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시간 계산법 -인게임 1시간당 현실 10분
/차단 닉네임, /차단 닉네임@서버
검정색 글씨는 링크가 포함되어있음. 옅은색은 링크x

아키에이지 바쁜시간
오후2시30분~3시30분 황평, 용 카둠
오후9시00분~00시00분

목차
1. 일일퀘스트
2. 주간/요일퀘스트
3. 중요퀘스트
4. 아키에이지 용어
5. 장비선택
6. 직업선택







1.일일퀘스트 (링크첨부)





  • 일퀘 전이현상 조사(링크x)(이프나의 날개) : 이프나의 날개 포탈을 탄 후 '수호단 갈리오라'에게 퀘스트를 받는다. 사진속 회색원형으로 이동하여 알을 깬 뒤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 일퀘 히라마 산맥 동부 (용사의전당 매머투스처치, 검은숲 하라린트처치 (코나무 혹은 코끼리 나무잡으실분 이라고 구함) 3단주문서+강화제
  • 일퀘 신의방패 퀘스트(링크x)(태들,심연포탈지에 있는 일퀘)
  • 일퀘 신의정원  정원강화제+4단계주문서







2. 주간퀘스트 및 요일 퀘스트 (링크첨부)

(주간퀘스트는 월요일 00시에 공대로 출발한다)

3. 아키에이지 중요 퀘스트




  • 푸른소금상회 (가장 기초적인 생활컨텐츠를 알려줌, *연계퀘스트*라 경험치가 상당함)


4. 아키에이지 용어
  • 장점 (장비점수) : 캐릭터의 장비점수를 일컫는 말 (캐릭터 체력바 혹은 상태창에서 나온다)
  • 명점 (명예점수) : 명점일퀘 및 pvp시 얻을 수 있는 점수. 캐릭터 상태창에서 볼 수 있다
  • 생점 (생활점수) : 생활컨텐츠 진행시 얻을 수 있는 점수. 캐릭터 상태창에서 볼 수 있다
  • 속강 (아이템특화) : 일정수치에 도달한 장비에 부여할 수 있는 특화(속성강화)
  • 연마 (재연마) : 장비의 기본능력을 강화시킨다
  • 머전 (머리전숙) : 세력의 영웅이 되어 임무를 완수 시 얻을 수 있는 미사곤:전숙 아이템. 일반 초승돌은 다리에 전숙이 박히지만 미사곤:전숙은 머리에 전숙이 박히기에 머리전숙 이라고 불린다
  • 쌍수 (쌍수) : 방패를 끼지 않은 장비세팅
  • 양지 (양손xxx) : 양손무기를 착용 (양검 양지 등)
  • 한지 (한손지팡이) : 한손무기를 착용 (한지 한둔 등)
  • 삼신기 (수집 최초업적3개) 철혈의파괴자(슈티즈) 하늘의제왕(하제) 불안정한엘람(엘람)
  • 1쟁이 (일쟁이) : 활딜러들을 뜻함
  • 근폭도 () : 근접딜러를 뜻함
  • 마폭도 () : 마법딜러를 뜻함
  • 수초돌 (수려한 초승돌) : 제작으로 만들 수 있으며 추출 후 재봉인하여 판매 또한 가능하다. [추출방법] [재봉인]
  • 명초돌 (명점 초승돌) : 수초돌보다 비용이 매우 저렴하지만 명예점수가 많이 들어가며 추출이 불가능하다.
  • 초돌변환 (초승돌변환) : 착용된 초승돌을 변환할 수 있다.
  • 1 ()
  • 1 ()
  • 일퀘 (일일퀘스트) : 동부일퀘 등등으로 구분
  • 코나무 (동부일일퀘스트) : 검은숲, 용사의전당에서 퀘스트를 받아 '코끼리'와 '나무'를 잡는 퀘스트
  • 주퀘 (주간퀘스트) : 이프산 추모비, 기갑퀘스트 + 동부 계단폭포, 안개초원 퀘스트
  • 낮징(ㄵ) (징조의틈) : 게임시간 12시에 시작되는 일퀘 (서대:시차일드부두(3곳), 동대:이니스테르(2곳))
  • 밤징 (전장의안개) : 게임시간 00시에 시작되는 일퀘 (서대:시차주민->불탄성야영지, 동대:카어노르드->보루)
  • 고래징 (침식당한잔영) : 고래노래만 일퀘를 일컫는 말
  • 촛대 (요동치는 촛대): 바다의촛대 일퀘를 일컫는 말
  • 샤글레 (글레샤, ㅅㄱㄹ 등등) : 게임시간 오전6시에 나오는 샤크라(심연의입구), 글렌레이나(태양의들녘)를 일컫는 말
  • 태들징 (태징) : 게임시간 오후 6시에 태양의들녘에서 진행되는 낮징(일반낮징과 동일하지만 안탈론이 생성된다)
  • 기둥작 (뭐가있는지모름 ㅎ) : 십자별평원, 이니스테르가 전쟁이 되어 시작되는 점령전 보통 명예점수먹고 빠지거나 하지만 쟁을 볼때도 있음

4-1. 아키에이지 용어 - 던전
  • 공대전환 (공격대전환) : 인던 입장시 파티로 매칭이 된다 힐러분이 편하게끔 공격대로 전환해달라는 말
  • 333/444 : 서고인던의 입장네임드 숫자 333은 3넴 3번 / 444는 4넴 4번이라는 뜻
  • X.X이상 : 장비점수를 뜻함  1.3이상 이라하면은 13,000이상 멤버모집
  • XX라(튀) : 1라튀 혹은 30라 50라 적힌 노르예트방이 있는데 1라튀는 1라운드만 한 후 퇴장, 30라 50라는 30라운드 50라운드 클리어 목적이다
  • 2돞 (2도핑) : 숙성갈빗살(4티어) 영광의잔 을 기본 2도핑이라고 칭한다
  • 달빛, 환약 : 달빛담은과즙음료. 사냥의기운이담긴환약 을 칭함 (드랍률이 올라가는 도핑)

4-2. 아키에이지 용어 - 공격대
  • 공대 (공격대) : 파티원이 아닌 최대 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공격대
  • 연공 (공격대연합) : 공격대끼리 연합할 수 있음 최대 2개까지
  • 공장 (공대장) : 공대장을 뜻함
  • 부공장 (부공격대장) : 부공격대장을 뜻함(연합공대를 했을시)
  • 위임 (연공장넘겨) : 연합공대장을 넘겨달라는 뜻, 1공->2공 혹은 2공->1공으로 연합공대장을 위임 후 부 공격대장을 같은 공대원 내에서 넘길 수 있음 (잘 못하면 황평에서 추방당할 수도 있음)
  • 정레공 (정원레이드공대) : 세계의 배꼽 포탈을 탄 후 들어가는 정원맵, 현실시간 홀수대에 진행된다
  • 금레공 (금상자레이드공대) : 분쟁지역들이 전쟁이 되는 순간 소환되는 몹들을 잡으면 금상자를 줘서 금레공이라고 부른다
  • 특부 (특별 부활지) : 세력의 영웅이 누이여신부활지에 자신의 세력만 부활할 수 있게끔 하는 시스템. 부휴 또한 생기지 않아 무한 릴을 탈 수 있음
  • 스왑 (스와핑) : 장비를 교체하거나 싸우는 지역을 변경하는 뜻. 
  • 자판기 : 아군/적군의 포탈에서 파티원 또는 공대급이 포탈을 타고 이동하는 지점을 점거하여 승리를 취함
  • 역자판기 : 자판기 반대버전. 적을 죽이는게 아니라 적이 더 많이 쏟아져서 아군이 죽음

  • 실핑 (실시간 핑) : 실시간 핑으로 이동하라는 뜻
  • 칼핑 (칼모양 핑) : 칼모양 핑으로 이동하라는 뜻
  • 사람핑 (사람모양 핑) : 사람모양 핑으로 이동하라는 뜻
  • 경로 : 지도에 그려진 경로대로 이동하라는 뜻 x자모양이 마지막 지점 
  • 릴자 : (릴레이 자(사람 자)): 죽어서 목적지로 이동하는 사람이나 해당지점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을 뜻함


4-3. 아키에이지 용어 - 스킬용어
레이드아이템 - 장비 (자주쓰이는 애들만 넣음) (링크있음)
  • 크방 (크라켄 방패) : 크라켄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방패의 스킬. 자신의 몸을 감추고 광역으로 이속 명중률 은신감지를 떨어뜨림
  • 크창 (크라켄 창) : 크라켄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창의 스킬. 전방의 대상을 여러명 당김
  • 용둔 (용 둔기) : 검은용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둔기의 스킬. "0티스킬" 광역샘솟을 감아버림
  • 용방 (용 방패) : 검은용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방패의 스킬. "1티스킬" 피감이 증가하며 피회복을 한다
  • 용지 (용 지팡이) : 검은용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지팡이의 스킬. 즉발 별똥을 떨굼
  • 용총 (용 총) : 검은용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총의 스킬. (아키위키가 일 안함)
  • 용활 (용 활) : 검은용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활의 스킬. 광역으로 밀어냄
  • 스왑 (스와핑) : 장비를 교체하거나 싸우는 지역을 변경하는 뜻. 
  • 1 () : 


아이템 - 날틀 (링크있음)
  • 용날 (용날틀) : 검은용을 잡고 나온 아이템 중 날틀. "용똥"이라 불리는 스킬을 사용하며 상대를 넘어뜨릴 수 있다
  • 삼날 (삼족오날틀) : 삼족오를 잡고 나온 아이템 중 날틀. 1티어 2티어 2종류 존재한다. 1티어에서 착용 후 귀속 된 아이템을 2티어로 올릴 시 거래가능의 되어 보통 2티어로 제작가능한 유저에게 판매 후 착용시킨다 (되팔렘불가) "천둥벼락"의 스킬을 사용하며 마우스커서 위치에 꼬라박은 후 진폭 쓰듯이 대상들을 당긴다
  • 무적날틀 (이지여신, 비탈) : 스킬사용시 무적이 된다
  • 늘보 (나무늘보) : 스킬사용시 뒤로 이동한다. +(검은밤의망토)
  • 은신날틀 (이베인날틀) : 스킬사용시 은신이 된다.
  • 근두운 (근두운) : 스킬사용시 전방으로 오지게 날아간다.

4-4. 아키에이지 용어 - 아이템
  • 우머강 (우두머리의 강화제) : 강적들을 처치하고 드랍되는 강화제 [낮징밤징 마지막보스, 샤글레(글레샤), 각샤글레(각글레샤) 안키쉬에게서 드랍된다]
  • 성난 (성난 붉은용의 xx) : 붉은용보상으로 드랍되거나 제작이 가능하다.
  • 광폭 (광폭한 붉은용의 xx) : 성난장비를 각성시 얻을 수 있다. 각성주문서는 제작으로 얻을 수 있다.
  • 분개 (분개한 검은용의 xx) : 광폭장비를 각성하거나 검은용 처치시 확률적으로 드랍된다. 각성주문서는 검은용 처치시 얻을 수 있다.
  • 격노 (격노한 검은용의 xx) : 분개장비각성으로 얻을 수 있다. 정원안탈론, 크라켄, 검은용, 레비아탄 결정으로 주문서를 제작후 각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노르악세 (노르예트 반지/귀걸이) : 인던 노르예트 무한대전에서 얻을 수 있는 반지와 귀걸이. 태초등급까지
  • 저밤목 (저승의밤 목걸이) : 인던 저승의밤에서 얻을 수 있는 목걸이
  • 1 () : 


4-4. 아키에이지 용어 - 레이드 몹 스킬
  • 광폭
  • 1 () : 



5. 장비선택 (필자생각)
  • 장비재질로는 '판금 / 가죽 / 천' 총 3가지로 나뉘어진다
  • 3줄정리
        딜러 : 가죽 > 판금 > 천
        탱커 : 판금 > 천 > 가죽
        힐러 : 판금(고대) > 천(고대) > 가죽(고대)
                 천(성소) > 판금(고대) > 가죽(고대)

  • 탱커 : 1.판금 > 2.천 > 3.가죽순으로 추천
        판금 = 아키 물리딜 비중이 마딜에 비해 종류 및 유저수가 많기에 1티어라고 생각함
                  숭고 및 레비셋 (체력, 유연성, 마피감) 허리/토시 (체력/전숙/받는치유율)

        천 = CC가 굉장히 빨리 풀린다  받는치유량이 굉장히 높다 (대신 판금보다 많이 아프다)
               숭고 및 안탈셋 (체력, 유연성, 근or원피감) 허리/토시 (체력/전숙/받는치유율)
        가죽 = 이건 왜 하는진 모르겠음 밸런스형이긴한데...잘 모르겠음

  • 딜러 : 1.가죽 > 2.판금 > 3.천
        가죽 = 기피가 가장 높다
                  숭고 및 칼리셋 (주스텟, 유연성, 선택) 허리/토시 (주스텟/전숙/배후기피)
                  성소셋 (유연성)(or 피감) 허리/토시(배후기피)
                  물방패외각딜러 (원피감 or 최생)
                  물방패중앙딜러 (근 or 마피감)
                  마방방패는 굳이...

        판금 = 기피가 가장 낮지만 마피감만 땡기면 딜러 대부분 커버가 가능하다
                  숭고 및 레비셋 (주스텟, 유연성, 마피감) 허리/토시 (주스텟/전숙/배후기피)

         천 = 기피도 그럭저럭 CC가 굉장히 빨리 풀린다  받는치유량이 굉장히 높다
              숭고 및 안탈셋 (주스텟, 유연성, 근or원피감) 허리/토시 (주스텟/전숙/받는치유율)
         성소셋 (유연성) 허리/토시(배후기피)

  • 힐러 : 1.판금, 천 > 2.가죽순으로 추천 (좌측(방어구)7셋 체력세팅, 우측 정신세팅)
        판금 = 아키 물리딜 비중이 마딜에 비해 종류 및 유저수가 많기에 1티어라고 생각함
                  숭고 및 레비셋 (체력, 유연성, 마피감) 허리/토시 (체력/전숙/받는치유율)

        천 = CC가 굉장히 빨리 풀린다  받는치유량이 굉장히 높다
               (안탈상의 섞지 않는 이상 고대풀셋은 추천안함)
            숭고 및 안탈셋 (체력, 유연성, 근or원피감) 허리/토시 (체력/전숙/받는치유율)

        가죽 = 기피가 있어서 가끔 보이는 힐러세팅 직접 해보지 않아서 좋은진 모르겠음
                 (환락딜하면 가죽추천)
                  숭고(체력, 유연성, 근or원피감) 허리/토시 (체력/전숙/받는치유율)

웹용이라 썻음
글자 눌러서 링크 타면 됨
폰으로 보고 뭐라하지마셈

06.16 1204 점심시간임 밥먹으러감 추가수정 미정
06.20 왕녀,라마하반지 추가
09.18 푸른소금상회, 가족, 원정대, 숙면 추가 / 용어작성중
09.26 용어추가
09.28 용어추가
10.02 용어추가
10.06 용어추가
10.07 용어추가
10.14 용어추가
10.16 용어추가
10.25 용어추가
11.02 용어추가
11.07 용어추가
11.20 용어추가
11.25 용어추가
12.05 용어추가
12.06 용어추가
12.07 단어수정
02.11 이미지추가
02.13 장비선택 추가
03.03 용어추가
04.01 인던언어추가
04.30 특화(속강) 링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