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싸메입니다.
거창하게 제목을 쓰긴 했지만, 로그 상향에 도움을 드릴수 있을까 싶어 써봅니다.
당연히 저보다 잘하는 암사분들 많으신걸로 알기에, 95이하 이신분들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단 특정 넴드 제외하고, 특정넴드 딜사이클은 다들 알고 계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레이드 가기 전에 확인해야 하는 점
공대의 킬타임 로그 : 킬타임에 따라 쿨기, 물약의 타이밍 조절
블러드 시 마폭 물약, 그외에 속도의 물약
기공폭탄 : 사로나이트 폭탄, 전방위 폭탄
울두아르 보스 프레임 위크오라 : https://wago.io/yr_3narC1
그리고 중요한 암사 특성 2개와 분산의 문양, 정신 불태우기 문양

암사 특성 하나는 여러분들이 쓰고 계신 특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특성 하나는 다음 스샷에 첨부합니다.




눈치 채신분들이 많을걸로 보이는데, 호디르 베작스 경우 가속의 증대와 넘치는 어그로와의 싸움입니다.
가속이 넘치기에 정분은 쓰지 않으며, 어그로 감소와 스킬 마나 감소 특성입니다.

이제 준비물을 챙기고 울두를 갑시다.
이그니스와 칼날비늘은 간략하게 설명하고 스킵하겠습니다.

1) 이그니스
평균 킬타임이 2분 내외 입니다. 스타트 물약 한개와 중간에 물약 한개 가능하며, 폭탄 2개에서 3개 쓸수 있습니다.
스타트 블러드인 경우가 많기에 저같은 경우 스타트는 마폭 정분, 마귀, 흡손, 파역, 채찍, 고통을 쓰며 당연히 화염 분출에 시전차단 당하지 않는게 포인트입니다. 두번째 물약은 가급적 장신구와 재봉 기공과 같이 사용합니다. 두번째 물약은 속도 물약을 애용합니다. 1분마다 폭탄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화염분출 공중으로 뜰때는 죽음, 파역 정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칼날비늘
여기 공략이 쓰기 참으로 불편합니다. 로그를 위해서면 장신구를 터트리지 않기 위해 쫄딜을 하지않는게 좋다 라고 말씀드려야하는 구간입니다. 물론 넴드 시작전 장신구 스왑으로 맞출순 있습니다. 그건 선택에 맡기고, 가급적 넴드 내려오기 전에 장신구 쿨이 돌아오게끔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딜사이클은 굳이 설명 드릴게 없네요.

3) 해체자
문양을 정신 불태우기를 추천드리며, 공대 킬타임 시간을 보고 들어가시길 추천합니다. 요즘 공대의 트렌드는 첫 심장에 블러드를 키고 쫄을 많이 안보는 쪽이라, 저같은 경우 킬타임이 3분 20초 내외 이기에 광폭화를 초반에 돌리고 한번 더 쓰는쪽으로 합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심장타이밍이 지나고 나온 고철로봇 파이를 많이 차지 하면 할수록 좋다입니다. 그래서 정불 문양을 추천하며, 당연한거지만 넴드 3도트는 유지 해야합니다. 그 구간이 지나면 생불은 요즘 뭍딜로 많이 녹이기에 90퍼센트에서 100퍼센트 사이 생불에 흡손만 겁니다. 그 외엔 알고 계시는 딜사이클로 딜하시면 됩니다.

4) 무쇠평의회
요즘 평균적인 킬타임이 3분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기공장갑은 쓰되, 광폭화는 블러드시에 사용합니다. 무평의 키포인트는 룬마력 바닥을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가와 공대의 딜중지 없이 진행 여부가 로그의 갈림길이 됩니다. 운이 많이 필요한 네임드입니다. 첫 브룬디르 딜과 함께 시작, 룬마력 바닥 캐치후 바로 올라가서 도트 리필, 제일 좋은 2중으로 깔리는 룬마력 발생시 고통 리필입니다. 다음 대상인 몰가임까지만 고통을 걸어두시는걸 추천하며, 그외 1룬마력시엔 추천하지않습니다. 그다음은 딜중지 없이 넴드딜이 되기를 기도합시다.

5) 콜로간
콜로간 킬타임은 1분 내외이며, 보스 프레임 위크오라를 받으셨다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여기는 딜사이클은 공유 합니다. 콜로간의 키포인트는 흡손의 딜량입니다. 그러하기에 흡손리필이 우선시 됩니다.
시작은 마폭 몸통 정분, 흡손, 파역->오른손 흡손->왼손 흡손->몸통 고통->오른손 고통->왼손 고통
이렇게 시작하며 다음은 도트 리필의 연속입니다. 몸통, 오른손, 왼손의 고통 리필은 당연히 채찍으로 한번씩 하는게 좋으며, 10프로 미만 대상은 흡손 리필하지 않습니다.

6) 아우리아야
리셋후 하는 공대가 대다수 이므로, 그 공략에 맞춰서 씁니다. 2공포를 보는 공대의 경우 최적의 상황은 같은 파티에 확고자 술사가 있는것이며, 그런 경우가 아니면 그 전에 쫄 처리하면서 넴드 시작전에 공수를 걸어두어 2번의 공수를 넴드에서 쓰는게 좋습니다. 넴드 시작후 43초 경에 첫 공포가 오고, 두번째 공포는 1분 20초 경에 옵니다. 공수 쿨은 3분이며, 넴드 리셋후 30초의 시간이 있으니, 넴드 리셋 전 넉넉히 1분 20초 전쯤 계산하여 공수를 본인에게 겁시다. 
넴드 리셋후 넉넉히 3초전 소실을 쓰고, 내면의 집중 마폭물약 넴드 팝업시 광폭화, 기공장갑 사효장신구 있을시 사효 장신구, 아우리아야 대상 잡고 정신불태우기, 전방위 기공폭탄, 다시 정신 불태우기, 쫄 다 죽으면 넴드 딜입니다. 가급적 넴드에 붙어서 딜을 하여 수호야수가 본인에게 뛰지 않게 기도하며, 수호야수에게도 흡손 정도만 도트를 겁니다. (수호야수는 죽지 않더라도 로그에 포함)

퇴근 시간이 다가와 필요 하신분이 많다고 판단되면 2편 작성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레이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