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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4-21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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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기억속의 아이온 06년 여름 무렵06년 여름 무렵에 엔씨에서 만들고 잇는 아이온에 대한 기사가 올라왓엇죠 정확히 기억합니다
지금 아이온 개발팀장이 지용찬이죠? 그때는 다른 사람이엇습니다 이름은 기억못하지만 지용찬이는 아니엇음 하여튼 그때 그 개발팀장이 말하는 아이온은 거의 차세대 온라인겜이라고 봐도 될 정도엿음 그때 그 기사에서 인터뷰형식으로 말햇던거 중에 기억나는건 오토를 없애겟다 어떻게? 디아블로2에 한방에 1명잇을때와 8명 잇을때의 몹 피통이 다르지 않느냐 그걸 실시간으로 적용시키겟다 어느 지역에 몹이 100마리잇고 유저가 몇명 잇으면 유저는 어렵지 않게 몹들을 잡을 수 잇겟지만 만약 유저 머릿수가 어느정도 선을 넘어간다면 점점 몹의 피통과 공격력이 강해지도록 할것이다 그러므로 오토는 자연스럽게 방지된다 몹과 플레이어수가 차이 얼마 나지 않는다면 플레이어는 파티를 맺지 않는 이상은 한마리 몹을 잡기도 힘들것이다 이렇게 말햇엇음 그리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는 동작이나 기타 여러가지 기본 mmorpg에서 선보이지 못한 액션들을 보여주겟다 그런데 오베 시작한 아이온은 먼가 영 아니엇음 오베 2주일 끝나기도전에 리니지2 오토를 조금 개조한 오토들이 깔리기 시작햇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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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