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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자 내용은 검은 글씨로

골자+강조 내용은 파란 글씨로

1차 수정 내용은 빨간 글씨로 덧붙였습니다(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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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권사 테섭 후기 글 남긴지 며칠 안돼서 다시 찾아 뵙습니다

 

일단 반가운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6/14 금일 테섭 패치가 있었습니다

 

간단히 바뀐 점 몇 가지/그에 따른 딜 사이클의 가능성 연구/바라는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본섭과 마찬가지로 평타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검사 평만 발만 보고 손만 쪽쪽 빨면서 부러워할 일은 적어졌네요

 

2. 이문정주 타격 횟수가 2타로 돌아왔습니다(확인 요망)

-제가 반권을 한지 너무나 오래돼서 이문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912 이후로 이문정주 타격 횟수가 1회로 줄은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오늘 확인한 결과 타격 횟수가 2타로 변경됐네요

평타 이문의 경우엔 총 3타가 들어가며 치명이 전부 터졌을 땐 흡혈 효과가 3번 적용하는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사실 이문에 대해 잘 모르므로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__))

15일자 재확인 결과 항시 2타 발동은 아니며

평타 캔슬 이문시에 확률로 2타 발동하는걸 확인하였습니다

버그라는 의견에 힘을 보태는 내용이 아닐 수 없네요 안타깝습니다

 

3. 무기 경험치 재료 영석 삭제

-이제 무기 경험치 올릴 때 영석 대신 금이 소비 됩니다

무기 등급 별로 소모 금은 차등 적용 되며 40레벨 근처 기준으로 최대 약 1금 40은까지 확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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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인벤/공홈 통틀어 권사의 평타 캔슬이 불가함 글을 올린건 저밖에 없던 걸로 아는데

이런 글을 블소 운영진이 유심히 봐주고 적용도 해줘서 솔직히 고맙네요

 

 

오늘 6/14 이후로 평타 캔슬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제 평타 2, 3타 중 반격이 다시 가능한가 하면 폭권, 전질보 등 평타 캔슬이 가능해졌고

(3타 선풍각 후에는 캔슬 발동이 안되더군요 인벤 바보아드님 제보 참고하였습니다)

다리걸기 2심화 발목 강타 스킬에 한하여서는 한정적 후딜 캔슬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권사분들이 궁금해하시던 딜 사이클을 저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현재 제가 알고 있는 테섭 최적의 딜 사이클은

평폭->평폭회->평폭->평폭회(+강타(강타 공격력 심화))->반격->평캔철산고(철산고 공격력 심화) 입니다

 

공홈 권사 게시판에 소개된 딜 사이클 영상이나 글들은 위의 딜 사이클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평폭을 기본으로 내력이 많을 시 회천각(+강타)를 넣어주고 반격시 평타 캔슬 철산고를 넣어주는 것입니다

현재 평폭의 딜링을 순간적으로 넘길 수 있는 것이 철산고와 회천각(+강타)밖에 없으며

 

가능성 있는 것이 스킬 툴팁에는 나와있지 않은 진격권 후 사용가능한 화염각이지만

모션이 굉장히 기므로 평폭에 비해 딜 로스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폭 기본 회천각(+강타) 반격시 평타 캔슬 철산고가 최적의 딜 사이클로 보여지고

이론 상과 몹을 상대로 개인적으로 확인한 결과입니다 제 예상으론 테섭과 같이 라이브 섭에 그대로 적용될 경우

이 사이클을 벗어날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금일 이후 스킬 후딜 캔슬이 가능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리걸기 2심화 발목 강타입니다

발목 강타는 폭권이랑 선딜/후딜이 같습니다

(이것을 응용하면 현재 이폭평폭과 같이 평폭평발이 가능하나 다만 딜이 평폭보다 안좋습니다)

(테섭에선 이폭평폭이 안됩니다 이문 후딜이 길어서 이폭의 시간과 평폭의 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이지요)

테섭 초기에 이폭평폭이 분명히 안되는걸 확인했으나 14일(어제) 패치로 이폭평폭이 부활한걸 15일(오늘) 확인했습니다

이폭과 평폭의 딜레이는 같으며, 이문이 평타보다 데미지가 낮은걸 확인하였고, 이문이 캔슬시에 조건부로 2타가 나가지만 내력 소모 측면이나 딜링 측면에서 평폭보다 우위에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문으로 발목 강타 후딜이 캔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9/12 모션처럼 이평발 평이발이 가능하고, 발목 강타 후딜 캔슬해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순간 타격 횟수가 굉장히 높습니다 평이발의 경우에 한 순간에 4회 타격이 들어갑니다(평이발(전진보)도 가능해서 순간적 5타도 가능합니다 약 1초)

자수정 흡혈/홍옥 추가 피해 확률 유도와 치명 확률유도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실험 결과 평폭에 비해 약 80-90퍼센트의 성능을 냈으며 912의 손맛을 가지고 있다는 점 치명이나 보석 기대치가 높다는 점이 장점입니다(오각 보석 매물이 없어서 사각 보석으로 실험을 하다 보니 문제가 있습니다)

 

근데요 실험을 괜히 했ㅅㅂ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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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마운 것은 이번 수련 2.0 개편으로 권사에게 많은 신규 모션을 주었으나

다만 현재는 이 스킬들을 쓸 당위성이 없습니다

-신 스킬들을 주었으나 cc기술은 없고 전부 딜기술임에도 불구하고 폭권의 계수를 넘지 못한다는건

평폭 이외에 굳이 이런 기술을 쓸 이유를 못느끼게 만듭니다

다시, 딜이 좋은 것도 아니고 경직이 있는 것도 아닌데 연계를 하면 할수록 쳐맞을 기회가 늘어납니다

 

당췌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적어도 연계를 해서 신스킬을 사용하게 했다면 그만큼 이점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닐까요?

개인적으론 너무나도 부족한 권사 cc기를 스킬 연계를 통해 한정적으로 발동하는 방안도 생각해봅니다

 

2. 권사의 연계성을 살려주고자 한 것은 매우 고마운 일이나

다만 asdf식의 자유성이 결여된 연계는 없느니만 못합니다

-현재 철산고를 쓰면 돌려차기 활성화

폭권을 쓰면 회천각 활성화

진격권 쓰면 화염각 활성화 등 다양한 연계기가 존재합니다

 

중요한 것은 스킬 연계를 하기 위해 스킬을 쓴 뒤 다른 행동을 하나라도 하면 연계가 취소된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폭권 회천각 가능 폭권 평타 회천각 불가능)

이건 플레이 해보면 공감하실 문제지만 굉장히 짜증나는 일입니다

a키 다음에 s키만 눌러야 된다면 평폭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아니요 어쩌면 평폭보다 지루한 연계일지도 모릅니다

asdf식의 구성 다시 한 번만 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격 후 철산고가 몇 초간 활성화 돼 있는 것처럼 연계의 자유성을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