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7/30(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캐릭터 밸런싱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 넨마스터(남)

* 나선의 넨 : 주 강화

- 1레벨당 나선의 넨 : 주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축염포 강화

- 스킬 사용 시 즉시 폭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호지세

- 막타 폭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금뇌호

- 9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점프 횟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금뇌호 공격력 3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제황나선격

- 시전 시 공격 시간과 범위가 개선됩니다.

- 커맨드 사용 시 쿨타임 5%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 월광대지

- 스킬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커맨드 사용 시 쿨타임 5%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 휘광의 성체

- 시전 시 적을 끌어모으는 범위와 속도가 증가합니다.

 

 

▒ 스트라이커(남)

* 강권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가 13% 증가합니다.

- 힘 증가량이 20레벨 기준 820 → 400으로 감소됩니다.

* 스핀킥

- 막타 Y축 범위가 증가됩니다.

* 아토믹 캐넌

- 모션 딜레이가 개선됩니다.

 

 

▒ 스트라이커(여)

* 슈퍼아머

- SP 소모량이 20 → 15로 변경됩니다.

 

 

▒ 웨펀마스터

ㅁ개발자 코멘트

웨펀마스터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무기를 사용 가능한 장점과 특성을 지닌 캐릭터이지만,

광검과 대검에 비해 도, 둔기, 소검의 무기 특성과 성능이 부족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도>는 자상의 스택 요구 수치 완화와, 차지 크래시의 자상 옵션 추가 등을 통해 딜링

능력을 보완하였고, <둔기>의 경우 발도 개선과 공중 류심 쾌 적용 리귀검술 타격 특성을

수정하여 둔기 웨펀마스터만의 플레이 흐름을 부각시켰으며, <소검>은 류심 충의 내려베기

사용성 개선과 공중 버전의 류심 충을 사용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신기의 손놀림

- 전승 버프가 간헐적으로 이뤄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기별 특성 버프의 지속시간이 소폭 증가됩니다.

* 발도

- 1타를 명중시키지 못하고 2타만 명중시켰을 때도, 1타/2타 데미지가 모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둔기 변경사항>

* 차지 크래시

- 둔기 차지 크래시의 내려베기 충격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던 점이 개선됩니다.

- 내려베기 충격파의 최대 충전률 항목이 사라지고 항상 균일한 공격력을 갖습니다.

- 내려베기 충격파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류심 쾌

- 공중 류심 쾌가 추가됩니다. 공중 류심 쾌는 둔기 전용 스킬입니다.

- 공중 류심 쾌 사용 시, 지상 류심 쾌 대비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류심 쾌 충격파가 오버드라이브 등의 버프에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류심 TP 스킬 습득시 류심 쾌의 충격파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 연속 베기, 백스텝 커터

- 둔기의 공중 연속 베기가 모든 타격에서 적 내리꽂음 효과를 발생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둔기 사용시 백스텝 커터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슈퍼아머나 건물형 적 타격시에도 충격파가 발생하게끔 변경됩니다.

* 리귀검술

- 공격 판정이 소폭 증가합니다.

- 명중 시의 역경직이 소폭 감소됩니다.

- 버튼 입력 간격이 소폭 감소됩니다.

* 발도

- 타격된 적이 다운됩니다. 다운된 적은 지면에 닿음과 동시에 추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 다운되지 않는 적에게는 별도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유일하게 발도의 무기별 특성을 갖고 있지 않았던 둔기 발도를 둔기의 특성에 맞게

개편했습니다. 공격 횟수는 1회로 변동이 없지만 다운되는 적 한정으로 광검이나 도 수준의

추가 데미지가 발생하는 특성을 부여했습니다.


<소검 변경사항>

* 류심 충

- 류심 충 내려베기의 공격속도가 증가합니다.

- 공중 류심 충이 업데이트 됩니다. 공중 류심 충은 소검 전용 스킬입니다.

- 공중 류심 충 사용 시 히트 수가 상승합니다.


<도 변경사항>

* 차지 크래시

- 올려베기의 히트 수가 1 증가합니다.

- 도 차지 크래시 사용 시 추가적인 자상 확률과 자상 부여 수를 갖게 됩니다.

* 공중 연속 베기

- 출혈 상태의 적에게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증가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귀검술

- 명중 시의 역경직이 소폭 감소합니다.

* 도 마스터리

- 자상의 최대 스택 요구 수가 20 → 17로 개선됩니다.

- 도 마스터리의 자상 지속시간이 2.4초 → 3.3초로 증가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자상 최대 효과를 받기 위한 조건을 완화하고, 도 마스터리의 자상 지속시간 역시

증가 시켰습니다. 또한 기존에 발도와 극초발도 의존도가 높았던 점을 감안하여

차지 크래시에도 자상 특성이 부여되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 메카닉(남)

ㅁ개발자 코멘트

메카닉(남)은 바이퍼 세팅을 통해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지만,

바이퍼를 제외한 다른 스킬들의 성능이 상대적으로 낮아 상위 컨텐츠로 갈수록 바이퍼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랜드러너와 카운트 다운을 이용한 로봇전폭을 특징으로 하는 컨셉이

많이 퇴색 되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로봇전폭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전폭에 영향 받는 스킬 확장을 통해

로봇 전폭을 강화 하였고, 상대적으로 낮은 스킬들의 공격력을 상향하고, 버프 스킬을

개선하였습니다.

 

[랜카전]

랜카전으로 대표되는 메카닉(남)의 컨셉을 강화 하기 위해 신규 스킬 A-Team과 템페스터,

스패로우 팩토리의 전폭 ON/OFF 기능 추가를 통해 다수의 물량을 통한 랜카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강화하였습니다.

 

[버프]

최후의 투지 및 일제 카운트다운이 타 캐릭터에 비해 활용 조건에서 패널티를 받는다는

점을 감안하여, 최후의 투지는 크리티컬 공격 시 피격 당하지 않는 투지 로봇을 생성하여

일정 시간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변경하였고, 일제 카운트다운은 스킬을 삭제하고,

일제 카운트다운의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을 HS-1 친구들에 추가하여 상시 증뎀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파이어 볼트라는 신규 패시브 스킬 을 추가하여, 무속성이나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는 스킬들을 남메카의 메인 속성인 화속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RX-78 랜드러너

- 랜드러너의 폭발 범위가 15% 증가됩니다.

- 랜드러너의 고정 데미지가 삭제되고 삭제된 부분만큼 퍼센트 데미지로 추가 반영됩니다.

* Ez-8 카운트 다운

- 카운트 다운의 폭발 범위가 5% 증가됩니다.

* 로봇 전폭

- 타겟을 지정하여 조준 전폭 시 랜드러너 및 특수 랜드러너가 해당 위치로 바로 찾아가도록

  랜드러너 AI가 개선됩니다.

* 로보틱스

- G 시리즈도 로보틱스에 적용 받도록 변경됩니다.

* G-1 코로나

- 공격력이 9% 증가됩니다.

* G-3 랩터

- 공격력이 50% 증가됩니다.

*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 총알, 미사일, 돌진 공격력이 80% 증가됩니다.

- 자폭 공격력이 250% 증가됩니다.

- 로봇 전폭 가능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템페스터 TP 습득 시 소환하는 템페스터에 슈퍼아머 기능이 추가됩니다.

* 메카 드롭

- 러너의 드랍 속도가 200 증가됩니다.

- 시전 시간이 0.2초 감소됩니다.

* 스패로우 팩토리

- 공격력이 35% 증가됩니다.

- 로봇 전폭 가능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후의 투지

- 투지로봇의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적에게 크리티컬 공격을 가하였을 시 투지로봇이 생성됩니다.

  > 유지시간 동안 투지로봇은 중복되어 생성되지 않습니다.

  > 투지로봇은 생성되어 있는 동안 피격당하지 않습니다.

  > 투지로봇이 메카닉 대신 맞아주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생성 시 파티원에게 버프를 주지 않고 메카닉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게이볼그 펀치

- 공격력이 17% 증가됩니다.

* HS-1 친구들

-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폭발 크기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 일제 카운트 다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A-TEAM

- 신규 80레벨 액티브 스킬입니다.

- 템페스터, 스패로우, 디멘션 러너, 게이볼그 펀치, 헬마치의 외형을 닮은 특수 랜드러너가

  생성됩니다.

- 특수 랜드러너는  로봇 전폭을 이용해 터트리거나, 자동으로 적을 타게팅하여 찾아가

  자폭할 수 있습니다.

* 파이어볼트

- 신규 30레벨 패시브 스킬입니다.

- SP 소모량은 0입니다.

- 코로나, 롤링썬더, 랩터, 바이퍼 제로의 레이저 공격, 디멘션러너의 자기장막 공격,

  게이볼그 펀치의 공격 속성이 화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메카닉의 천 마스터리

- 천 방어구 장착에 따른 지능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 디멘션 러너

- 전자기장 생성시 디멘션 러너의 생성위치 앞으로 적을 모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디멘션 러너의 전자기장에 피격된 적이 모이는 흡입력이 증가합니다.

 

▒ 스핏파이어(남)

ㅁ개발자 코멘트

타 2차 각성 패시브 스킬과 비교하여 성능이 뒤떨어지던 전장의 영웅 리뉴얼을 통해

스핏파이어의 공격력을 전반적으로 강화하였고, 신규 스킬 '불렛 버스터'를 추가하여

속성탄, 철갑탄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핏파이어의 순간 공격 능력을 강화시켰습니다.

또한 성능이 낮았던 공격 스킬들과 버프, 패시브를 개선하여 전반적인 딜링 능력을

강화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랙로즈 도트를 리뉴얼하여 장군을 보좌하는 특수부대로서의 컨셉과

매력도를 강화하였습니다.

 

* 보우건 마스터리

- 무기 마법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마법 공격을 주로하는 스핏파이어의 경우 자동권총과 보우건 중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높은 데미지와 안정적인 공중 사격이 가능한 자동권총, 발사수가 압도적이고 높은 크리티컬

확률을 가진 보우건. 모험가분들이 두 무기 중에 흥미가 가는 쪽을 선택하기를 바랐으나,

데미지의 차이를 극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보우건 마스터리에 무기 공격력 증가를

추가하였습니다.

 

* 탄 마스터리

- 탄 버프의 최대 장전수가 99발로 변경됩니다.

- 5레벨 마스터 스킬로 변경 되고 SP가 반환됩니다.

- 레벨 구간 변경에 따른 밸런싱이 재조정 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탄 마스터리는 낮은 레벨과 높은 레벨간의 탄알 수 차이가 극심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5레벨 마스터로 변경하여 레벨간 탄알 수 차이를 줄였으며 SP의 소폭

이득이 있도록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 은탄

- 스핏파이어로 전직 시 은탄의 장전 수가 증가합니다.

* 냉동탄

- 타격시 냉동탄 강화 버프를 받아 냉동탄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냉동탄은 익스플로전이 일어나는 작열탄에 비해 데미지가 밀리는 비주류

스킬이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연사 시 냉동탄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냉동탄만의

개성을 부여하였습니다.

 

* 섬광류탄

- 감전 확률이 125%로 증가 및 고정됩니다.

- 감전 레벨이 1 증가합니다.

- 류탄 장전 개수가 2개 증가합니다.

- 감전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빙결류탄

-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기준 136%, 28레벨 기준 95% 증가됩니다.

* 장탄공급

- 스킬이 삭제됩니다. 스핏파이어(남/여) 모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크로스모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버스터샷

- 탄환을 강화해주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총알 속도가 증가합니다.

- 최대 습득 레벨이 감소합니다.

- 마스터 레벨 30, 맥시멈 레벨 40

* 네이팜탄

- 충전에 따른 공격력 증가, 화염지대 향상 효과가 삭제됩니다.

- 기본 공격력 기준 폭발 공격력이 130% 증가합니다.

- 화염지대 지속시간이 6초로 조정됩니다.

- 화염지대 공격력이 38%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 중 캔슬하여 스킬 시전이 가능하도록 조정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충전 시스템은 스킬 충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공격력 누실이 크고 액션의 흐름을 끊는

방식이라 판단되어 충전 관련 보너스를 모두 제거하고 즉시 시전하여도 기존의 모든 효과와

그 이상의 공격력을 발휘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스핏파이어의 마법 공격 스킬 중 단시간에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자리잡도록

의도하였습니다.


* M61-마인
- 공중에서 터지는 미니폭탄이 크로스모어처럼 구슬이 넓게 터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구슬이 넓게 터지며 다단히트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변경됩니다.1레벨 기준 44% 증가, 13레벨 기준 9% 감소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M61-마인은 플래쉬 마인에 비해 활용도가 부족한 스킬이였으나 듀얼플리커 보너스와

다단히트 기능을 추가하여 기존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편하였습니다.

 

* 플라잉 C4

- 플라잉 C4 부착 시 마법 방어력이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랙로즈
- 블랙로즈의 외형이 리뉴얼 됩니다.

* 듀얼 플리커
- 크로스모어, M-61마인, 네이팜탄, C4, 플라잉 C4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슈퍼노바
- 공격력이 29% 증가합니다.
- 슈퍼노바 내부의 적이 기존보다 잘 보이도록 소폭 조정됩니다.
* 반응류탄
- 시전 시 보스, 네임드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전장의 영웅
- 기존 기능이 삭제되고,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불렛 버스터 (신규 스킬)
- 전방에 탄창을 폭발 시켜 단시간에 큰 데미지를 가하는 스킬입니다.

 

 

▒ 마도학자

ㅁ개발자 코멘트

과도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던 성난불길 가열로 스킬과 파티플레이 시너지가 지나치게

높았던 애시드 클라우드, 플로레 컬라이더 스킬에 대한 조정이 있었습니다.

반면, 기존 소외 받던 스킬들을 개선했습니다. 대부분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고,

스킬 통합 및 SP 조정을 통해 SP 여유분이 증가했으며, 명속성, 암속성 속성저항 감소

스킬의 추가 및 2차 각성 패시브의 정리를 통해 기존에 소외받던 스킬들의 공격력을 추가로

증가시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스킬 프로세스가 비효율적이던 고출력 매직 미사일 스킬을 리뉴얼 하였으며,

빗자루 바운드 스핀 스킬을 삭제하고, 데미지 딜링 스킬인 플로레 전기토끼 스킬을 새로이
추가하였습니다.

4가지 속성저항과 물리/마법 방어력을 모두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공격 스킬을 가진

캐릭터와도 파티 플레이 시 시너지가 일어나는 서브 디버퍼 캐릭터로 개편하였습니다. 

 

* 빗자루 다루기

- 빗자루 착용 시 시전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고출력 매직 미사일

-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실패: 실패 공격력을 갖는 고출력된 매직 미사일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동일한 공격력으로 1회 타격을 하도록 변경됩니다.

- 성공: 성공 공격력을 갖는 고출력된 매직 미사일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동일한 공격력으로 1회 타격을 하도록 변경됩니다.

- 대성공: 성공 공격력을 갖는 고출력된 매직 미사일이 범위 내의 모든 적을

  동일한 공격력으로 1회 타격한 뒤, 플로레상이 중앙으로 나오며 타격된 적들에게

  연쇄 번개 데미지를 1회 더 가합니다.

- 초대성공: 초대성공 효과가 삭제됩니다.

* 아래의 스킬들이 전체 고정 데미지 형태로 변경됩니다.

- 고매미, 빗자루 스핀, 파리채, 대왕 파리채

* 잭오랜턴과 친하게 지내기

- SP 소모량이 10 → 5로 감소됩니다.

* 플루토와 친하게 지내기

- SP 소모량이 10 → 5로 감소됩니다.

* 잭프로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 SP 소모량이 10 → 5로 감소됩니다.

* 플로레상과 친하게 지내기

- SP 소모량이 10 → 5로 감소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에 감전 기능을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위트 캔디바

- 마스터 레벨 10 → 5 로 변경됩니다.

- 맥시멈 레벨 20 → 15 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캔디의 개수가 5 → 8개로 상향 조정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저레벨에서 캔디의 개수가 충분하지 않은 점을 보완했습니다.

추가로 TP및 SP 소모량이 과도하던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 스위트 캔디바 강화

- 마스터 레벨 5 → 1 로 변경됩니다.

- 맥시멈 레벨 7 → 5 로 변경됩니다. (수정)

- 1레벨 습득 시 캔디의 개수가 5개 증가되도록 개선됩니다.

- 추후 아이템으로 레벨을 올리는 경우에는 캔디의 개수가 2개씩 증가합니다.

- 1레벨 습득 시 지속시간이 25% 증가되도록 개선됩니다.

- 추후 아이템으로 레벨을 올리는 경우에는 지속시간이 5%씩 증가합니다.

* 블랙 망토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도발인형 : 슈르르

- 습득 레벨이 15레벨로 변경됩니다.

- 추가 습득 구간이 3레벨 → 2레벨로 변경됩니다.

- 레벨 구간 변경에 따른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레벨 85/스킬 레벨 36 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 슈르르의 HP가 100% 증가하여 15000 → 30000 가량으로 변경됩니다.

- 마법 방어력 감소 수치가 16% 증가합니다.

* 개조 슈르르

- 습득 레벨이 25레벨 → 15레벨로 변경됩니다.

- 개조 슈르르 레벨을 올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개조 슈르르 레벨은 도발인형 : 슈르르의 레벨을 따라가도록 개선됩니다.

* 애시드 클라우드

- 적 능력치 저하 효과가 3회 중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회만 적용됩니다.

- 피격된 대상의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가 36% 증가합니다.

- 애시드 클라우드에 피격된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수속성, 명속성 저항 감소 수치가 36% 증가합니다.

* 용암지대 생성물약

- 용암지대 공격력, 실패 폭발 공격력, 화상 공격력 65% 증가

- 용암지대의 보이는 범위에 비해 실제로 용암지대 피해를 입히는 범위가 매우 좁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격된 대상의 암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화속성, 암속성 저항 감소 수치가 36% 증가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 기동장치 폭발 기능이 삭제되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 기동장치 폭발 공격력이 띄우기 공격력에 통합됩니다.

- 폭발 + 띄우기의 통합된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 호문 쿨루스 대리 설치 시 시전 속도가 적용되지 상태로 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성공시 반중력 기동장치 스킬 설명이 미흡했던 부분이 수정됩니다.

* 성난불길 가열로

- 탑승물 HP가 50% 증가합니다.

* 메가 드릴

- 쿨타임이 50초 → 45초로 감소합니다.

- 탑승물 HP가 5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플로레 컬라이더 강화

- 유지시간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10%로 변경되며, 최종 폭발 공격력도 포함하여 증가합니다.

* 대왕 파리채

-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 퓨전 크래프트

- 공격력 15% 증가합니다.

- 랜턴 러너가 속성강화 및 마법 크리티컬 확률 효과를 적용받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빗자루 바운드 스핀

- 스킬이 삭제되며, 플로레 전기토끼 스킬로 대체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 70레벨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초고압 명속성 전기충격을 가하는 깜찍한 토끼기계를 조작하여 공격합니다.

- 일정 확률로 실패, 성공, 대성공을 하게 되며 성공, 대성공으로 갈수록 공격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롤리팝 크러쉬

- 보스/네임드/챔피언 몬스터 타격 시 더 강력한 사탕인형을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사탕인형의 최대 생성 개수를 제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몬스터를 죽였을 때 사탕인형을 생성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몬스터가 많으면 많아질수록 데미지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문제를 일정 수준으로

제어하도록 했으며, 보스/네임드 몬스터와 1:1 상황에서 데미지 효율이 낮은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 우로보로스

-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각종 무적상태의 적을 홀드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수의 적을 타격 시 내구도 감소량이 크게 증가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문쿨루스

- 습득레벨 구간이 2 → 3으로 변경됩니다.

- 습득구간 변경에 따른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성난불길 가열로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성난불길 가열로의 불덩어리 개수 증가 기능이 '현자의 돌' 스킬로 이전됩니다.

- 메가드릴의 빨아들이는 범위 및 힘이 증가합니다.

- 메가드릴의 다단히트 간격 감소 기능이 '현자의 돌' 스킬로 이전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현자의 돌' 스킬로 이전됩니다.

- 아래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랙 망토, 변이 파리채, 대왕 파리채, 개조 슈르르, 빗자루 스핀, 퓨전 크래프트,

  롤리팝 크러쉬, 우로보로스, 플로레 전기토끼

- 스킬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ON: 호문클루스가 플로레 컬라이더를 대신 설치해 줍니다. 대신 플로레 컬라이더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OFF: 플로레 컬라이더를 탑승형으로 시전하며, 플로레 컬라이더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현자의 돌

- 습득레벨 구간이 2 → 3으로 변경됩니다.

- 습득구간 변경에 따른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고출력 매직 미사일의 초대성공 효과가 삭제딥니다.

- 초대성공 시 메가드릴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메가드릴의 빨아들이는 범위 및 힘이 증가하고 다단히트 간격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초대성공 시 기절을 유발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초대성공 시 범위와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성난불길 가열로의 불덩어리 개수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로니클 세트 옵션 조정>

* 밝게 타오르는 홍염 세트

- 3세트 효과: 성난 불길 가열로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6세트 효과: 성난 불길 가열로 공격력 10%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 9세트 효과: 빗자루 바운드 스핀 관련된 옵션이 삭제되며, 아래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공격력 35% 증가, 쿨타임 40%감소, 다단히트 횟수 2회 증가,

  다단히트 간격40% 감소

* 선구자의 발자취 세트

- 9세트 효과: 호문쿨루스 스킬 습득 시 플로레 컬라이더를 탑승한 상태로 반중력 기동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빛나는 잔영 세트

- 6세트 효과: 빗자루 바운드 스핀과 관련된 옵션이 삭제되며, 아래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공격력 20% 증가 / 쿨타임 20% 감소

- 9세트 효과: 빗자루 바운드 스핀과 관련된 옵션이 삭제되며, 아래의 옵션이 추가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공격력 25% 증가 / 쿨타임 25% 감소

 

 

▒ 인파이터

ㅁ개발자 코멘트

인파이터는 여러 버프/패시브 스킬들이 까다로운 조건을 달성해야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거나 지속시간이 짧아 운용이 어렵고, 상황마다 딜링 능력의 차이가 너무 큰 문제가 있어

이를 집중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데스블로우는 어떠한 조건 없이 상시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하고,

져지먼트는 조건 달성 및 유지 난이도를 낮추었으며, 섀도우 박서의 지속시간과 쿨타임을

조정하여 좀더 오랫동안, 좀더 편하게 섀도우 박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다양한 스킬 강화(TP)가 가능하도록 윌 드라이버 강화 스킬을 삭제하고

그 효과를 윌 드라이버 스킬로 통합하였습니다.

허리케인 롤과 개틀링 펀치는 스킬 사용 중 바로 피니쉬를 발동시킬 수 있도록 하여,

상황의 변화에 좀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윌 드라이버

- 윌 드라이버 강화가 삭제되고, 그 효과가 윌 드라이버로 편입됩니다.

* 섀도우 박서

- 지속시간/쿨타임이 20초/40초에서 40초/60초로 변경됩니다.

* 데스블로우

- 공격력 및 적중률 증가 효과의 발동 조건이 삭제되고 효과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져지먼트

- 단계 상승 조건이 완화됩니다.

- 콤보가 끊겼을 때 버프 효과가 초기화 되기까지의 시간이 1초 → 5초로 변경됩니다.

- 콤보가 끊겼을 때 단계가 0으로 초기화되지 않고, 1단계만 하락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레벨 증가에 따른 무기공격력 상승폭이 상향되고, 그에 따라 스킬 레벨별

  무기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3 레벨까지의 무기 공격력은 기존보다 감소하고,

  5레벨 이상부터는 기존보다 증가합니다.

* 드라이아웃

- 빅뱅펀치도 드라이아웃 효과가 적용됩니다.

* 허리케인 롤

- 스킬 사용 중 점프 키를 누르면 바로 피니쉬가 발동됩니다. (결투장에서는 적용되지 않음)

* 개틀링 펀치

- 스킬 사용 중 점프 키를 누르면 바로 피니쉬가 발동됩니다.

* 초핑 해머

- 공격력이 27% 증가됩니다.

* 버그 수정

- 파티 플레이 시에 간헐적으로 핵펀치 충격파가 생기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의 분노 사용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져지먼트의 사용 스킬별로 증가되는 스킬 카운트가 일부 스킬에 대해 잘못 적용되고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 전/후 스킬 카운트가 변경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이드 와인드 : 2 → 1

  > 고저스 컴비네이션 : 1 → 2

  > 심판의 회오리 : 3 → 1

  > 헤븐리 컴비네이션 : 4 → 3

  > 개틀링 펀치 : 1 → 4

  > 핵 펀치 : 5 → 1

  > 신의 분노 : 1 → 5

  > 점프 공격 : 0 → 1

 

▒ 레인저(여)

ㅁ개발자 코멘트

레인저(여)는 2차 각성을 통해 어느정도 안정된 딜링 능력을 가지게 되었지만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 된 현재의 기준으로 보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베일드 컷에 힘 증가 기능을 추가하고 주력 스킬인 더블 건호크와 2차 각성

액티브 스킬들 및 체인 파우더의 버프 능력을 상향 조정함으로서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레인저(남)과 마찬가지로 멀티 헤드샷과 얼티밋 멀티 헤드샷의

타격 개체수 제한을 제거하여 다중 타격 능력 역시 강화하였습니다.

 

<거너(여) 공통>

* 니들 소배트

- 공격력이 평균 12% 상향 조정됩니다.


<레인저(여)>

* 체인 스내치

- 공격력이 20% 상향 조정됩니다.

* 소닉 스파이크

- 공격력이 평균 80% 상향 조정됩니다.

* 멀티 헤드샷

- 최대 타격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체인 파우더

- 권총의 춤 추가 공격의 공격력 비율이 100% 상향 조정됩니다.

- 더블 건호크 추가 공격의 공격력 비율이 50% 상향 조정됩니다.

- 이동 사격의 공격력 증가비율이 의도한 수치 보다 낮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더블 건호크

- 공격력이 10% 상향 조정됩니다.

* 베일드 컷

- 베일드 컷 발동시 시전자의 힘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블러디 카니발

- 공격력이 평균 28% 상향 조정됩니다.

* 블러디 스파이크

- 탑스핀에서 체인 글린트를 소모하여 캔슬 발동시 페이탈 크레센트를 발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얼티밋 멀티 헤드샷

- 최대 타격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킬 포인트

- 공격력이 10% 상향 조정됩니다.

* 블러드 앤 체인

- 공격력이 20% 상향 조정되고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섀도우 댄서

ㅁ개발자 코멘트

파티 플레이 시 캐릭터 본연의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잡기 가능한 적에게 다음 백어택을 넣기 위한 연계 스킬인 심장찌르기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였고, 잡기 불가 적에게는 파이널 디스트럭션이 홀드를 유도하여 방향을

고정시키도록 했습니다.

반드시 백어택을 넣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베일드 어택에 추가되는 그림자 유도분신

부가 기능이 적절하게 사용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외 파티플레이에서 데미지

이상 현상이나 몬스터 굳힘 현상 등으로 불편함을 겪는 문제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홀드업!

- 특정 잡기 스킬을 적중시킨 뒤 홀드업! 스킬을 사용하면 쓰러진 몬스터가 기상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심장찌르기

- 1타에 맞은 대상이 히트 리커버리가 높은 경우, 2타를 맞기 전에 고개를 돌려버리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파이널 디스트럭션

- 잡기 불가능한 적을 홀드하도록 변경됩니다.

* 배후습격

- 파티 플레이에서 간헐적으로 배후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일드 어택

- 지속시간이 다 되었을 때, 단계가 1단계씩 감소하도록 개선됩니다.

- 지속시간이 12 초 → 8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레벨 증가에 따른 무기 공격력 상승폭이 상향 조정니다.

- 이에 따른 스킬 레벨별 무기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스킬 3레벨 까지의 공격력은 감소, 4레벨 부터의 공격력은 증가합니다.

- 파티 플레이에서 간헐적으로 베일드 어택의 물리 공격력 상승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일드 어택 습득 시, 그림자 유도분신으로 인한 은신 상태에서 공격이 백어택 판정을

  일으키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죽음의 연무

- APC를 대상으로 죽음의 연무 사용 시 첫번째 타격만 가하고 프로세스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인 리액션

- 사출 쿨타임이 2초 → 1초로 감소합니다.

- 체인 사출의 Y축 공격 영역이 증가합니다.

- 지면에 고정시키는 액션의 홀드시간이 3초 → 3.5초로 증가합니다.

- 체인 리액션 피니쉬 도중에 상태이상 등으로 캔슬 될 경우 몬스터가 굳어버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쿠노이치

* 광휘의 팔척곡옥

- 소환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오면 곡옥이 재등장했던 기존 방식에서, 각 곡옥마다 재등장

  시간이 고정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적색 곡옥 재등장 시간 : 3초

- 흑색 곡옥 재등장 시간 : 6초

- 황색 곡옥 재등장 시간 : 9초

- 붉은 곡옥의 두꺼비 유염탄 공격력 증가량이 스택당 0.6% → 0.8%로 변경됩니다.

- 붉은 곡옥의 두꺼비 유염탄 시전속도 증가 기능 요구치가 스택 5 → 3으로 변경됩니다.

- 붉은 곡옥의 두꺼비 공격속도 증가 기능 요구치가 스택 10 → 6으로 변경됩니다.

 

7/30 정기점검 업데이트 내용 보러가기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