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해놨는데 작성완료 누르니 밀리면서 절반이 날아가서 부득이하게 나눴습니다......... 

만렙 찍고 리뷰 하고 싶었지만...  

파티도 없이 혼자 키우기가 어려워서 그럭저럭 모든 스킬 다 찍어볼 수 있는 30렙에서 해봤습니다...ㅠㅠ 

그래서 그림자 침입과 뇌절도, 은사는 없습니다.

스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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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타, 수리검



수리검 후딜을 평타로 캔슬시킬 수 있어서 이제 평타를 쓸때 수리검을 섞어쓰는게 내력 수급이 훨씬 빠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할게 수리검 후딜을 캔슬 시킬 수 있는 스킬이 상당히 제한 되어 있습니다.

1.평타
2. 나무토막
3. 횡이동
4. 번개차기
5. 거미줄
6. 나뭇잎 날리기

 입니다.

저 6가지만 수리검 쓸때 글로벌쿨이 안돌아가서 가능하더군요.

개인 사견으로는 수리검 자체쿨을 2~3초 주고 글쿨을 없애야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야 매끄러운 연계가 가능할텐데 수리검 글쿨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덕분에 신경 안쓰면 뚝뚝 끊기는 동작들을 볼 수 있습니다.





2. 심장찌르기

1)좌심화

좌심화로 3번 심장찌르기 시전시 한번은 공짜로 시전됩니다.

연속으로 찔러야 4번째가 내력없이 나가는것이 아니고

2번 찌르고 다른 행동하다 다시 찔러서 3번 채우면 다음 한번은 공짜로 나갑니다.




2)우심화

우심화로 흡혈 & 후방 심찌시 조건업이 1초간 은신입니다.

조건없는 은신은 좋지만 이제는 독 5중첩 시키는건 매우 편해져서 의미가 없고 흡혈을 보고 쓰시면 될듯 합니다.

피회복량이 은근히 큽니다.



3)중심화

우선 은신시 진천뢰쓰면 은신이 풀리도록 바뀌었습니다. (은신시 쓰면 은신 치피 보너스는 적용됨.)

중간 심화로 심찌가 범위기 진천뢰로 바뀝니다.

캔슬이 가능하여 권사 평폭처럼 사용가능 합니다.

치명타시 다음 2회는 내력1 진천뢰로 나서 치명만 높다면 높은 dps를 봅아 낼 수 있을거로 보입니다.

그리고 본섭에서는 써도 은신이 유지되는 스킬이었으나 이제는 쓰면 은신이 풀립니다.

홍문비급 익히면 스킬계수가 좌심화 심찌와 비슷해집니다.



3. 척추찌르기

1)좌심화

좌심화는 기존 척찌와 별다를것이 없어서 영상이 없습니다.

선딜이 매우 짧아졌으나 쿨이 6초->9초로 너프 당하였습니다.

3초면 별거 아닐 수 도 있겠으나 은신을 푸는데 주로 쓰이던 스킬이 9초로 늘어나 상당히 짜증이 납니다.

더구나 일격 심화도 없어져서 쿨3초의 너프가 너무 크게 느껴집니다.

쿨없는 넉백 일격이 있으나 보스몹 잡을때 시도때도없이 넉백 상태이상 걸 수는 없지 않습니까?

또한 기절척찌에 내력회복이 아예 없어지고 내력소모2로 바뀌어서

내력이 없으면 은신 풀기에 에로사항이 꽃핍니다.

거기다 독수리검은 은신시 사용하면 내력1씩 깍아먹어서 독수리검 찍고 내력척찌 안찍고 기절척찌 찍은 상황이면

특정상황에 은신시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가관인게.. 이건 2심화 이상 찍으면 쿨이 18초로 되면서 쓰래기가 되기때문에 2심화에서 멈추는게 좋습니다.

팅기기심화를 주는데, 선딜이 엄청 짧아져서 팅기기를 별로 기대할 수도 없으며

기절기에 왜 팅기기를 줬는지 이해 불가. 기절+기절?

타 스킬은 홍문비급 찍으면 상당히 사기 스킬로 변모하지만

무려...

척찌 좌심화 홍문비급은 후방에서 찌를시 쿨1초감소로 2심화 이상 찍지말라는 nc의 배려를 느끼게 해줍니다.





2)중심화

내력척찌 입니다. 현재 본섭은 쿨4초에 내력3회복이지만 쿨6초로 너프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킬데미지가 올라가 심찌보다 계수가 높아지고 은신 치피 보너스도 받아서 뎀딜 향상에 보탬이 됩니다.

적절해 보이긴 하나 쿨없이 은신을 풀 수 있는 스킬이었던 일격심화가 사라져서 6초로는 은신풀기가 애매합니다.





3)우심화

범위척찌로 몰이사냥트리로 보입니다.

치명타시 내력회복이 되며 범위에 들어가있는 몹들중 한마리만 치명타 터져도 내력 회복 됩니다.

홍문비급까지 익힐시 쿨초기화와 은신6초도 달려있어서

몰이사냥시 은신 한번하고 척찌만 계속 찔러주시면 될 듯 합니다.







4. 그림자베기

1) 좌심화

기존 제일 많이 쓰이던 그림자베기 트리입니다.

장악시 추뎀도 있으면서 최대5회까지 가능하게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은신을 풀지 않는 스킬이 되어 은신의 치피 보너스를 적용 받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스킬속도도 소폭 향상되어 나뭇잎 운신후 2번까지만 가능했던 것이 3번까지 가능해졌습니다.


2) 중심화




위가 아무런 조건없이 그냥 쓴 중심화 그림자 베기이고

아래가 체력20%이하, 그림자효과 추뎀까지 적용한 데미지 입니다. 대략 3배 가량 데미지 상승합니다.

그림자베기 적중시 바로 그림자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홍문비급 심화로 크리시 1회추가시전이 그리 큰 의미가 없습니다. (추가타는 그림자 추뎀 미적용)

거기에 내력이 1->3소모로 변화되어 내력관리도 어려운 스킬로 변화됩니다.

모든 조건 충족시 단타데미지가 상당해지지만

간단한 조건으로 데미지를 뽑는 좌심화에 비해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3) 우심화

본섭 3심화에 달려있는 그림자 효과 그림자 베기여서 영상은 생략합니다.

그런데... 쿨이 18초->30초로 너프 당했습니다.

다운 상태이상이 추가 된다고는 하나 암살은 다운되면 쓰는게 번개차기, 밟기, 표창입니다.

다운되면 오히려 딜로스나는게 암살이죠.

왜 이런 심화 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홍문비급도 범위향상.... 이거 역시 3심화에서 멈추라는 nc의 배려가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