승자조에 올랐다. 1세트에서는 소환사 Wu YanBin이 역사 Teng Hung Hsiu를 상대로 누르기를 두 번 연속으로 성공시키면서 순식간에 승점을 확보했다.

2세트는 선공권은 놓쳤지만 경기를 내내 지배한 암살자 Hsu Ching-Hsiang이 역사 Su Dong-Cyuan을 잡아내며 스코어를 동점으로 맞춰냈다. 3세트 태그매치도 펑간디가 잡았다. 초반 스탠딩 싸움에서부터 Hsu Ching-Hsiang의 활약 속에 이득을 챙긴 펑간디는 생명력 상황에서 밀리는 순간이 있기는 했지만 킬을 먼저 따내기 시작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2경기는 일본의 바실리스크타임과 중국의 투어리스트가 만났다. 1세트는 암살자 Yutaka Masubuchi와 기공사 Zhang Wenqiang의 경기였다. 승점을 먼저 확보한 것은 투어리스트였다. 끊임없이 들어오는 동상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것을 십분 활용해 일방적으로 대미지를 누적시켰다. 2세트는 역사 Li Ziyang이 분노를 이용해 마령을 조기퇴근시키면서 주술사 Nanako Takahashi를 잡아냈다.

3세트 태그매치는 주거니받거니 박빙의 대결이 펼쳐졌다. 초반에는 투어리스트가 이득을 챙겼지만 바실리스크타임이 난입 합공으로 역사를 잡아내면서 상황을 뒤집어냈다. 투어리스트도 강하게 반격했지만 결국 킬을 따내지는 못하면서 포인트 격차가 벌어졌고 바실리스크타임이 경기를 최종전까지 끌고갔다. 마지막 세트는 1세트와 동일한 매치업이 진행된 가운데 Yutaka Masubuchi가 초반을 잘 풀어내는가 했지만 Zhang Wenqiang이 여유롭게 반격하며 팀을 승자조에 올렸다.

이어진 A조 패자조에서는 땡큐9527이 바실리스크타임을 잡아내며 기사회생에 성공했다. 1세트는 Wu YanBin이 Nanako Takahashi를 상대로 강력한 해바라기 연타를 앞세워 빠른 타이밍에 승기를 잡았다. 2세트는 Tsai Yao Wei가 Yutaka Masubuchi를 잡아냈다. 초반은 Yutaka Masubuchi가 우위를 점했지만 내력관리에 실패하면서 공격권을 내줬다. 마지막 3세트 태그매치도 경기는 땡큐9527이 계속 우위를 점했다. 대부분의 스탠딩 싸움에서 승리를 거뒀고 특히 Tsai Yao Wei이 빛나는 활약을 선보이며 팀을 절벽 끝에서 끌어올렸다.



B조 첫 경기에서는 베트남의 The Chosen One과 유럽의 XDDDD가 맞붙었다. 1세트는 Bill Rask이 효율적인 저항기 운용을 앞세워 Pham Ho Hau를 잡아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유럽의 기세는 계속됐다. Albin Björk가 경기 시작과 동시에 Do Quoc Ky에게 공중콤보를 꽂아넣으며 시간왜곡을 돌렸고 순식간에 2번째 승점을 차지했다. 3세트도 순식간에 끝났다. Albin Björk가 스탠딩으로 나와 상대의 난입을 계속 뽑아냈고 암살자를 순식간에 처치해냈다. Do Quoc Ky가 Albin Björk를 잡아내며 반격에 나서는가 했지만 Anton Nlison이 압도적인 실력을 펼쳐보이며 승리를 확정지었다.

두 번째 경기는 일본의 NoonsangFC(이하 눈상팬클럽)과 북미의 가디언이 경합을 벌였다. 1세트는 Satoshi Sekimoto가 Ian Jude Pinto를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뛰어난 견제 능력과 공수의 밸런스가 두루 갖춰진 모습이었다. 2세트도 눈상팬클럽이 잡았다. 초반부터 상대의 탈출기를 빠르게 뽑아내고 상태이상까지 이어나간 Koichi Hirota의 일방적인 우위였다.

3세트 태그매치는 초박빙의 대결이 펼쳐졌다. 가디언이 전반적으로 유리한 그림을 그렸으나 눈상팬클럽이 강력한 일타로 응수하면서 뒤를 쫓았다. 주고받는 상황에서 피해량 판정까지 경기가 흘러갔고 2만정도의 근소한 차이로 가디언이 동점을 만들었다. 팽팽한 승부의 마지막은 NA의 승리로 장식됐다. Koichi Hirota와 Abieser Dilone-Nunez의 마지막 세트에서 Koichi Hirota가 분노를 활용한 마령처치에 실패하면서 생명력을 너무 많이 잃고 무너졌고 역전승을 허용했다.




B조 패자조에서는 눈상팬클럽이 The Chosen One을 잡아내며 생존에 성공했다. 1세트에서는 Koichi Hirota가 시작부터 Nguyen Phan Truong을 일방적으로 때렸다. 상태이상 스킬들이 대부분 빗나가지 않고 적중한 것이 컸다. 2세트에서도 Satoshi Sekimoto가 상대의 탈출기를 모두 빼내고 원콤보로 추가 승점을 확보했다.

태그매치에서는 Koichi Hirota가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선봉으로 출전해 상대의 교체와 난입포인트를 아무런 피해없이 3개나 뽑아냈다. 생명력 상황에서는 눈상팬클럽이 다소 밀리는 모습이었지만 갈수록 자원차이가 벌어지면서 남겨둔 힘에 격차가 생겼다. 결국 베트남이 암살자와 소환사를 차례대로 잃었고 홀로 남은 Nguyen Phan Truong도 합공에 무너지면서 승부가 갈렸다.



= 블소 토너먼트 2017 월드 챔피언십 16강 1회차 경기 결과

A조 1경기 - THANKYOU9527(대만) 1 : 3 PENGGANDI(대만)
A조 2경기 - BASILISKTIME(일본) 2 : 3 Tourist(중국)
A조 패자전 - THANKYOU9527(대만) 4 : 0 BASILISKTIME(일본)
B조 1경기 - The Chosen One(베트남) 0 : 4 XDDDD(유럽)
B조 2경기 - NoonsangFC(일본) 2 : 3 Guardian(북미)
B조 패자전 - The Chosen One(베트남) 0 : 4 NoonsangFC(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