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늘무 정가하고 투력 2800이상으로 가는 걸 추천★
살성은 그래도 힘듬


그럼에도 저처럼 '평소에 모든 게임을 소울류로 생각하는 분', '지켈을 안 깨면 찝찝해서 다른 행동이 불가능한 분'을 위해서 간단하게 클리어 하면서 느낀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준비물이나 중요 패턴 등은 다른 공략 영상, 글에 많습니다. 보시는 걸 추천하고(저도 많이 봄) 이 글은 다른 곳엔 잘 설명 안되어있는 실제로 제가 살성으로 트라이 하면서 느낀 팁입니다. 
* 스펙이 높아야 하나요?  -> 제 스펙 기준 템렙 2615, 공격력 2100, 늘무x 입니다. 시간이 1분 정도 남았으니 저보다 약간 낮은 분도 가능 할 거라 생각합니다(심찌, 폭난 16렙은 있어야할듯?) 절대 추천은 안합니다...
*글 솜씨가 없어 가독성은 양해좀. 컨트롤 개쩌는 고수님들한테는 별거 없는 글일 수 있음 양해좀.

3줄요약
1. 버그 안 터지길 빌자
2. 대가리 박으면 시간만 길어진다
3. 그로기 스킬 찍고 가자

----

여기서부턴 팁

1. 장판 패턴시 안 보이는 버그가 안 나오길 빌기

  제 스팩 기준 1페장판(2번피하는) 1번, 2페장판(4번 피하는) 2번 정도 보는데, 1페장판이든, 2페장판이든 장판이 안보이는 버그가 있습니다... 걸리면 사실상 사망이구요. 
  계속 트라이하면 박자가 익어 피할 수 있긴 한데, 현실적으로 버그가 안 터지길 일단 빌어야 합니다. (+장판 패턴 때 안전 지대로 확실하게 들어가야 합니다. 다 들어와도 확실히 안 들어오면 죽습니다;) 갓겜 수준ㅡㅡ


2. 장판 패턴시 행동력을 최대한 아끼기

  장판 패턴 시작시 첫 장판은 걸어서 들어가도 시간 여유가 충분합니다.(행동력 낭비x) 두번 째 장판으로 갈 때 살성은 보스에게 붙는 스킬이 많으니 스킬로 붙으시길 추천합니다. 거리가 넉넉한 암습, 침투로 붙으면 행동력을 아껴 후 상황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신 이렇게 붙으면 지켈 백으로 가게 되는데, 구석에 있는 경우가 많아 추후 패턴 겹치면 끔살 당합니다. 스킬로 붙어만 주시고 장판 패턴 끝나면 상황보고 거리를 다시 벌리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3. 지켈은 무조건 그로기 싸움

  지켈 트라이를 하다보면 살성의 불합리함을 실시간으로 느끼게 되겠지만, 결국 핵심은 다른 직업과 같습니다.
그로기 게이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며 히트앤런 형식의 전투를 치뤄야 합니다. (폭딜, 피흡 및 회피자세로 패턴 씹기는 지켈에서 하지 마세요 그냥...)
  20트 정도를 일반 정복던전 스티그마 셋팅으로 갔는데 결론은 스티그마 셋팅을 바꿔서 가는게 좋습니다.

[변경 전] 회피자세 , 트리니엘의 비수, 신속의 계약, 환영분신
[변경 후] 맹수의 송곳니, 트리니엘의 비수, 나선베기, 환영분신 

  어차피 회피자세로 피할 것도 많지 않고(괜히 피하려다가 처맞으면 실패), 신속의 계약 켜고 극딜할 타이밍도 안나옵니다. 그 대신 기용한 맹수의 송곳니는 그로기 게이지 50을, 비수와 나선베기는 20을 깎아 프리딜 타임을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딜은 충분하니 많이 투자할 필요도 없이 1씩만 찍으면 되니, 지켈 클리어 후 초기화 하시면 됩니다.

4. 전투의 흐름

  1)기본적인 흐름은 그로기 스킬(맹수의 송곳니, 비수, 나선베기)를 전부 박은 후 그로기 진입 전까진 각자의 컨트롤 여부에 따라 거리 조절을 하며 딜을 넣어줘야 합니다. 핵심은 빡친다고 맞딜하면 무조건 다음판입니다. 
  살성은 뒤잡는 스킬이 많으니 백잡는 스킬 ->심찌->백잡는 스킬 순서로 짧게 치고 빠지는 걸 추천드립니다. 백잡는 스킬을 두번 쓰는 이유는 지켈 모션이 짧아서 잘 안보이거나 눈먼 칼질에 맞으면 너무 아프고, 어차피 폭딜각은 안 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딜을 하기 위함입니다.

  2)그로기 게이지를 잘 보셔야 합니다.(지켈 트라이의 핵심) 그로기 게이지가 얼마 안 남았다 싶으면 스티그마 스킬을 아껴주셔야 하고, 그로기 직전 환영분신을 켜주세요.(폭풍난무 쿨 감소를 조금이라도 더 받아야 스티그마 스킬 쿨을 줄여 추후 또 딜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로기가 끝나도 환영분신 지속시간은 5초 가량 남습니다. 심찌 초기화도 잘되고, 피흡도 낭낭하니 너무 맞딜만 아니라면 어느정도 딜을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이때 딜을 잘 누적시켜놔야 시간 관리 편합니다) 환영분신 끝나면 즉시 ㅌㅌ

  3)지켈이 패턴(장판, 지면파괴)을 시작하면 그로기 게이지는 잠깁니다. 그때 그로기 스킬을 넣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모든 패턴을 피한 뒤 약간의 딜각이 있어 스티그마 스킬 풀로 꼽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4)머리박으면 트라이 시간만 길어집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확정 패턴(앞으로 칼 5~6번 난도질하기)에만 딜 넣기 +  스티그마 스킬 안정적으로 박아서 그로기 만들기만 잘 지키시면 됩니다. 
  느낌상 마지막 그로기 때는 폭풍난무로 스킬 쿨 줄이기보단 심찌 난사로 클각을 보는 걸 추천합니다.



*저도 한 50트 이상은 한 것 같네요... 
물약, 도핑템 녹으니 반 피정도 까고 클각 나오면 드세요... 어차피 시작하자마자 패턴 맞고 죽는 판도 수십판입니다. 

그 외 트라이 하시면서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점 있으면 최대한 답변/공유하겠습니다. 저 또한 평범한 살성 유저로서 살성의 인권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꼭 성공해 석상 따셔서 뻥투력 탈출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