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두둥"! 박력 있는 소리와 함께 몇 일 동안 기다리고 있던 희귀 몬스터가 떴을 때의 기분.
행여 누가 먼저 잡을세라 터질 것 같은 심장을 억누르고 희귀 몬스터를 잡으러 갈때의 그 느낌.


희귀 몬스터 발견 애드온 'NPC SCAN'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이들 희귀 몬스터는 냉혈한 등의 탐험 업적에 필요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고,
더욱이 희귀 탈것을 드랍하는 몇몇 희귀 몬스터는 희소성으로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 정도입니다.




▲ 와우 아이템 살펴보기 게시판의 단골손님,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
(※ 이미지 출처: 인벤가족 블랙웜님의 글: '[노르]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 잡았습니다')


그렇기에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이나 '애오낙스' 등 희귀 탈것을 드랍하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위치에는 탈것을 노리는 사람들의 대기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일명 캠핑(희귀 몬스터를 잡기 위해 대기하는 것)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모습들은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도 여전히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건 바로 이번 확장팩에
희귀 탈것인 '요동치는 루비 운룡 고삐'를 드랍하는 희귀 몬스터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요동치는 루비 운룡 고삐를 드랍하는 희귀 몬스터의 이름은 '알라니'로서,
기존 희귀 몬스터와 달리 이 몬스터를 잡기 위해서는 특별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 희귀 탈것 드랍 몬스터 '알라니'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희귀 탈것, '요동치는 루비 운룡 고삐'를 드랍하는 알라니.



새로운 희귀 탈것 드랍 몬스터, '알라니' 정보 정리





폭풍의 후예, 알라니는 영원꽃 골짜기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는 로밍형 희귀 몬스터로,
레벨은 92, 체력은 126만 정도이기에 만레벨 90을 찍은 캐릭터라면 무난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용족인 알라니는 하늘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워낙 덩치가 큰 편이라
멀리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발견 난이도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 알라니의 덩치가 큰 편이라 멀리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알라니에게 '님부스 쓰개: 공격자가 보지 못함'이라는 버프가 걸려있다는 점으로,
버프 효과에 의해 알라니에게 공격을 할 수 없어 발견해도 잡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운좋게 발견한다 하더라도 님부스 쓰개를 제거하지 않는 한 알라니에게 상처 하나 낼 수 없는 셈이죠.




▲ 특수 버프, '님부스 쓰개'가 있는 한 알라니에게 공격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


결국, 알라니를 잡기 위해서는 님부스 쓰개 버프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 구름 보호막 버프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아이템인 '하늘 수정'이 필요합니다.


하늘 수정은 '획득시 귀속'인 에픽 특수 아이템으로, 마찬가지로 획득시 귀속인 에픽 아이템,
'하늘 조각' 10개를 클릭하여 하나로 합쳐야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 하늘 조각 10개를 합쳐서 하늘 수정을 만들어야 알라니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하늘 조각은 영원꽃 골짜기의 90레벨 몬스터를 사냥하여 전리품으로 획득하거나,
영원꽃 골짜기 일퀘를 하면 받을 수 있는 '골짜기의 보물'을 열어 획득할 수 있습니다.


90레벨 몬스터로부터 하늘 조각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은 극히 낮은 편인데,
공식 홈페이지 아이템 드랍률 정보에는 '거의 획득 불가'라고 적혀 있을 정도입니다.


와우헤드에 공개된 하늘 조각 드랍률은 0.02%, 0.05%, 0.06%, 1.1%이며,
공식홈페이지와 와우헤드 드랍률을 종합해보면 얻기 힘든 아이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하늘 조각의 드랍률은 낮은 편이라, 획득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출처: 와우 공식홈페이지, Wowhead).


하늘 조각의 또 다른 획득 방법인 '골짜기의 보물'영원꽃 골짜기 일퀘를 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원꽃 골짜기 일퀘는 영원꽃 골짜기 관련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으며,
황금탑 지역에서 최초로 시작, 황금탑 지역이 끝나면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여 수행하는 방식입니다.


황금탑 지역에서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여 해당 지역의 일퀘까지 마무리 지으면
정예 몬스터 처치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골짜기의 보물을 획득합니다.


골짜기의 보물을 열면 골드, 조화의 티끌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드문 확률로 하늘 조각을
획득할 수도 있으므로, 알라니를 잡으려면 영원꽃 골짜기의 일퀘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원꽃 골짜기의 몬스터를 잡거나, 일퀘로 골짜기의 보물을 열어가면서 하늘 조각 10개를 모았다면
10개가 쌓인 하늘 조각을 클릭하여 하늘 수정으로 바꾼 후, 알라니에게 사용하면 됩니다.


원거리에서 알라니에게 하늘 수정을 사용하면 님부스 쓰개가 사라진 알라니가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알라니의 공격력은 약한 편이고, 체력 또한 낮기 때문에 90레벨이라면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 하늘 수정을 사용하여 알라니 버프를 제거하는 영상
(※ 출처: 유투브 - Mists of Pandaria Beta - Alani Killed and Looted! Confirmed as the new TLPD/Aeonaxx)





알라니의 시체를 루팅하면 '요동치는 루비 운룡 고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요동치는 루비 운룡의 모습은 알라니의 모습과 완전히 판박이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일반 붉은색 운룡의 모습에 번개가 치는 이펙트가 추가되어 멋진 룩을 보여주지요!


희귀 탈것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룩을 보여주고 있으니,
판다리아가 열리면 하늘 조각 작업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다만 요동치는 루비 운룡을 타기 위해서는 운룡단 평판 퀘스트를 진행하여,
'운룡 타기' 스킬을 익혀야 하므로, 운룡단 평판도 같이 올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알라니가 드랍하는 운룡은 번개 이펙트가 추가되어 독특한 룩을 보여줍니다!



희귀 탈것의 계보, 알라니가 이어간다!





지금까지 판다리아에 새롭게 등장하는 희귀 몬스터, 알라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발견한 사람이 임자'였던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이나 애오낙스와는 달리
하늘 수정이라는 특수한 아이템이 없으면 공략이 불가능한 희귀 몬스터, '알라니'.


차별화 된 탈것을 원하는 분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만한 알라니의 등장으로
영원꽃 골짜기는 하늘 수정을 모으려는 사람들로 붐빌 듯 하네요.


하늘 조각과 하늘 수정은 획득시 귀속이라 거래가 불가능하고, 하늘 조각의 드랍률이 낮아
모으는 데 어려움이 있을 듯 하지만, 어렵게 모은 만큼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으니
판다리아가 열리면 영원꽃 골짜기에서 사냥과 일퀘를 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독특한 외형을 가진 희귀한 탈것이 여러분을 반겨줄 것입니다.




▲ 판다리아에서 알라니를 잡은 날을 손꼽아 기다려 봅니다.




Inven 뢰군
(Roigun@inven.co.kr)
조각 드랍률 상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