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정령성이 왜 패치하는 데 고려하는 대상이 아닌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는 어떤 분이 계셔서

직접 2시간 정도 시간 내서

열심히 작성했삼 ^ㅅ^


주석은 어디까지나 글쓴 내가 생각할 때의 주관적인 부분.

다른 정령성 분들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장담 없고,

다른 직업군 분들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장담 없음을 분명히 말해두고 시작합니다 ^ㅅ^







-----------------------------------때는 바야흐로 2008년 11월.----------------------------------------



2008년 11월 18일 정식 서비스 공개 컨텐츠 안내 (서비스 시작)



2008년 11월 19일 업데이트



2008년 11월 19일 추가 업데이트



2008년 11월 20일 업데이트



2008년 11월 25일 정식 서비스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명령: 분노의 기세' 스킬 사용 시 불정령의 버프 아이콘이 잘못 나오는 문제 수정.



2008년 11월 26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3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5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10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복종의 수인" 효과를 "불/물/바람/땅의 기운" 스킬 사용 시에도 적용되도록 수정



2008년 12월 11일 업데이트



2008년 12월 17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의 기본 생명력과 스킬 레벨 상승에 따라 변경되는 생명력을 증가시켰습니다.
(※주석 : 하지만 이것은 현재에 와서도 솔직히 정령이 올라가는 몬스터 레벨과 공격력에 버티지 못함.)
2. 각 정령의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불의 정령 7->8 / 바람의 정령 10->11 / 땅의 정령 5->7 / 물의 정령 6->8)
(※주석 : 이 패티 이전에 땅정령을 데리고 일반몹 솔로잉을 한다는 것도 꿈꾸기 힘들었음. 물정령도 이하 동문.)
3. 정령성의 "마법해제"스킬 시전 시간을 1.5초에서 0.5초로, 재사용 시간을 6초에서 10초로 수정.
4. 정령성이 정령 커맨드를 통해서 주변의 가드에게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문제 수정.
(※주석 : 이 때 말이 꽤 많았음. 정령성이 엔피씨 옆에서 정령명령을 해도 엔피씨가 협조하지 않음.
일반 공격명령만 수정해야 했는데 너무 포괄적으로 수정함.)
(※주석2 : 그리고 정령 커맨드 라는 거창한 단어를 썼지만 사실 "공격/이동/휴식/해제" 밖에 못하는
바보 정령 명령임)



2008년 12월 24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영혼의 절규", "공포의 절규", "저주: 불의 정령", "저주: 물의 정령" 스킬의 이상상태 유지 시간을 PvP시 짧게 조정.

2. 강철보호막 스킬의 재사용시간을 5분에서 2분으로 수정. 대미지 흡수 수치 상향조정.
(※ 주석 : 그러나 패치 전이나 후나 창호지 수준의 방어력은 입증 되어있음.)

3. 정령성의 "저주의 구름" 스킬 대미지를 대폭 상향.
및 디버프 효과로 대상이 마법 사용시 대미지를 받는 비율을 소폭 상향.

4. 정령성의 "명령: 부식" 스킬의 성공 확률을 상향 조정



2008년 12월 31일 업데이트



2009년 1월 7일 업데이트 ( 오토 신고 기능 예고 !!! )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명령: 수호의 장벽" 스킬 버프 아이콘 설명을 수정
(※주석 : 이거 설명 수정이라고만 적혀있지만 이 때 수치가 다소 조절됨.)

※ 캐릭터 스킬 시전 음성을 좀 더 다양하게 변경
(※주석 : 개인적으로 좀 컬쳐쇼크였음.)




2009년 1월 14일 업데이트



2009년 1월 21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속박" 스킬의 성공 확률 상향 조정

2. "부식"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5분에서 2분으로 감소.
(※ 이게 아이온 최초의 "정령성 파티 입지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었음. 하지만 효과는 미미함.)

< 오토 신고 기능 업데이트 >



2009년 2월 4일 업데이트



2009년 2월 11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모든 "명령" 계열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주석 : 이 패치 한 줄을 위해서 정령성들이 얼마나 게시판에서 쓸데없는 정력을 낭비했는지에 대해서 논하자면
하루를 줘도 부족할지도 모름.)

2. 정령성의 "공포의 절규" 스킬에 이동 속도 하락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주석 : 처음엔 전부 말도 안된다며 징징거렸지만, 알고보니 필요한 기능이었음. 지금은 다들 만족하는 듯.)

3. 정령성의 "정령 흡수" 효과를 스킬 사용 시 정령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 정령의 생명력을 일부 감소,
자신의 정신력을 회복하는 것으로 변경.
(※주석 : 정령성을 안키워보는 개발자들에게 이거 납득하게 하는 데 시간 엄청 오래 걸렸음.)




2009년 2월 18일 업데이트



2009년 2월 25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4일 업데이트 <1.1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신규 스킬로 "소환: 파티원" , "은신의 휘장", "분노의 회오리"가 생김.

2. 정령성의 "저주: 물의 정령" / "저주: 불의 정령"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이동속도 하락이 되지 않도록 변경.
(※주석 : 이 패치 덕분에 지금은 이 스킬을 쓰면 어비스에서 상대 종족을 가지고
로켓을 발사한 듯한 시각적 효과를 얻게 되었음)
3. 정령성의 "소환: 기운"류의 스킬을 비행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주석 : 이 패치가 이루어지고 나서 기운은 나는데 정령은 왜 못나느냐고 말이 많아짐.
정령을 차라리 팅커벨처럼 만들자는 여론이 생성됨.)
4. 정령성의 "복종의 수인" 스킬 재사용 시간이 1분으로 변경.
(※주석 : 이 패치 이후에 정령성의 정예 솔로잉에 많은 불편함을 초래함.
또한, 복종의 수인 스킬을 아껴서 쓰는 습관을 들이는 데에 많은 정령성들이 고생좀 했음.)

<※폐인 양성용 30 데바니온이 추가된 날임.>




2009년 3월 5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11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18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25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마법차단" 스킬의 시전시간을 1.5초에서 1초로 변경.
(※주석 : 하지만 마법차단은 궁성이 더 빠르다. 아마도 이 부분은 궁성특화인 듯.)
2. "육체 구속" 스킬의 시전시간을 1.5초에서 0.5초로 변경.
3. 태풍의 정령/용암의 정령 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신성력을 2천으로 하향.
(※주석 : 이 때까지만 해도 정말 쓰레기 중의 쓰레기 정령이라고 불렸던 잉여 태정이와 용정이가 사람된 날.
그나마 신성력 2천 먹는다니 소환 하는 사람들이 좀 생겼음.)



2009년 3월 26일 업데이트



2009년 3월 27일 업데이트



2009년 4월 15일 업데이트 <1.2 업데이트>

(※주석 : 정령성? 패치에 한 줄도 안나옴 ㅋㅋㅋ)



2009년 4월 17일 업데이트



2009년 4월 22일 업데이트



2009년 4월 29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공포의 절규를 사용했을 때, 처음 1초간 정령 이미지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 수정.



2009년 4월 29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6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13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 "명령: 수호의 장벽"의 툴팁 설명에서 오탈자를 수정.
(※주석 : 정령성들이 왜이렇게 정령성은 패치가 없냐고 하자 한 번 토닥여 준 수정 패치. 사실 오탈자도 없었음.)



--------------여기부터 근 1.5달 동안 정령성 패치가 없음.---------------


2009년 5월 14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18일 업데이트



2009년 5월 20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3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3일 업데이트 (추가. 긴급)



2009년 6월 4일 업데이트 (추가)



2009년 6월 10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17일 업데이트



2009년 6월 20일 업데이트



2009년 7월 1일 업데이트

스킬 -

1. 2개의 디버프 스킬이 중첩된 상태에서 두 디버프가 거의 동시에 사라질 경우 지속시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뻘소리 : 난 이런 버그가 있는줄도 몰랐음.)



2009년 7월 2일 업데이트



2009년 7월 8일 업데이트



2009년 8월 5일 업데이트 <1.5 업데이트>

스킬 - 상급 스티그마가 생김.

1. 정령성이 소환한 땅의 정령의 체력과 방어력을 강화하고 공격력을 하향 조정.
(※주석 : 원래 땅정은 체력과 방어가 높았고, 공격력 낮았는데 이 때부터 난 땅정 안씀.)
2. 정령성이 소환한 태풍의 정령과 용암의 정령의 체력이 증가.
3. 정령성의 날개 속박 효과 변경
(※ 날속 하향.)
4. 정령성의 영혼의 절규 스킬로 변신된 이후 변신이 해제될 때 낙하대미지를 받지 않도록 수정.
5. 정령성의 기운류 스킬 및 마법해제, 마법연소 스킬 사용시 필요한 정신력 소모량을 하향 조정.
6. 태풍/용암의 정령 스킬 사용 후 캐선하면 스킬 재시전 시간이 초기화되던 문제 수정.
(※ 이건 테스트 서버를 거치고도 이모양으로 패치했다는 게 이해가 안됨. RPG 쯔꾸루로 만드는 게임도 아닐텐데.)

캐릭터 - 로브 계열 렙업시 체력 증가량 상향 조정.
마법 증폭력 최대 수치 소폭 증가.




2009년 8월 12일 업데이트



2009년 8월 19일 업데이트

아이템 - 보주, 법서, 전곤, 법봉을 1회 강화시 증가하는 마증 수치를 10에서 20으로 변경.

스킬 - 정령성 :

1. 원소 방어력 증가 I 스킬을 새롭게 추가.
2. 저항의 계약 I 스킬을 새롭게 추가.
3. 정령성의 명령 스킬을 정령에게 사용할 경우 간혹 스킬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정령성의 "명령 : 기폭의 발톱" 스킬 사용시 몬스터에게 정상적으로 적용하지 않던 문제 수정.
- 정령성의 명령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
(※주석 : 이 명령 스킬 연속 사용시 씹히는 것 수정건의한지가 8개월. 드디어 고쳐짐.)
4. 정령성의 마법역류 스킬과 마법연소 스킬을 사용하여 특정 오브젝트를 한번에 파괴할 수 있던 문제 수정.
5. 마도/정령성의 스킬북 구입 가격 20% 하향 조정.

캐릭터 - 전 직업 마적 수치 소폭 상향.




2009년 8월 21일 업데이트 (추가)

스킬 - 마도성, 정령성의 수면, 공포, 강제 변이 유형의 스킬들은 시전 속도 상승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



2009년 8월 26일 업데이트 (대대적인 "정령성"의 밸런스 패치..?)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정령의 희생" 스킬 재시전 시간을 2분에서 1분으로 변경.
2. 정령성의 "정령강화: 회복" 스킬 재시전 시간을 10분에서 3분으로 변경.
3. 정령성의 "소환: 회오리의 기운" 스킬을 사용했을 때 나타나는 기운 수를 3에서 4로 변경. 명중률 상향 조정.
4. 정령성의 "정령 강화 : 강화의 갑주" 스킬에 마적, 명중 1000 만큼의 효과 추가.
5. 정령성의 "둔화의 족쇄" 스킬에 시전속도 50% 하락 효과 추가. 스킬 명중률을 상향 조정.
6. 정령성의 "명령: 파멸의 공세" 스킬 재시전 시간을 1분 30초에서 1분으로 변경.
7. 정령성의 "소환: 파티원" 스킬을 파티원과 100미터 이상 떨어진 상태에서 사용하면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 수정.
8. 정령성의 "마법연소", "마법역류" 스킬 속성과 대미지 적용 방식 변경.
- 대상에 걸려있는 강화 마법 및 약화 마법 삭제 시의 기본 대미지 감소, 마법 증폭력에 의한 대미지 증가.
- 대상의 속성 방어에 따라서 대미지가 증가 또는 감소.
(※주석 : 하지만 아이온에는 불속성 밖에 없다는 거?)
- 현재 스킬 툴팁 설명은 변경되지 전 내용으로 보여지고 있으니 오해 없길 바람.




2009년 9월 2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의 "마법연소", "마법역류" 스킬 툴팁 비정상이던 것 수정.



2009년 9월 9일 업데이트



2009년 9월 17일 업데이트



2009년 9월 23일 업데이트 (1차)

스킬 - 정령성 :

1. 정령성 "마법연소", "마법역류" 스킬 툴팁에 대미지 수치 잘못되었던 것 수정.

캐릭터 - 캐릭터 속성 방어력을 소폭 하향 조정.



2009년 9월 23일 업데이트 (2차)



2009년 9월 30일 업데이트 <오드 추출 독기 어쩌구 추가>



2009년 10월 7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14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21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23일 업데이트



2009년 10월 28일 업데이트



2009년 11월 4일 업데이트



2009년 11월 5일 업데이트 (긴급)

NPC - 정령성의 스킬로 인해 몬스터가 변신상태로 죽을 경우, 루팅이 되지 않던 문제 수정.



2009년 11월 11일 업데이트 <정령 비행 패치>

(※주석 : NC는 이 날 아주 파티를 여는 듯한 분위기였다. 그거슨 마치
이야! 여러분, 제가 불가능해 보이던 일을 해냈어요! 어때요! 잘했죠? 데헷-!! >ㅅ ...이라는 듯한 분위기로 휙휙 쓰여진 글 A4용지 한 장 분량과 함께,
자신들이 이루어낸 업적을 보여주기 위한 것인 양, 동영상까지 적극 만들어 홍보했다.
하지만 사실상 이 시스템은 아이온 정식 오픈하면서 어비스 열렸던 그 날 나왔어야 했던 시스템이었다.
지금 생각해도 참 어이가 없다.)

스킬 - 정령성의 날속이 하향. (당연하다. 날속은 정령이 날 수 없으니 대상을 떨궈서 잡으란 의미였으니 말이다.)
정령성의 교란 스킬이 하향.(이것도 당연. 정령이 날 수 없으니 새를 떨궈서 잡아라.)



2009년 11월 18일 업데이트

※주석 : 이 날 패치 내역으로, NC가 정령 비행 패치에 대해
얼마나 큰 기쁨을 가지고 본섭에 "급하게" 패치했는지 알 수 있다.

NPC -

1. 정령성이 비행을 종료한 후에도 정령이 간혹 정상적으로 착지하지 않고 공중에 떠 있던 문제 수정
(※주석 : 이 때 정령성의 비행시간을 갉아먹었다.)
2. 정령성으로 PvP시 상대가 은신을 사용해도 정령의 전투가 해제되지 않고 계속 상대방을 따라다니던 문제 수정.
3. 정령을 소환한 상태에서 캐릭터가 활강 시도시, 정령이 엉뚱한 방향으로 이동하던 문제 수정.



2009년 11월 25일 업데이트

※주석 : 이 날 패치 내역으로, NC가 얼마나 정령 비행 패치를 조급하게 앞당겼는지 "또 한 번 확인이 가능"하다.

캐릭터 -

1. 소환된 정령이 비행불가 상태가 될 경우 소환자의 화면 우측 상단에 '비행 불가 경고'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변경.
2. 정령성이 휴식 중일 때에 정령에게 명령을 할 수 있던 문제 수정.

※주석 : 아마 정령 비행 패치가 그들의 기술력에 있어서 정말 당연하고 뻔한 것이었다면
흥분한 글체로 쓰여진 업데이트 내역도 올리지 않았을 테고,
동영상까지 올려가면서 쪽팔리는 일을 거듭 강조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비행불가 경고... 이런건 자기들이 애초에 기획을 그리 했다면 당연히 비행 패치 되는 당일날 되었어야 하는
뻔한 패치였음에도 불구하고 뒤로 미루어졌다.




2009년 11월 26일 업데이트

※주석 : 이 날의 패치 두 줄을 보기 위해서 정령성들은 지난 12개월 동안 싸워왔다.

NPC -

1. 소환된 정령에게 명령스킬 사용 후 타겟을 바꿔 다른 대상을 공격하도록 명령할 경우
바뀐 대상이 아닌 이전 대상을 공격하던 문제 수정.
(※주석 : 이렇게 멍청할수가...)
2. 소환된 ㅈ어령이 간혹 지형에 끼어 정령성을 정상적으로 따라 이동하지 못하던 문제 개선.
- 정령 이동과 관련된 오류 및 불편은 앞으로도 꾸준히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주석 : 하지만 이 뒤로도 꾸준히 정령이 껌딱지가 되는 맵을 만들어 주셨으며
그 건의를 눈치채고 수정하는 데에는 최소 2개월 정도 소모되었다.)




2009년 12월 11일 업데이트

NPC -

1. 정령성이 비행 불가능 지역에서 활강할 때, 정령 해제 명령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2009년 12월 16일 업데이트

NPC -

1. 정령성이 '원소보충'스킬을 사용하여 소환된 정령의 생명력을 회복시킨 후에는
해당 정령의 생명력이 자연 회복 되지 않던 문제 수정.




2009년 12월 16일 업데이트 (긴급. 2차)



2009년 12월 21일 업데이트 (긴급)



2009년 12월 23일 업데이트



2010년 1월 20일 업데이트



2010년 1월 27일 업데이트



2010년 2월 3일 업데이트



2010년 3월 17일 업데이트



2010년 3월 24일 업데이트 <1.9 업데이트>

아이템 - 양손무기 아이템 합성 가능.

캐릭터 - 마법 치명타 스테이터스가 생김.
소환물이 마석과 추가옵션의 영향을 받아 강해지도록 수정.
(※주석 : 이 패치 한 줄을 위해서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정령성은 게시판에 글을 써 왔다.)

스킬 - 정령성 (추가) : 마법치명타 저항 강화 / 쾌속 흡인

1. 정령성 '정령약화' 스킬 대미지가 높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




2010년 3월 25일 업데이트 (긴급)



2010년 3월 29일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1. 정령성이 정령에게 명령 스킬을 사용하면 정령이 연속으로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
(※주석 : 근데 이거 전에 수정 해 놓고 또 이렇게 만든 듯. 정말 대단, 대단!! 형들 멋져!! >ㅅ <-b!!!)



2010년 4월 7일 업데이트



2010년 4월 8일 업데이트



2010년 4월 14일 업데이트



2010년 4월 21일 업데이트



2010년 5월 6일 업데이트



2010년 5월 19일 업데이트



2010년 5월 26일 업데이트 <2.0 업데이트>

스킬 - 정령성 (신규) :

흡인
절망의 저주
어둠의 저주
명령: 정령의 가호

정령성(스티그마 신규) :

정령 강화: 치유
수면의 수인
명령 : 최면
황천의 저주

1. 정령성 '마법역류 I~II' 스킬을 대상에게 사용하여 상위 '마법역류' 디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하위 '마법역류'스킬을 사용하면 대미지는 주지만 하위 디버프가 걸리지 않던 문제 수정.
(※주석 : ...? 이 문장이 지금 상위 디버프가 하위 디버프에 잡아 먹히는 게 당연하다는 문구로 보이는 건 나 뿐임?)


---------------------------------그리고 현재 2010년 5월 31일----------------------------------------------





이런 패치들의 가운데에서도

여전히 패치되지 않은 버그들만 해도 정령성들 사이에서 알려진 것만 약 30여개.

이젠 기억도 나지 않는 버그들.


요즘에는 그나마 나아졌다지만


상식적으로.

고속도로라는 편리한 기능을 가진 구간을 용계에 만들려고 마음먹었다면!

적어도!

최소한!


정령성이 활강할 경우도 경우의 수에 포함하여 계산했어야 하지 않았느냐. 이 말입니다.

kim(숫자)k 님.


아시겠나요?


남들 직업군처럼 보편적이지 못한 직업군이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솔직한 제 심정을 털어놓자면


이번에 나온 펫이

정령보다 똑똑합니다.


최소한 주인이 점프하면 점프하고 잘 따라오니까요.

(이동 속도는 유저 이동 속도와 동조 되어있는 거 같더군요.)


어디 누구처럼 채집물에 끼어서 움직이지 못하고

주인이 먼저 활강해서 떨어지고나면 공중에 끼어서 움직이지 못하고

초반 스퍼트 15분 쌩고생 사냥으로 모은 신성력 갑옷 입혀서

10분동안 또다시 신성력 갑옷 분량 신성력을 모아야 하는데

그 신성력도 못모은 채 사라지는 정령!!!!


새로운 인던 나오면 이번엔 어디에 낄까 조마조마 가슴 떨며 정령 운용하는 하루하루!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릅니다.


정령성 패치.

정말 지금까지 혼과 성의를 다해서 되었다고 보여지십니까?



그래요, 밸런스.

그놈의 밸런스는 맞추기 힘든거라서 얼마든지 쥐락펴락 해야 할 가능성이 있는 겁니다.

하지만.

최소한 처음 한 번에 잘해보려는 노력이나

그게 안되는 부분이라면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게 만들고, 그러고 나서 다시 수정해도 되는 거 아닙니까?


다른 직업군은 문제 있다고 하면?

일단 재빨리 유저들이 원하는대로, 혹은 비슷하게 수정 해 주고 난 다음에

그리고 나서 문제를 짚어서 해결합니다.



정령성은?

정령성은..?

그냥 지켜보다가 뾰족한 수가 없으면 일단 패치 한 척 하고 "XXX 수정했습니다." ?


차라리

유저들이 개발자보다 정령성에 대해서 더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솔직히 공격/이동 외엔 기대도 안했던 정령이지만!

모 게임하고 비교 할 생각도 없었지만!

인공지능 이렇게 무식해도 되는겁니까?


선공 몹 빙글 피해오는 센스를 정령성이 발휘하면 뭐하죠?

정령이 직선으로 훅 달라드는데.

그래서 해제하고 다시 소환합니다.

어이쿠 내 정신력 500 어디갔죠.



어째서 세심하지 못한 개발자 때문에 정령성이 고생해야 하는 것인지

아직도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파티? PvP? 다 재낍시다.

그래요, 밸런스까지 재낍시다.



파티? 못하면 솔로잉 하면 되겠죠 뭐. 안그래요? 다들 솔로잉 하잖아요?

PvP? 원래 상성 있는거잖아요? 그렇죠? 잡고 못잡고 운이 가를 때도 있잖아요?

밸런스? 그건 원래 천천히 맞추는 거잖아요. 그쵸? 그러니 급할 필요 없겠죠?



그러니까

다 필요 없고.


관심만 좀 주십쇼.



미친 듯이 하향해도 좋고

개미 눈꼽만큼 상향해도 좋고

NPC 보다 무식한 캐릭터 만들어도 좋으니까



제발.


개발자로서.


직업군을 만들어낸 어버이로서의 최소한의 관심은 가집시다.






파티에 잘 끼고 싶다는 건 그냥 구실일 뿐이고

난 사실 이걸 원해요.



You S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