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
전북 글로벌게임센터(이하‘전북게임센터’)는 ‘2020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운영된 전문교육과정에 이어 언리얼 엔진 기반의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개설한다.
지난 7월 29일부터 시작된 2020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총 3개의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래밍 첫걸음 과정, Unity 인증자격 취득과정, 구글 플레이 출시 과정 등 유니티 엔진 기반의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통해 교육비 및 교재 등을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고 도내 기업과 연계하여 교육 종료 후 3개월 간 인턴근무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감 속에서도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교육방식을 적용하는 방법으로 총 52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와 같이 게임개발 분야의 높은 지역수요에 대응하고자 진흥원에서는 언리얼 기반의 게임콘텐츠 제작과정을 추가 개설한다. 오는 11월 30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교육은 지난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방역을 최우선시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다소 접하기 어려운 언리얼 엔진 기반의 개발기술 저변을 확산하고 지역 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선제적 대응을 하는 등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재)전라북도 콘텐츠융합진흥원 최용석 원장은“앞서 진행된 유니티 기반 교육에 이어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언리얼 기반의 콘텐츠 제작교육을 통해 좀 더 폭 넓은 게임 제작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해당 교육생들은 향후 전라북도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로 발전할 것이며 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인프라 환경 구축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