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가 장비를 정말 최상위 급으로 맞추게 되면 마저 1900에 마적 1600 만들수 있잖아요. 근데 이건 정말

 

완전 최상위 급이고...  보통은 마저 1900도 못맞추는 마도가 거의 대부분이란 말이죠?

 

마도 밸런스 논하는분들 마저 1900셋 맞춰보세요. 마도가 아주 우스워 보일거에요. 마도도 마저1900이랑 1800이랑

 

차이가 상당히 크구, 마저셋 아니면 마도가 어디가서 활기 못치거든요.

 

근데 이게 좀 웃기잖아요. 걸리라고 만들어준 스턴이고 맞으라고 만들어준 마법인데 마법방어력도 아니고

 

마저 수치로 무력화 시켜버릴수가 있으니 밸런스를 당연히 맞추기가 힘들죠. 결국 장비게임 소리 나오는거에요.

 

 

 그리고 강화도 방어구 강화랑 물치저항 나와서 격수들이 어려워 하는거에요. 마법 뎀지는 방어구 강화를 해도

 

들어오는 뎀지에 차이가 없는데 물치저항이 나와서 치명타가 자주터지는 물리뎀지의 특성상 예전에 비해 손해를

 

봤단 말이죠. 근데 이 물치저항이 결국엔 장비 옵션에도 있긴 하지만서도 방어구 강화로도 크게 올라가잖아요.

 

결국 장비게임 소리 나오죠.

 

 

물치저항등 뭐뭐 해서 격수들이 힘들어하고 결국 상대적으로 유리해진 법사계열중 특히나 마도가 타겟에 요즘 잡히는거

 

같은데 마법저항하고 강화시스템만 없애면 될거 같네요. 컨 어느정도만 하면 강화한 마저장비세트로 pvp에서 활기칠수가

 

있으니깐... 장비로 무력화시켜버릴 스턴은 그럼 왜 만들었냐고..... 그쵸?  솔직히 마저셋 아닌 마도는 밸런스 이야기 나올

 

껀덕지가 안되죠. 동시에 같은 마저셋이라면 이것도 마찬가지로 밸런스 이야기나올 껀덕지가 안되죠.

 

마법저항하고 강화시스템 없애는게 장기적인 아이온의 발전을 위해서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