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진행한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1주 2일차 2부 일정이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 파리 이터널이 LA 발리언트(LAV)를 '스파클-엑지' 딜러진의 활약을 바탕으로 3:1 승리를 거뒀다. 애틀란타 레인은 밴쿠버 타이탄즈에게 3:0, 샌프란시스코 쇼크(이하 쇼크)마저 필라델피아 퓨전(이하 퓨전)을 상대로 강팀 간 대결에서 3:0 승리를 이어갔다. 마지막 경기는 하위권 간 대결로 워싱턴 저스티스가 보스턴 업라이징을 3:1로 꺾고 12위로 섬머 쇼다운에 합류할 자격을 얻었다.

1세트부터 양 팀은 치열하게 거점 전투를 벌였다. 1라운드는 LAV가 '샥스' 트레이서-'KSP' 위도우메이커와 같은 딜러들의 힘으로 역전승을 일궈냈다. 파리 딜러 역시 가만히 있지 않았다. '스파클'의 겐지를 꺼내 균형을 맞췄다. 3라운드에서 두 팀은 각자 승리한 공식으로 맞붙었다. LAV가 먼저 99%를 달성했으나 파리가 겐지의 용검과 함께 극적인 재역전승으로 1세트를 가져갔다.

파리 '스파클'의 용검은 2세트까지 쉴 틈이 없었다. 아나가 없음에도 용검만으로 좁은 지형에서 킬을 만들어내며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활약했다. 겐지 활약에 '엑지' 위도우메이커에 '한빈' 시그마의 3킬까지 더해지면서 탄탄한 수비와 함께 파리가 2세트도 가져갔다. 3세트에서 파리의 딜러 라인에 '스파클' 대신 '순'이 투입됐다. 하지만 트레이서 싸움에서 '샥스'가 한 수위의 기량으로 LAV의 승리를 이끌었다. 마지막 4세트에서는 '엑지-스파클'이 날뛰는 '샥스'를 제압해주면서 최종 승자가 됐다.


두 번째 경기에서 애틀란타가 밴쿠버에게 승리를 거뒀다. 시작부터 애틀란타의 '에디슨'이 심상치 않은 트레이서를 선보였다. 상대 딜러-힐러를 먼저 끊어내는 활약으로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 역시 마찬가지였다. 애틀란타는 먼저 2점을 확보한 뒤, B거점 수비로 마무리했다. 이번에는 '에디슨'이 에코를 꺼내 좁은 지역으로 들어오는 상대를 먼저 제압하는 양상을 이어갔다. 추가 시간에는 B거점 건물 밖에서 막아낼 정도로 애틀란타가 탄탄한 전진 수비를 보여줬다.

2경기의 마지막 3세트가 진행됐다. 애틀란타는 손쉽게 3점을 먼저 확보하고 수비에 나섰다. 밴쿠버가 힘겹게 싸움을 열며 1점을 확보하려고 했으나, 애틀란타가 '파이어' 브리기테의 2킬과 '에디슨' 트레이서의 펄스폭탄을 앞세워 완막으로 마무리했다.


3경기에서 상위권인 퓨전과 쇼크의 대결이 나왔다. 1세트는 쇼크의 압승이었다. 딜러 간 격차가 쉽게 좁혀지지 않았다. '안스'의 저격과 화려한 '스트라이커'의 트레이서 플레이를 바탕으로 쇼크가 확실하게 압도하는 그림이었다.

2세트에서는 '스트라이커' 대신 '라스칼'이 투입됐다. 이번에는 '카르페-희수'가 힘을 발휘하는 듯 했으나 여전히 쇼크엔 수많은 변수가 있었다. 좁은 입구를 메이가 빙벽으로 진입을 틈틈이 막아주고 들어오는 상대를 '최효빈'의 시그마가 응징했다. 쇼크의 힐러 '바이올렛'마저 뛰어난 바티스트 에임을 자랑하며 혼자 2킬을 만들어내는 괴력과 함께 수비도 해냈다.

마지막 3세트 승자 역시 쇼크였다. 퓨전의 힐러진이 막판 저력을 보여주며 점수를 내는 듯 했으나 3점까지 가기엔 힘이 부족했다. 탱딜힐, 모든 역할군에서 확실한 힘의 차이를 보여준 쇼크가 3점 이후 수비와 함께 승리를 굳히며 연승을 이어갔다.


마지막 4경기는 하위권 워싱턴과 보스턴의 대결이 나왔다. 1세트부터 한 라운드씩 주고받을 만큼 팽팽한 대결이었다. 보스턴은 '제리'의 솔져 : 76에게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줬고, 그에 답하듯 수많은 킬을 만들어냈다. 덕분에 보스턴이 마지막 3라운드를 100:0으로 승리하면서 1세트를 가져갈 수 있었다. 2세트 역시 추가 라운드까지 가는 접전이 나왔다. '제리'가 활약했지만, 이번 승자는 워싱턴이었다. 추가 시간에 '스티치'가 애쉬로 킬을 만들어내며 화물을 밀어 승리할 수 있었다. 보스턴은 화물을 주변을 장악하지 못하며 게임을 내주고 말았다.

두 팀의 추가 라운드 승부는 3세트에도 계속 됐다. 앞선 세트에서 용검을 꺼내지 못한 '뚜바'의 겐지가 힘을 내기 시작했다. '에임갓' 아나의 지원이 돋보였다. 결국 워싱턴이 2-3세트 모두 추가 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기세를 탄 워싱턴은 전진을 멈추지 않았다. 보스턴의 공격을 1점에서 막아내더니 공격에서 다시 한번 겐지의 용검으로 활로를 찾았다. 1점-2점 구간 모두 추가 시간에 나노용검을 활성화하며 가까스로 승리할 수 있었다.

2020 오버워치 리그 2020시즌 21주 2일 차 2부 결과

1경기 LA 발리언트 1 vs 3 파리 이터널
1세트 LA 발리언트 1 vs 2 파리 이터널 - 네팔
2세트 LA 발리언트 1 vs 2 파리 이터널 - 하나무라
3세트 LA 발리언트 3 vs 2 파리 이터널 - 쓰레기촌
4세트 LA 발리언트 1 vs 3 파리 이터널 - 헐리우드

2경기 애틀란타 레인 3 vs 0 밴쿠버 타이탄즈
1세트 애틀란타 레인 2 vs 0 밴쿠버 타이탄즈 - 오아시스
2세트 애틀란타 레인 2 vs 1 밴쿠버 타이탄즈 - 하나무라
3세트 애틀란타 레인 3 vs 0 밴쿠버 타이탄즈 - 감시기지 지브롤터

3경기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0 필라델피아 퓨전
1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2 vs 0 필라델피아 퓨전 - 일리오스
2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2 vs 1 필라델피아 퓨전 - 하나무라
3세트 샌프란시스코 쇼크 3 vs 2 필라델피아 퓨전 - 리알토

4경기 보스턴 업라이징 1 vs 3 워싱턴 저스티스
1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2 vs 1 워싱턴 저스티스 - 부산
2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4 vs 5 워싱턴 저스티스 - 헐리우드
3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2 vs 3 워싱턴 저스티스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보스턴 업라이징 1 vs 2 워싱턴 저스티스- 리알토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