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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02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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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목) 정기점검 업데이트 안내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3/3(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 안내 드립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 일반 캐릭터 전환
* 하드코어 관련 메뉴 및 기능이 게임에서 제외됩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의 "하드코어 마크" 가 제외됩니다. - 언더풋에 있는 "명예의 전당 NPC" 와 하드코어 랭킹 동상이 제외됩니다. - 하드코어 전용 버튼 UI 가 제외됩니다. - 공식 홈페이지의 하드코어 랭킹은 일정 기간동안 유지됩니다.
* 모든 하드코어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 사망 패널티를 받지 않게 됩니다. - 절망의 탑 입장 횟수 및 고대 던전 입장비용이 일반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 사용 불가 아이템 및 참여 불가 이벤트 제한이 해제됩니다. - 필요 경험치와 지급 피로도가 일반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기존 레벨과 경험치 비율을 유지한 상태로 일반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예: 하드코어 캐릭터 50레벨, 경험치 50%인 경우 → 일반 캐릭터 50레벨, 경험치 50%로 전환) - 사망 후, 초기화 하여 다시 육성중인 하드코어 캐릭터는 현재 레벨을 유지한 상태로 일반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 사망 상태에서, 초기화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다시시작" 버튼을 이용하여 1레벨로 초기화 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 이후 다시 85레벨을 달성한 경우, 레벨 달성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환되는 하드코어 캐릭터에게는 캐릭터별로 아래와 같은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전환일 기준 하드코어 캐릭터의 레벨대에 맞는 이펙트 오라 아바타(무제한) 지급 - 전환일 기준 하드코어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었던 특수 이펙트 칭호(무제한) 지급 - 전환일 기준 하드코어 캐릭터 보유 업적 유지 - 전환일 기준 50레벨 이상 하드코어 캐릭터에게 성장 패키지 지급 (성장의 계약 15일, 피로도 156 회복의 비약 1개, 3배 성장의 비약 3개) - 전환일 기준 70레벨 이상 하드코어 캐릭터에게 시모나의 추천서 200개 지급 (일 10회 사용 가능) - 보상 지급 일정 및 세부 내용은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캐릭터 버그 수정
* 몬스터가 다른 파티원을 표적으로 할 때 스킬 데미지 또는 스킬 특성이 비정상적이었던 아래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서커 - 블러드소드 히트 수 감소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 천뇌 바주라 크리티컬 데미지가 낮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로 마스터리를 OFF 설정 했음에도 출혈 효과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축염포 강화 습득시 데미지가 뜨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핏파이어(여) - 파열류탄 , 광자탄의 데미지가 낮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파이터 - 져지먼트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라이아웃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벤저 - 악마화 게이지가 최대치까지 오르지 않았음에도 이블 스트라이크의 공격력 증가 옵션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닉 어설트 히트엔드 데미지가 낮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댄서 - 죽음의 연무 중 분신의 백어택 데미지가 낮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검의 데미지가 뜨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영혼 소모시 이보브의 스택 수량에 따라 공격력 증가량이 몬스터의 인식에 의해 변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가 파티원을 표적으로 할 때 컨제스트 중첩 수치가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븐나이트 - 체인 스트라이크의 공격력이 높게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 방패 변경사항
* 나이트의 방패 장비가 통합됩니다. * 대부분의 방패 장비의 습득 조건이 레벨업시 자동으로 습득 되도록 변경됩니다. * 전직 전용 방패는 기존과 동일하게 퀘스트 완료시 습득합니다. * 악몽의 발톱 방패 장비의 명칭이 사악한 발톱으로 변경됩니다.
▣ 스페셜 던전
* 차원의 봉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페셜 던전이 오픈 되어 퀘스트 없이도 던전 입장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아래의 스페셜 던전에서 등장하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가 제외됩니다. - 추격! 특급열차 - 타임 브레이크
▣ 길드 던전
* 길드 던전 보상으로 휘장에 장착할 수 있는 교환불가 아이템 '젬' 이 추가됩니다. * 젬은 다음과 같은 옵션 중 하나의 옵션이 설정됩니다. -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공격 속도 - 이동 속도 - 캐스트 속도 - 물리 크리티컬 히트 - 마법 크리티컬 히트 - 화속성 강화 - 수속성 강화 - 암속성 강화 - 명속성 강화 - 적중률 - 인벤토리 무게 추가
* 추가되는 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희미하게 빛나는 젬 - 은은하게 빛나는 젬 - 눈부시게 빛나는 젬
* 젬은 최대 4 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시 같은 옵션을 중복하여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첫 번째 슬롯에 물리 방어력 젬을 장착할 경우, 나머지 슬롯에는 물리 방어력 젬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젬은 휘장별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A 휘장에 a, b, c, d 젬을 장착한 뒤, 아무 젬도 장착되지 않은 B 휘장으로 교체할 경우 새로운 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한 번 장착된 젬은 회수할 수 없습니다. * 이미 젬이 장착된 슬롯에 다른 젬을 장착하려 할 경우 ,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젬은 제거되고 새로 장착하려는 젬으로 교체됩니다.
* 젬은 아래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던전의 모든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드랍 - '황실 파견인 레긴' 랜덤 판매
* 길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신규 85Lv 레전더리 악세서리 6 종이 추가됩니다.
* 타오르는 불꽃의 분노 3 세트 - 제일검 아인 : 화염의 링 - 플레임 필드 네클레스 - 불의 원념 팔찌
* 얼어붙은 냉기의 슬픔 3 세트 - 아이스 프리즘 링 - 블리자드 뉴클러스 네클레스 - 프로즌 크리스탈 암릿
* 해당 아이템은 교환불가이며, 아래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던전의 특정 보스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드랍 - '황실 파견인 레긴' 판매
▣ 데미지 리포트 개선
* 스트리트파이터(남)의 투척이나 스핏파이어의 류탄 등이 장전 단위로 사용횟수를 카운트하지 않고 각각의 스킬 사용단위로 카운트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핏파이어의 C4 와 마인류 스킬 사용 시, 발동액션을 사용횟수에 포함해 1회 더 카운트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 처치 시 적의 잔여 HP 를 제한 나머지 데미지(오버킬) 수치를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단일 몬스터 단위의 리포트에서만 볼 수 있으며 ( ) 괄호 안에 표기된 데미지가 잔여 데미지 수치를 뜻합니다. - 데미지 리포트 대상을 '모두' 로 지정했을 경우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와이드 모드
* 소드마스터 참격혼 스킬의 스택표시 위치가 수정됩니다. * 전직 변경창 리플레이 위치가 수정됩니다. * 게임이용시간 알림팝업 메시지의 위치가 수정됩니다. * 텔레포트 사용시 순간이동 위치를 선택하고, 월드맵의 위치를 옮기면 선택포인터가 그대로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이드 모드에서 결투장 입장 시 자동으로 4:3 모드로 변경되며, 다시 마을로 돌아올 경우 원래의 해상도로 복구되도록 개선됩니다. * 와이드 모드에서 추격 특급열자 플레이 시 상단 진행 바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드 완료 시 상황판이 좌측으로 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리플레이 영상을 와이드 모드에서 플레이 할 경우 화면이 중앙에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타임 브레이크 던전에서 어택 표시가 기둥을 벗어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지역점령전 시즌 1에서는 마창사의 참여가 제한되도록 변경됩니다. * 게임설정에 하단 UI 투명도 조절기능이 추가됩니다. * 길드 던전-'영원의 전당'의 '얼어붙은 슬픔의 왕녀'와 '타오르는 분노의 왕자'의 대사가 추가됩니다.
▣ 결투장 변경 사항
* 마창사 결투장 무기가 추가됩니다. * 다음 캐릭터가 자유 결투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마창사/뱅가드/듀얼리스트가 결투장 출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전체적인 스킬들의 공격력과 효과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결투장-마창사>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헬름 샷 - X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퀵 펀토 -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훅 앤 쓰로우 - 캐릭터의 몸쪽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을 잡을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사이드 슬래쉬
* 패러트루퍼 - 충격파의 z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서라운드 브레이크 - 캐릭터의 몸쪽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경직도가 100% 로 고정됩니다. - 3 타 공격의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앵클 컷
<결투장-뱅가드> * 클리브
* 스매쉬 경직이 감소합니다.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경직이 감소합니다. x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3타 스매쉬 이펙트 크기가 감소합니다.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임팩트 스매쉬 - 버프 효과가 조정됩니다. - 버프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20 초→ 10 초 )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경직이 감소합니다.
* 마창 제어 - 패시브 버프 효과가 조정됩니다. - 공격 중 경직을 받지 않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마창 해방 - 버프 효과가 조정됩니다. -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120 초→ 20 초 )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 초→ 40 초 )
* 헤드온 차지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6 초→ 12 초 )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y 축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돌진 공격 및 피니쉬 공격 중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브랜디쉬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 초→ 10 초 )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타격 한 적을 강제 경직 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크레센트 슬래쉬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비헤드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 초→ 20 초 )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5 초→ 20 초 ) -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적중 시 적을 다운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드레드보어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 초→ 20 초 )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시전 모션에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공격 중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블레이드 스톰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 초→ 25 초 ) - 연속 횡베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연속 횡베기 공격의 캐릭터의 후방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횡베기 공격의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디베스테이트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 초→ 45 초 ) - 회전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회전 공격 중 이동거리가 감소합니다. - 회전 공격의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회전 공격에 맞은 적을 넉백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회전 공격에 맞은 적이 끌려들어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을 공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마창 지배 - 패시브효과가 조정됩니다.
<결투장-듀얼리스트> * 미라지 스탠스
* 장창 숙련 - 패시브 효과가 조정됩니다.
* 오러 랜스 - 버프 효과가 조정됩니다. -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120 초→ 20 초 )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30 초→ 40 초 )
* 스윌링 스피어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5 초→ 10 초 ) -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 트윈 펀토 - 찌르기 공격의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두번째 찌르기의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그라운드 씨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6 초→ 10 초 ) -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다운된 적을 띄우는 힘의 비율이 감소합니다. (70%→ 50%)
* 슈트롬 - 회전 공격 중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9 초→ 10 초 )
* 라이징 랜서 - 적을 홀드 시키는 시간이 1.5 초로 고정됩니다.
* 파동연환창 - 전방 키 입력 시 꿰뚫기 공격의 추가 대쉬 거리가 감소합니다. - 돌진 모션의 슈퍼아머 시간이 감소합니다. - 찌르기 공격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돌진 및 찌르기 공격의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찌르기 공격의 적을 날리는 힘이 감소합니다.
* 공아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 초→ 28 초 ) - 지면 휩쓸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지면 휩쓸기 공격의 이펙트 크기가 감소합니다. - 지면 휩쓸기 공격의 y 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올려치기와 찌르기 공격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메조 싸이클론 - 시작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0 초→ 25 초 )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3 초→ 25 초 ) - 회전 공격 전 모션이 추가되며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기본 회전수가 감소합니다. (15→ 8) - 스킬 레벨 상승 시 회전수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회전 공격의 경직이 증가합니다. - 바닥에 누운 적을 공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뇌격점혈섬 - 연속 찌르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연속 찌르기 공격 중 x,y 축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 미라지 스트림 - 패시브 효과가 조정됩니다.
▣ 버그 수정 * 소울브링어가 귀영섬 TP 스킬 습득 후 열파참 사용 시 몬스터를 무조건 끌어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러(여)가 무력화 방지 시스템을 캔슬시킬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의 살의의 파동 스킬 이펙트가 프로그다일에게 먹기 공격을 당한 이후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쿠노이치가 안톤 레이드에서 '쿠사나기의 검' 시전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엔 시거 상점 표시가 유니크 장비 상인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점의 뱅가드 유니크 악세서리 세트, '시간의 여행자', '균열의 모래시계' 세트 툴팁이 듀얼리스트로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점의 듀얼리스트 유니크 악세서리 세트, '균열의 모래시계' 세트의 툴팁에 잘못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71 레벨 유니크 마법석'더러운 피의 붉은눈'과 80레벨 유니크 마법석 '진 : 더러운 피의 붉은눈' 아이템의 마창사 '기본기 숙련' 스킬 옵션이 '기본기 숙련 강화'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75 레벨 유니크 완드 '벗어날 수 없는 덫'의 흑사진 지속시간 2 초 증가 옵션이 정상 작용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0 레벨 에픽 장창 '빛의 심판자'의 파동연환창 쿨타임 초기화가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세트 '고대 왕국의 기사 세트'의 3 세트 효과가 문구와 다르게 옵션이 발동 되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중갑 신발 '애끓는 비탄의 스케일 사바톤 ' 착용 시 세트 아이템 목록에서 '애끓는 비탄의 스케일 숄더' 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세트 '거대한 형상의 기운 세트'의 힘 , 지능 10% 증가 옵션 문구에 '착용 해제 시 옵션이 해제됩니다.' 내용이 빠져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봉 '그라시아 가문의 유산-봉'의 남법사 착용 이미지가 '정원 관리사 지팡이'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판금 상의 '해신의 저주를 받은 티타늄 아머' 의 옵션 지속시간 문구가 다른 해신의 저주를 받은 상의 방어구 옵션 문구와 다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장창 '검은 연기의 그림자'의 스윌링 스피어 옵션이 비정상 작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툴팁에 없는 다단히트 수가 증가되는 현상이 삭제되고 끌어들이는 범위/힘 증가 옵션이 툴팁에 반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반지 ' 광란의 날 ' 툴팁에 중복 표현이 된 문장이 수정됩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장창 ' 누골 본 스팅레이 ' 방어력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85 레벨 레전더리 판금 허리 ' 해신의 저주를 받은 티타늄 코일 ' 에 아이콘 마크가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드랍 아이템의 이미지가 내캐릭터 이펙트 투명도에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페어 포션을 우클릭하여 팝업되는 확인창에서 Enter 키를 누르는 경우 2 개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나리오 영상 재생 기능 사용 시 파티원이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옥파티 헬게이트 클리어 후 다른 캐릭터로 스킬 체험 시도 시 지옥파티로 선택 화면이 표시되는 현상이수정됩니다. * 흑요정 유적지의 프로그다일 먹기 패턴 사용시 간헐적으로 맵에 갇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흑요정 유적지 신전 입구 던전 보스에게 캐릭터가 잡아 먹히는 패턴 중 보스를 처치하는 경우 캐릭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루프의 상태이상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겐트남문 "통신방해"퀘스트 진행 시 보스방에서 보이지 않는 오브젝트에 걸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련의 방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계정 내에 보유 캐릭터가 일정 수를 초과할 경우 용병 복귀 및 출전이 불가능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선택창에서 캐릭터가 일정 수를 초과할 경우, 마지막 선택했던 캐릭터에 포커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용병 출전 중 아바타 변경 시 출력되는 알림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결투장 버그 수정 * 스트리터 파이터(남) 바늘 투척의 적중 된 적의 히트리커버리 감소 수치가 던전과 동일하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의 쇄패가 바닥에 누운 적을 공격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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