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저가 있을지는 모르겟지만.. 전에 제가 팁글에 쓴 거 조금 수정해서 올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복귀 유저도 도움은 되실 거에요. 

 글로만 표현해 두었으니 무기룩이나 여러가지는 직접 공홈이나 인벤 아이템 창을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최대한 무자본을 위한 유저를 배려한 글입니다

 제가 무자본으로 무극린검까지 만들었으니.. 다른 분들도 충분히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본문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우리가 플레이하는 린검사의 정의를 내리고 시작하도록 하죠

 린검사란 ?  린족의 검을 사용하는 직업군, 해당 포지션은 주 딜러, 대미지서포터 정도의 개념이 됩니다.

 던전을 돌 때에 난 딜을 넣어서 어글을 먹고 싶어! 흡공은 하지 않겠어!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러실 거면 린검을 하지마시고.. 차라리 검사나, 권사하세요.. 그게 다른 파티원들에게는 암유발을 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러니 글 시작하기 전에 이야기 해드리고 싶은 것은.. 린검은 보스 패턴을 확실히 알고 흡공타이밍을 적절히 

조율하여 프리 딜 (몹 패턴에 구애받지 않고 편히 딜을 넣게 끔 하는 행위)을 발생하게 하는 것이 주 능력입니다.

 해당파티에 역사가 있을경우 역사의 장악을 주로 쓰게 하지만.. 역사분이 장악 쿨일 상황에선 흡공을 꼭 해줍시다..

본문 내용 시작하죠~





보통 게시판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 조율해서 적었던 것입니다. 팁게시판에도 거의 비슷하지만..
어짜피 다 그 질문이 그질문이라서 같은 질문을 써먹은 것도 잇으니 그 부분은 제 글을 제가 인용한거니 양해바랍니다.

 질문 사항 정리
1. 레벨은 어떻게 올려야 하나요?
2. 무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3. 악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4. 보패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5. 보석은 어떤 것을 써야하죠?
6. 비급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위 질문들을 하나로 묶어보면 결국은 내 캐릭터 스펙을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고 강해질 수 있나요? 라는 
한 문장정도로 정리가 되겠습니다.
 언급된 질문들을 통해 하나씩 풀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벨은 어떻게 올려야하나요?
현재 블소의 시스템은 예전에는 몰이 사냥을 하여 빠른 레벨업을 도모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아에 비효율적인 것은 아닙니다만.. 신규유저 및 복귀유저시라면 일부러라도 스토리라인을 따라서 에픽퀘스트(메인퀘스트), 서브퀘스트는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에픽퀘스트 완료시 주는 무기및 악세 등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쭉 에픽퀘스트와 보조퀘스트 완료하면서 진행했을 시 백청산맥에 들어가 레벨 48까지 에픽퀘스트와 보조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진행하시고 48내지 49가 되시면 그 때부터는 에픽퀘스트만 진행하셔도 레벨 50에 3~4성까지는 보장이 됩니다. 나머지 서브퀘들은 시간이 나실 때 짬짬히 정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중에 설인의 동굴 입장퀘스트라던지 이러한 부분도 같이 섞여있기 때문에 혹여 놓치시게 되더라도 입장퀘는 대부분 선행퀘가 빡빡하지 않으므로 통합던전에 들어갔는데 설인의동굴 입장이 불가하다 일일퀘스트도 진행이 되지 않는다 할 시에는 선행퀘가 되지 않은 것이므로
블소 공식홈페이지에서 찾아보면 금방 해답을 찾으 실 수 있습니다.
 예로 들어 설인의 동굴이라 치면 설인의동굴에 관련된 아이템, 퀘스트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주기에 공식홈페이지 (이하 공홈)도 자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몰이만으로 렙업을 할 시의 문제점은 백청산맥은 에픽퀘스트 진행으로 입장이 가능한 곳이니 레벨만 올렸다가는 입장을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벌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보조퀘스트를 하지 않더라도 메인퀘스트는 하시면서 몰이사냥을 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신규 복귀 유저분들은 에픽, 보조퀘스트 하시다보면 어디가 몰이가 괜찮겠다, 부캐 키울땐 여기가 좋겠네 하는것도 감을 잡으실 수 있으시니 더더욱 퀘스트 라인을 따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공홈에서 "에픽퀘스트" 라고 치시면 에픽퀘스트 보상이 나오는데 그 보상이 생각보다 괜찮으므로 그러한 부분도 생각하시면서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한줄 정리 - 몰이 사냥으로 렙업하지 말고 에픽퀘스트와 서브퀘스트 만 밀어도 50렙 4성까진 무난하게 올린다





 2. 무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규, 복귀 유저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2.0으로 되면서 진화트리가 싹 갈리고 온리 한길인 무상-무극-무일로 가는 트리 외에 전설 이 두 큰 트리밖에 남지 않게 된 것인데.. 모로가나 도로가나 도착지만 가면 된다하지만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제물, 재료, 시간, 운, 노력 등에 대한 부분들을 생각해볼때에 효율적인 것을 택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 효율적인 무기트리
 . 무기 진화에 대한 고민


  효율적인 무기 트리?
 무엇이 효율적이냐를 따지기는 어렵습니다만.. 무기 트리를 타기전에 빠지는 고민은 어떤 트리로 가야 싸지?
어떤 무기로 가야 좀더 강해질 수 있지? 결국은 노력과 시간에 대한 부분들이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됩니다.

먼저 신규,복귀 유저분들에게 대한 조언은 "잠식 잠룡트리"가 그나마 낫다 입니다. 

무기 성장 트리 관련이나 들어가는 제물, 재료에 관한 내용은 더 상세히 다룬 글들이 많기에 효율적인 것이 어느 방향이냐만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무기들로 통해 무상 무기로 가는 길은 많습니다. 
 다만 언급한 잠식 잠룡 트리에 비하면 더 많은 시간과 노력, 돈, 운 등이 포함된 다는 것을 알아주셧으면 합니다.
 트리가 짧다고 이게 더 좋은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절대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 무기 진화에 대한 고민
위 질문에 이어서 나오는 질문으로 지금 저는 진 염화무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계속 진화를 시켜야하나요?
라는 질문으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대답은 노 NO! 입니다 . 무슨소리야! 이거 진화시키면 각성극마 무기 만들수 있다고! 라고 이야기하는거...
그 무기가 언제 쓰여질지를 안다면 굳이 추천할 이유가 없습니다.

 각성극마무기 - 공297 만드는데 드는 금 대략 1200~1500금 (시세따라) / 백월무기 - 공315 100금 안으로 해결가능
두 무기중 무엇을 사용하시겠습니까? 각성극마무기가 옵션이 조금더 있긴한데.. 방어력 상승버프? 있으나 마나죠.

 백월 무기를 사용할 시에는 나머지 돈으로 악세사리를 업글하는데에도 넉넉히 사용할 돈이 생깁니다.
그럼 진행 방법은 무엇이냐? 1레벨부터 올리다보면 에픽퀘스트 완료시마다 무기를 줄 것입니다.
그 무기들을 5단만 업글해서 쓰시고 돌파는 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백월무기10단 받을 때까지 에픽퀘스트만 
밀면서 백월무기 10단으로 돌파해서 쓰시면 됩니다.
나머지 무기들 돌파안하면 창고가 너무 부족해요 하실텐데. 나머지무기들은 10단까진 안띄워도 5단 돌파만해서 6단상태로 창고에 넣어두셔도 됩니다. 돌파하고 제물안먹이면 제물값은 굳고 자리도 충분히 남습니다.



 . 그 후의 무기는?

백월10단 내지 잠식 10단이면 해당 무기로 갈 수 있는 던전은 보석여부에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보석이 공35~40짜리를 끼고 있으냐 19짜리를 쓰느냐에따라 해당 공격력도 다르기때문이죠.. 그렇다고 백월무기에 좋은 보석 6개 박을 필요는 없죠..

백월무기를 통해서 가는 트리가 가장 기본적인 "잠식잠룡트리" 라고 불리는 가장 무난한 무상무기로 진화하는 무기트리가 되겠습니다.

 백월+잠식 - 각성잠식 -> 각성잠식+상어- 진잠식-> 진잠식+잠룡 -각성잠룡 -> 각성잠룡+폭풍악녀 - 진잠룡
진잠룡+각성극마 - 무상
 재료값의 시세에따라 무상1단까지 내지 10단까지 가는 비용은 조금씩 달라지지만...
 1단까지 가는 가격의 보통 최소 가격은 1만금 정도, 10단은 15000~18000금 정도 (제물먹이는 비용 제외)
최대치는 각각 + 3000금 정도가 더 붙겠네요

 이 정도로 생각하고 무기를 천천히 올려가면 됩니다. 너무 멀리보지말고.. 천천히 올리면 됩니다.
현재 나온 던전 중에 지하감옥은 사람들이 보는 눈이 높아서 무기티어를 오버해서 보는 경향이 있지만..
클리어하는데에는 진잠룡티어에서도 클리어는 가능한 티어지만.. 무상무기 들고 지하감옥6인 가야 눈치는
안보이실겁니다.

 나머지 비탄의설옥궁, 침묵의해적선 4인을 가고자 하신다면 진잠룡, 각성잠룡까지는 생각하셔야하고..
그외 6인던전들은 진잠식만 되어도 지하감옥 6인 제외하고는 올 6인 다 가능합니다 ^^

가장가까운 그리고 할 수 있을만한 것부터 천천히 밟아 올라가면 어느샌가 무상, 무극 유저로 거듭나게 되실겁니다. 


그럼 그 무기들을 만들어 갈 때 필요한 금은 어디서 수급하냐?

현재는 지옥도, 부유도, 채집제작, 4인던전 전리품 대박 정도 인데... 초반 스펙으론 이중에 어느것도 쉬운 것은 없습니다
다만 부유도의 경우는 1급찍는데까지 시간은 조금 걸려도 꾸준히만 해준다면 스펙 올리는데에 가장 적당한 수준은 됩니다. 제가 무상올릴 때 회사다녀와서 드라마보면서 늘 부유도에서 살다 시피 했었거든요..
 하지만 서버마다 쟁이 활성화 되어있으냐, 내가 속한 세력이 우세이냐 열세이냐 이런 것들은 미리 파악해두셔야 
이런 부유도 라이프도 가능하니 사전 정보도 조금은 필요하겠죠. 게시판 가서 확인하면서 내가 열세라면 우세세력으로 이전을 하셔서 꾸준히 부유도를 통해 잠룡티어를 올려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으시다면 그러한 부분들도 조금은 시간이 걸릴진 모르겠지만..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올리는 재미가
있죠..

 [ 추가 부분 - 던전 입장시 나오는 던전 배치의 난이도 별 상황은
 설인의 동굴, 귀문관의악몽 -> 분열의미궁, 격전의 흑음림, 얼음 창고 -> 침묵의해적선, 비탄의 설옥궁 -> 
흑룡교지하감옥 이리 배치 되어 있습니다. 

설인의 동굴, 귀문관의악몽 
 공420~450이상 , 4인은 470~500이상 맞추고 가시면 좋습니다.

홍문3~4성, 백월10단에 이글육각금강석이면 기본으로 450대는 충분히 넘을 것입니다.
설동이나 귀문관은 무기처음 백월10단 들자마자 가도 될만치 그리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던전은 아닙니다.
대신 알아야할 기본 공략은 어느 던전이든 숙지를 하시고 꼭 가시길 바랍니다.

분열의미궁, 격전의 흑음림, 얼음 창고 
 450이상, 권장 공격력 500

침묵의해적선, 비탄의 설옥궁 
 500 이상 권장공격력550

흑룡교지하감옥
공격력보단... 무기를 많이 보죠..무기 룩은 최소 무상은 들어줘야 눈치안주고 눈치 안받고 갑니다..


4인 던전은 해당 던전에서의 필요스펙에 권장스펙만 맞추면 충분히 4인도 가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던전에서 무엇을 파밍하기 위해 가야하는 것인가는 잠깐 정리해드리자면
 설인의 동굴 (보패 8피스) , 
 귀문관의악몽 (벨트, 4인은 야화무기를 위한 무기습득또는 일일퀘스트 독침)
 분열의미궁 (보패3피스 셋, 벨트 4인의경우는 옷또는 석판조각, 석판)
 격전의 흑음림 (일일퀘스트 독침, 잠식보패 5번,6번, 4인의 경우 비급)
 얼음 창고 (청룡귀 귀걸이, 청룡귀반지 , 잠식보패 3번)
 침묵의해적선 (잠식보패7, 4인의 경우 마계조각)
 비탄의 설옥궁  (수라보패 5피스, 4인은 비급)
흑룡교지하감옥 (흑룡보패 5피스, 4인은 운명, 마계유물함 등)



 한줄 요약 - 무기는 각성극마 타지말고 에픽완료 무기 5단만 쓰다가 백월무기 쓰자






 3. 악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악세는 직접적인 공격력에는 영향을 엄청나게 미치지 않지만 공격을 더 효율적으로 하게하는 명중, 치명, 치명피해 등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니 당연히 괄시 할 수 없는 아이템이지요.

 위 언급한 무기로 진화트리를 정리하고 백월무기를 들게되면 여유가 그래도 조금 남습니다. 이것으로 진염화목걸이, 반지까지는 진화를 시켜두시고.. 귀걸이는 각성염화를 쓰셔도 무방하십니다. 왜냐? 
 목걸이 반지도 진화하는데에 큰돈이 들어가지만 기본적으로 진백월을 바라보며 진화를 시킵니다.
하지만 귀걸이까지 그리 따라가면 치명피해가 확연히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대처 방법으로는 수라귀걸이를 사용하는게 추세입니다. 수라귀걸이가 치명피해를 많이 올려주므로 많이 애용을 하는 편이며 돌파를 안하고 5단만 써도 괜찮은 귀걸이기에 많이들 가는 방향입니다.
그렇다면 그전에 가지고 있어야할 악세사리는 무엇인가?
 반지, 목걸이는 진화를 시켜서 각성악녀 - 각성해적 - 각성미궁 - 진미궁 - 진백월트리나 
 각성악녀에서 에픽완료후 받는 백월악세로 각성백월 - 진백월트리 정도로 반지, 목걸이 만 올려줍니다

귀걸이는 치명피해 를 보정하기위해서 최종적으로는 무극귀, 불멸을 끼지만.. 그전에는 수라귀걸이 5단 내지 10단
만 사용하여도 충분합니다. 단계별 귀걸이 사용을 보자면

각성염화귀걸이 -> 우각귀걸이 -> 수라귀걸이 단계로 밟아서 쓰시면 됩니다.

그 중에 우각귀걸이 단계에서 우각귀걸이 치명/치명피해/명중을 구하기 힘드실때는 
청룡귀귀걸이로 대처 가능 치명/치명피해/방어 또는 폭마귀걸이 치명/치명피해/명중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우각귀걸이 단계는 딱 비탄의설옥궁 들어가기 전까지 사용하는 악세사리입니다.
대신 이런것들 구하기 귀찮고 하시면 그냥 진염화 쓰시다가 지인이나 아는분들이 있다면 6인던전을 통해
수라귀걸이를 바로 파밍하셔도 됩니다. 

 수라귀걸이를 파밍가능한 상태라면 굳이 중간에 우각, 청룡귀귀걸이를 파밍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이후는 각성악녀-> 각성유란, 각성악녀->각성해적 트리로 갈리는데 저는 각성해적을 추천합니다.
각성유란내지 백청나류트리는 각성백월로 가게되어 한번 더 상위 트리에서 갈라지는 트리가 됩니다만
각성해적트리는 그전에 미궁트리에서 좀더 재료가 들어가긴 하지만 싸게 치고 진백월로 바로 갈 수 있는 트리이기에
각성악녀를 만드셧다면 -> 각성해적 트리로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각성백월에서 진백월로 가게되면 중간에 들어가는 재료 탁기구슬 구하는게 지금 무자본이며 무기상태가 좋지않은 우리는 구하기가 힘들테니.. 문파나, 지인이 있을경우는 각성백월 악세사리로 바로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각성악녀이후의 악세사리까지 만드시면 뭘 좀더 채워야 할지 눈에 슬슬 보이기 시작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종종 남의 템 셋팅도 한번씩 훑어보시면 좋습니다 내가 부족한 스텟은 무엇이고 뭘 어떻게 바꾸면 좀더 채워질까 하는 고민들이 성장하게 만들어 줄 것이니까요

주로 봐야하는 스텟은 공격력, 치명, 치명피해, 명중,이 주로봐야할 스텟이 되겠습니다 (인던유저를 위한 스펙)
 공은 무기따라 다르니 패스고.. 기본적으로 치명은 4500대 이상, 명중은 1200이상(권장은 1300이상) 
치명피해는 190~200,  정도는 맞추신다면 충분히 던전을 가는데에 눈치볼 필요없는 스펙이 되실겁니다 ^^

 4. 보패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패도 악세와 같이 보조이지만 굉장한 효율을 자랑하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저렙에서는 어떤 보패든 상관 없습니다. 어떤 보패를 쓰든 누가 뭐라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에픽퀘스트를 수행하며 렙업할 때 주는 홍사부의 서신에서 주는 고룡보패만으로도 충분합니다만!
 그 이후의 보패가 문제가 되겠지요.
고룡보패 이후로는 뇌성보패도 사용할만 합니다만 굳이 모아서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퀘스트때문에 8조각을 기본적으로 모아야 하기 때문에 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바로 설인보패가 기다리죠.
 대부분 보면 고룡보패에 아무 작업을 하지 않아서 치명이 2600~2800대로 던전을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설인 잡는데에는 이걸로도 나쁘지 않지만.. 백청산맥 등등에서 치명보패 떨어지는게 있으면 꼭 보패에 발라서 치명작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고룡보패-> 설인보패 설인보패의 최대옵션과 필요옵션은 일단은 보패에서 볼것은 주옵션과 부옵션이 있습니다
큰 글과 작은 글 두가지가 있는데 큰글이 주옵션 이것은 수치만 변할뿐 다른 능력치로 변하지 않습니다.
부옵션은 공홈에서 해당 보패 이름을 치시면 어떤 부옵이 있는지 상세히 설명되어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패 파밍 순서는 
 설인보패(8피스) - 잠식보패 3피스 - 수라보패 5피스 - 흑룡보패 5피스 순서가 됩니다.

설인보패 주옵이 예로 

설인보패 8번치명 212~303 중 랜덤 적용

  • 옵션 
    명중 103
    명중 129
    방어 103
    방어 129
    생명력 1030
    생명력 1290
    중 랜덤하게 1개 적용 
대부분의 보패는 이런식입니다. 꼭 주옵이 정해진게 아니고 보패마다 다르니 확인 바랍니다.
그중 주옵의 옵션은 하옵, 중옵, 상옵으로 나뉘게 되고 우에서 212, 257, 303 중 하나가 나오며
부옵도 하옵 상옵으로 나뉘어 명중 방어 생명력중 하나가 나옵니다.
 어떤 능력치 위주로 맞추면 되느냐? 일단은 인던위주로 몬스터 사냥을 위주로 맞추기때문에
치명, 명중 위주로, 주옵에 치명이나 명중이 안들어가는 옵션이라면 부옵에서 치명을 맞추시면 됩니다.
설인보패 최대치로 다 맞추어야하느냐? 아닙니다. 치명 명중이 들어간 주옵일 경우 최대치로 맞춰주시되 
막기, 회피등의 옵션은 조금 낮아도 괜찮으시고 부옵만 좀 잘떠줘서 해당되는 옵션 정도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막기 160 (하옵) 명중 100(하옵) 이리뜨더라도 상관치 말고 그냥 쓰셔도 된다입니다.
 왜냐? 설인보패도 얼마 지나지않아 바꿀 보패이기 때문이지요.

 설인보패 8보패를 다 맞추셔서 치명작까지 완료하셧다면 이제 통던 입문에는 어느정도 수준을 맞추게 됩니다.

그이후의 부패는?
 설인보패=> 수라보패 12348, 잠식보패 또는 배이도보패 567 섞어서 쓰는 보패를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수라보패를 5개 맞추는 이유는 5개 사용시 주는 혜택이 
  • 3세트 : 공격력 5 증가 | 5세트 : 치명타 피해량 7% 증가
 이리 되게 때문에 누구나가 좋아하는 보패가 되었죠 이 수라보패의 상위 보패가 흑룡보패 입니다. (이것은 알아서 확인)
5세트 이후의 보패들은 입맛에 맞게 맞춘 보패가 섞어서쓰는 보패 일명 섞어보패로 쓰이게 됩니다.
 잠식보패는 높은 치명과 명중을 주기때문에 쓰이고 배이도는 3세트 특화 보패라서 쓰이는 경우입니다.
구하는 것은 잠식보패 5,6,번- 흑음림, 잠식보패 7번은 침묵의 해적선
배이도보패 - 분열의 미궁

위 보패중에 잠식 567은 얼어붙은 독침을 구하기 위해 늘 가는 던전이기에 돌면서 알아서 모이면 쓰시면 되는 보패
되겠습니다. 문제는 수라보패겠죠.. 이것은 일부러 구하려고 돌아야하는 던전이기 때문이죠..
비탄의 설옥궁은 공 500, 명중 1200이상, 치명 4400 이상은 맞추시고 가시길 권장 드립니다. 통던에서는 공 550은 원하지만... 맞출 수 있으시다면 맞추고 가는 것도 좋겠지요..^^



5.보석은 어떤 것을 써야하죠?

보석은 기본적으로 써야할 것은 자수정 흡혈 200 (시장가 보통 40금), 이글거리는 육각 금강석 공격력 35 (시장가 보통 400금) 이 두가지만 있으면 되고.. 나머지 보석은 그때마다 또는 6개월이용권 3개월 이용권 결제시 주는 보석으로 채워가시면 됩니다.

보석들을 통해서 원하는 공격력 수치에 조금더 빨리 근접할 수 있게 되니..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은 드리지만..

무리해서 맞추지는 마시고...

 오래 쓰게 될  무기라 볼 수있는 무상이상에서 보석셋팅을 충분히 해나갈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보석홈이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3~4개까지만 뚫어서쓰시다가 무상에선 5개까진 괜찮지만.. 6개는 무극이상부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6.비급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린검사의 필수 비급을 먼저 나열하자면..

 질풍1편, 가르기2편 이 두가지입니다.
질풍 1편은 평타 치명타시 가르기 최대가속 시전이라는 딜을 편하게 할 수 잇는 상황이 발생이 되서 사용을 하게되며
가르기 2편은 돌진 사용시 가르기 최대가속 시전이라는 또한 딜하는데에 효율적인 상황을 연출해주는 비급이 됩니다.

 나머지 번개베기, 바람개비 등은 개인취향이며...홍문환단으로 배우는 비급인 회천령 비급의 경우 있으면 상당히
쓸만하지만 굳이 꼭 이건 배워야해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나중에 무극이상의 무기일 시 귀검령으로 바꾸어서 쓸경우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질풍1편은 비급쪼가리 (되찾은 비전)을 모아서 살 수 있으며 시장에서도 거래가 되니 급하면 사지만 가격이 비싸니
천천히 모아서 배우시길...

가르기2편은 비탄의 설옥궁 4인에서 마지막 네임드 수라왕이 일정확률로 드랍하는 물품이나.. 잘나오지 않아서
보통 시장가가 1만금~1만5천금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르기2편 배우기전에 비급꼬자리를 모아서 번베도 배워두시면 좋겠죠^^

 도움 글은 이것으로 정리를 하겠습니다.

추가 질문 사항은 댓글 내지 쪽지 보내주시면 성실히 답변 해드릴게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저는 무자본 유저로 시작했기 때문에 현금술 사용자 분들은 위에 사항보다 좀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하기에
 현금술 사용한 유저는 따로 질문을 주시면 답변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