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편에서 이어집니다.


9. 나무토막 (수정)



1)좌심화

 

 

나무토막 실패시 대략 10초간 유지되는 생명력 5% 보호막이 생깁니다.

 

언뜻 보면 상향으로 보이겠지만 상당히 초반에 배울수 있었던 회피 99%심화가 아예 사라졌습니다.

 

그보다 더 좋은 저항심화가 생겼지만 그건 렙제50의 홍문비급 심화입니다.

 

이 때문에 연타계열 공격에 굉장히 취약해졌습니다.

 

또한 몰이사냥이 힘들어져서 테섭에서 레벨업이 굉장히 힘듭니다.. 

 

다양한 몰이사냥용 스킬들을 줘놓고 다수의 공격을 방어할 스킬은 가져가버렸네요.

 

 

 

이제부터 정하도의 오연베기는 그냥 맞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3심화 찍으면 툴팁에 없는 저항이 존재.



예전에 3심화 찍고 몰이사냥하다가 죽은 기억이 있어서 다시 실험을 안해봤었는데, 지금 해보니 저항이 됩니다.


하지만 이게 홍문비급쪽 심화에 달려있는거라 버그라 생각되는지라 걱정이 되네요.



 

2)중심화

 

나무토막의 민들레화 입니다.

 

파티원을 못구해서 영상이 없습니다...

 

 

 

 

3)우심화

 

 

반격시 내력피해 & 그로기를 거는 나무토막 입니다.

 

에초에 생존기의 쿨12초되는것 에서부터가 이 심화로 갈 수가 없다는것을 말해줍니다.

 

비무에서 쓸 수도 있겠으나 회피 99%삭제로 연타계열에 그냥 은신이 풀리는걸 볼 수 있을겁니다.

 

 

 

 

 

 

 

10. 풍독술

 

1)좌심화

 

 

치명을 5초간 최대 25%까지 올려줍니다.

 

하지만 풍독술이 전타 하기까지의 시간도 상당하고 지속시간도 짧아서

 

강력한 데미지 스킬을 원하는때에 치명버프 받아서 치명타 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냥 베이스 스킬들 치명확률 올려주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포인트 줘도 스킬의 무변화 

 

 

 

스킬포인트1개를 무의미하게 바쳐야 최종심화 쓸 수 있습니다. 

  

 

 

 

 

 

 

2)우심화

 

 

 

독나방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스킬을 써도 데미지도 없고 효과도 없는 상황으로...

 

 

이 스킬은 무려  미구현 입니다.

 

 

 

 

 

 

11. 연화난무 



1)저항심화 

  

 

 

 

 

 

연화난무에 후저항 1초를 더해 주는 심화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캔슬후 저항시간이 그대로 적용되는가?

 

 

 

 

예전에 논란이 있어서 해봤는데 되더군요.

 

 

 

 

 

2)연화각&무영보 심화

 

 

 

 

무영보는 은신시 연화각 대신 활성화 되는스킬로 연화각과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먼저 말하자면 쓰래기 스킬입니다.

  

그림자효과를 추가해줘서 연계하라고 준 스킬인거 같지만
 
선, 후딜도 엄청 길어서 어떻게 연계하라고 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더구나 이 스킬에도 '버그'가 있는데 후방8m가 아닌 전방 8m로 이동합니다.
 
역시 신스킬엔 버그가 없으면 nc가 아니죠?

 

그냥 무영보 버리고 연화각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연화각 심화로 안가면 기절 1초라 쓰기가 많이 애매해집니다.

 

 

 

 

 

 

 

 

 

 

12. 둔주의진



 

   

 

이제야 상향만 제대로 해준 스킬이 나왔습니다.

 

저항시간을 주어서 저항용 스킬로 쓰기에 적합해졌습니다.

 

다만 쿨이 30초라는점이 아쉽죠.

 

 

13. 뇌절도

 

심화 삭제 되었습니다.







14. 은사

쿨0->18초로 너프되었습니다.






15. 나뭇잎 날리기


최소 거리 5m->9m로 너프되었습니다.







16. 일격


기존 필수 심화들이 삭제되었습니다.




17. 그림자 침입



넉백 삭제, 심화삭제 되었습니다.



총평


1. 상향보다는 햐향이 더 많은 현실

2. 기존 필수 스킬들을 아예 삭제해버리거나 통합해서 전부 못쓰게 함

3. 연계하라고 준 스킬들이 글로벌 쿨이나 후딜로 인해 연계가 뚝뚝 끊김.

4. 새롭게 나온 그림자 추뎀류 스킬끼리 같이 못씀(그림자 추뎀류 스킬 쓰면 그림자 상태이상 해제됨)

5. 그나마 준 스킬들은 전부 버그 투성이

6. 딜이 향상된것으로 보이나 타클과 비교시 오히려 예전보다 비교가됨

7. 은신을 풀 수 있는 스킬들에 제약이 많이 생겨서 은신중에 아무것도 못하는상황이 생겨남




본섭도 접은지 상당히 됬는데, 테섭 암살 스킬 직접 체험해보고자 결제도 했습니다...

사실 툴팁만보고 암살 망했다고 생각했지만 그걸 부정해보고자 직접 해본건데, 더 절망감이 엄습을 하네요. 

... 이래서 30시간 결제를 하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