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타우렌 여성의 개선된 캐릭터 모델링을 공개했다.

타우렌 여성 캐릭터는 인간 여성과 오크 여성, 드워프 여성, 드레나이 여성, 나이트 엘프에 이은 6번째 신규 여성 캐릭터 모델로 기존에 비해 부드러운 표정과 섬세한 체형, 여성스러운 모습 변화를 소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의하면 기존 타우렌 여성은 지나치게 각진 외형이나 늘어진 텍스처로 인하여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었지만, 머리카락과 뿔, 털, 발굽을 더 상세하게 표현하였고, 더 정교해진 표정 묘사와 섬세한 근육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개발팀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캐릭터들은 긴 팔과 커다란 손을 지니고 있는데, 특히 지나치게 거대했던 타우렌 여성의 손을 다른 신규 모델의 비율에 맞도록 조정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이번 공개된 타우렌 여성을 포함하여 남성 캐릭터 여섯과 여성 캐릭터 여섯 등 12가지의 신규 캐릭터 모델링이 공개되었으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블러드 엘프 여성 캐릭터와 트롤의 캐릭터 모델링이 유저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섯 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올해 가을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현재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 특히, 부드러워진 얼굴의 변화가 집중된다.



▲ 과거와 비교하여 섬세한 체형과 줄어든 손의 크기가 눈에 띄고 있다.



▲ 다양한 얼굴 표현과 근육의 섬세함이 돋보인다.



▣ 아트크래프트 - 타우렌 여성
아트크래프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선임 아트 디렉터인 크리스 로빈슨이며, 이번 시간에는 타우렌 여성의 개선된 캐릭터 모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의 타우렌 여성 모델은 지나치게 각진 외형이나 늘어진 텍스처와 함께 많은 문제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타우렌 여성에게는 미안하지만, 그것이 당시 개발팀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타우렌 여성의 머리카락과 털, 뿔, 발굽을 더 상세히 표현하고, 훨씬 더 정교한 표정 묘사를 추가하고, (체형과 윤곽을 유지하면서도) 근육을 더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주목할 만한 부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캐릭터들이 공통적으로 긴 팔과 커다란 손발을 지니긴 했지만, 그래도 지나치게 거대했던 타우렌 여성의 손입니다. 개발팀에서는 타우렌 여성의 손을 다른 신규 모델들의 비율과 맞도록 조정하고, 수많은 세부 묘사와 민첩함을 더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아트크래프트 – 타우렌 여성』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