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입니다.

6월 11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된 능력 기술의 변경 사항에 대한 의도를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아키에이지의 능력별 기술들은 '연계 기술'이라는 하나의 큰 카테고리 안에 모두 묶여 있습니다.

이 때문에 특정 능력을 조합하는 기준이 해당 능력의 성능과 기술이 아닌 어떤 '연계 기술'을 이용하여 
전투를 할 것인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능력을 골고루 연계 기술로 묶지 못했기 때문에 120가지 직업 중 어떤 직업은 
전혀 연계가 없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능력 밸런스가 아닌 직업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되고, 직업별로 여러 가지 불만사항과 개선 요청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직업 기술 추가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만, 능력이 추가될 때마다 무수히 많은 직업이 추가되는 
시스템상 직업별 기술을 만드는 건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한 일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각 능력별로 특성을 살려, 단일 능력만으로도 어느 정도 성능을 보장하고 
능력별 차별성을 강화하여 연계 기술과 별개로 독립적 효용성을 직업간 차이로 두고자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이런 방향성을 가지고 시작한 밸런스 패치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우선 능력들의 차별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연계 기술을 보다 짜임새 있게 이용하여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전투가 벌어지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된 능력 기술 변경 사항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고객님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여 보다 즐거운 환경에서 아키에이지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기술 밸런스 수정에 대한 의도를 설명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6월 11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