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MVP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한 아프리카 프릭스의 '기인' 김기인 선수입니다.

정규 시즌 마무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2위와 3위의 기로에 놓여있는 아프리카 프릭스! 소중한 1승을 다시 한번 챙겨간 '기인' 선수를 만나 오늘 경기 승리 소감과 본인의 시그니처 챔피언인 탑 라이즈를 상대로 만났을 때의 상황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정규 시즌 2위 자신 있어요!" 아프리카 프릭스 '기인' 김기인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MVP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1세트에 제가 그렇게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린 게 아니라서 만족스럽진 않은데 그래도 이겨서 다행인 것 같아요.


Q. 1세트 초반 초가스가 굉장히 힘들었는데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나요?

형들이 다른 라인에서 잘해주고 있었는데 무조건 버티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게임 이겨주겠다고. 그래서 형들 믿고 잘 버틴 것 같아요.


Q. 2세트 상대가 라이즈를 탑으로 기용했을 때 어땠나요? 탑 라이즈는 본인의 시그니처 챔피언인 느낌이 강한데.

원래 제가 블라디미르 카운터로 먼저 탑 라이즈를 썼었는데 상대가 탑 라이즈로 돌리니까 '당했다' 했어요. 그래도 잘 풀려서 다행인 것 같아요.


Q. 블라디미르-라이즈 구도에서 라인전 팁을 알려주세요.

우선 마법 방어력 아이템을 사야 해요. 그걸 안 사면 진짜 답이 없어져요. 극상성이라 CS도 못 먹어요.


Q. 탑에서 유독 AP 챔피언을 잘 다루는 탑솔러라는 느낌이 있어요. 노하우가 있나요?

그냥 팀적으로 게임이 잘 흘러가서 제가 잘해 보이는 것 같아요. 딱히 노하우는 없고 잘 풀려서(웃음).


Q. '쿠로', '투신' 선수가 유독 팀 내 MVP 포인트가 높은데요. '기인' 선수도 MVP 욕심 안 나시나요?

솔직히 욕심은 많이 있어요. 시즌이 끝나가긴 하지만 MVP 포인트 1위 노려봐야죠(웃음).


Q. 평소 솔로 킬을 자주 내잖아요. 본인만의 솔로 킬 각이 보이나 봐요.

우선 각이 보이면 바로 하고 보는 편이라 막 하는 것 같아요. 각 보고 바로 들어가요.


Q. KT와 2, 3위 경쟁전에서 2위를 유지할 확률은 어떤 것 같아요?

저는 2위 확정 지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신 있어요.


Q. 요새 자주 보이는 카밀-피오라 구도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카밀이 초반에 많이 유리하고 그 후로는 다 피오라가 유리해요. 카밀이 딜교를 손해를 보면 그때부터 피오라가 유리해요.


Q. 어릴 때 장수풍뎅이를 키운 적이 있다고 하던데…. 이름도 지어줬었나요?

너무 어렸을 때라 이름도 딱히 안 지었어요(웃음). 나갈 때마다 한 번씩 보고 그랬는데 그땐 곤충이 너무 신기했어요. 지금은 곤충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요. 곤충이 있으면 '여기 있네' 이런 정도.


Q. 마지막으로 다음 bbq 올리버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각오 한마디 부탁드려요.

요즘 bbq의 '크레이지' 선수가 엄청 잘한다고 들었는데 저도 요즘 자신감이 있으니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