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포켓몬 고, 출시 6개월 만에 매출 1조 원 육박... 동기간 대비 최고 액수 기록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나이언틱'이 개발한 AR 게임인 '포켓몬 고'가 출시 6개월 만에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5위권에 근접했다.
시장조사기관인 '슈퍼데이터'의 자료에 따르면 '포켓몬 고'는 총 7억 8천8백만 달러(한화 약 9,500억 원)의 수익을 기록했으며, 서비스 기간을 고려할 때 사실상 모바일 게임 중 동기간 대비 가장 높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포켓몬 고'는 단순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플레이하는 게임이 아닌, 스마트폰 자체의 카메라와 GPS 기능을 활용하는 AR(증강 현실) 게임이다. '포켓몬 고' 이전에도 '인그레스'라는 AR 게임이 인기를 얻은 바 있지만('인그레스' 또한 나이언틱의 작품이다) , '포켓몬 고'와 같은 대중적인 인기를 구가하지는 못했다.
'포켓몬 고'는 플레이를 위한 결제를 요구하지 않는 부분 유료화 요금제로 운영 중이며, 매출은 아이템 구매를 위한 인 게임 결제 및 마케팅 제휴에서 발생한다.
슈퍼데이터는 올해 11월 출시된 '포켓몬 선&문'도 '포켓몬 고'의 인기에 맞물려 기록적인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양질의 IP가 보유한 잠재력이 어느 정도인지 드러난 사례라 볼 수 있다.
한편, 2016년 한 해는 모바일 게임의 총 매출액이 PC, 온라인 게임의 총 매출을 뛰어넘은 한 해이기도 하다. 작년 모바일 게임 총 매출액은 247억 달러를 기록하며 PC 게임의 363억 달러에 밀렸지만, 1년간 모바일 게임은 6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며 406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전체 게임 시장 매출액의 44.6%를 차지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