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about rogue

 

등장과 동시에 흑창 소리 들으며 오버파워 랭킹 1위에 등극.

 

소닉 엑셀 헐켄의 무시무시한 딜링과 버티컬 엑셀 라애로 인한 몰이까지. 최고의 캐릭으로 등장.

 

정신나간 수준의 너무 뛰어난 유니크 단검 옵션들도 한몫했지만 가난뱅이들의 대표무기 플집으로도 레쉬폰 씹어드실정도로 베이스가 op

 

꽤 긴 전성기를 유지했으나 유저 투표 하향 조정이 필요한 순위 1순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하며 이후 계속되는 너프

 

를 통해 나락까지 떨어진캐릭

 

로그in때나 심해탈출때나 짜잘한 버프를 받았지만 구제 불가능으로 떨어진 로그를 살리기엔 역부족이였으나.

 

2각으로 인해 다시 날아올랐습니다.

 

'님 짱쌘 로구 허쉴?? '

 

 

2.아바타

 

 

머리-정신력(앰블 힘)

모자-정신력(앰블 힘)

얼굴-공속(앰블 공속)

목가슴-공속(앰블 공속)

피부-물저or마저(앰블 힘)

허리-회피(앰블 이속or 적중)

신발-힘(앰블 이속or 적중)

 

상의-쌍단검 마스터리or노바램넌트

'2각이전엔 쌍단검 마스터리 고정이였으나 노바뽕이 너무 강력해 최근엔 노바램넌트를 쓰는 추세'

(앰블 크리or 힘 크리 듀얼,플티-소닉or무기마스터리)

 

하의-앰맥(앰블 크리or 힘 크리 듀얼,플티-소닉or무기마스터리)

 

흔히들 말하는정옵션입니다. 몇몇 부분을 제외하면 아바타 옵션은크게 영향을 주지않음으로 취향것 입으셔도 됩니다.

(로구 히트엔드 짱짱맨인데 왜안 히트엔드요??-히트엔드가 1렙당 증가폭이 처참합니다 쳐다보지도 마세요)

 

로그 1각 패시브 문아크가 달계 기준 32%를 물크를 땡겨 주기때문에 안톤 마부 까지 가지 않더라도(9/3/3국민마부 기준)

쉽게 물크를 오버해버림으로 하이엔드를 바라보신다면 상하의에 힘물크 찬듀 추천드립니다.

 

다만 만물크 기준 65%는 꼭 채우도록합시다(마을 정보창 기준 캐릭터 자체3%+문아크32%+65%)

 

 

 

3.장비-에픽제외

 

1)무기

 

-시작부터 난 만수르다.

언제 어디서나 무난무난의 대명사 리버레이션

돈만 많으면 손쉽게 레전더리로 극화속세팅으로 인한 레이드 인식뽕상승까지가능한 타오르는 불꽃의 잔상

조건부긴하지만 20퍼 추뎀 왜곡된 시간의 절

진고던 청소기 람누의 보이지않는 칼날(진고던 이후 비추)

 

-돈은없지만 시간은 있어요

12 마봉 혹은 11,12사미쌍검 리미트 트윈소드(앞뎀이 낮아서 비추) 구린 옵션덕에 싼 버닝쉐도우등으로 진고던 비틀면서 솔플하시던지 비틀면서 파티신청 하시면서 진혼 따시면되겠습니다.(강일 힛엔셋을 입으면 모든 진고던 솔플 클리어가능)

 

 

저자본에 단검을 추천하지 않는이유는 기본적으로 쌍검보다 낮은 앞뎀에 파티플하면 어지간하면 펑펑 터지는 진고던이라 딜하는 느낌도 나고 저자본일땐 쌍검이 최곱니다.

지금 쌍&단검 밸런스는 아주 좋은편이니 알아서 골라서 쓰시면됩니다.

 

 

2)크로니클

 

 

(1)강력한 일격의 히트엔드

로그셋템이 구린것도 이유긴하지만 너무 뛰어나서 교복입니다.

세트와는 다르게 단일로서 그성능을 온전히 발휘하기에 탈크로니클도 손쉬운 상위 크로니클입니다.

2각이 넘어오면서 대부분의 기술에 히트엔드가 붙어서 더욱더 좋아졌습니다.(안쓸이유가 없습니다.)

 

(2)언스타퍼블 스톰

9셋이 주력기 어슬랜트 스파이럴과 소닉어설트를 올려주지만 모든 힛엔을 올려주는 강일히트엔드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다만 3셋옵 쌍검마 물공 증가율 20%,히트엔드 공격력 50%덕에 쌍검을쓸때는 3셋이 강일 히트엔드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보통 강일히트엔드를 방어구에 착용하고 악세사리로 3셋을 유지하는경우가 있습니다(방어구에 비해 악세가 히트엔드 증가율이 낮기때문)

 

(3)새도우 워프

☆3셋 옵션인 라이트닝 애로우 연속배기 삭제,쿨타임 50% 감소덕에 6초마다 라애를 쓸수있습니다.

6셋옵션도 라애 뎀증 소닉 뎀증 쿨감이라 그럭저럭 좋아보이긴합니다만. 라이트닝 애로우 자체가 건물형 한정으로 강한기술이기에 라애에 몰빵하기엔 좀 찝찝한 셋입니다.

3셋까지는 염두해두시고 강일 히트엔드 씁시다.

(9셋옵에 현제 버그가있어 어슬이 하루종일 떨어집니다)

 

(4)컨스턴트 어택

유일하게 강일 히트엔드를 제외하고 고려할만한 세트아이템이라고 봅니다.

준수한 기본기 허리케인을 훌륭한 퍼뎀의 무큐기로 만들어주고 정자극 단검 조합이면 난사가 가능해집니다.

 

(5) 나머지는 잡

 

 

 

3)악세사리

-만수르

강일 히트엔드가 짱짱맨? 하지만 악세사리는 5%씩 밖에 안올려줍니다.

펠로스 정도만되도 강일히트엔드보다 좋으며. 필리르-분노 쯤되면 많이 차이가납니다.

자기 속강에 맞는 레전더리를 경매장이나 장비사전 찾아가면서 보시면되겠습니다.

(속강 레전더리 악세류는 필리르 꺼지지않는 화염정도쯤 되면 히트엔드보다 좋으나 어중간한 속강 레전드리는 히트엔드와 크게 차이가없습니다만. 인식차이죠.)

일톤을 돌아서 거형셋이 되면 재밀봉해서 다시 파시고 거형쓰시면됩니다.

 

-무자본

히트엔드를 쓰며 자신의 증뎀 크증뎀 유무를 따져서 왕유 팔찌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일톤을 돌아서 거형셋으로 최종진화합시다.

 

 

4)보조장비 & 마법석

강일 히트엔드덕에 세팅에 매우 자유로운 편입니다.

-만수르

맥시마이져(물공이 매우 높으나 크리가 로그에게 무옵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이퍼 메카타우의 기계심장(화속강일때 매우매우 좋은 보장입니다 손에꼽을정도로요)

탐식의 증적(에픽아이템은 제외라고했지만 만수르들에겐 레이드쩔로 쉽게 받을수있습니다. 다만 탐식중에서 실성능은 최하위)

얼어붙은 휘장(수속강에겐 위에 레전더리들과 비교하면 저렴하며 괜찮은 레전더리입니다.)

 

-저자본

물공보장 미네트or던브레이커즈or고대 귀족의 서적-로그 중 싼거

(성능은 물공보장이 더뛰어납니다만 고귀서가 보통은 싸요)

 

법석은 자본&속성에 맞게 속강석 통일입니다.(만수르들은 형상받아두 되구요)

 

5)크리쳐

크증뎀 템이 따로 없다는 가정하에

구sd로그가 무난하지만 물량이 없음으로 비교적 최근에 나온 베키 골드 크라운 휴먼 b페이탈 s로 크증뎀을 챙기도록합시다.

 

크증뎀이 있다면 라브처럼 싼맛에 쓰는 친구나

돈많으면 이그니스 쓰시면됩니다.

 

 

 

※번외 전캐릭 공통 칭호

증뎀이 없으면 가장먼저 챙기셔야합니다(로맨틱,선남선녀,몽롱한시선 등)

증뎀이 있다면 물공 스탯뻥 이나 속강 칭호 쓰시면됩니다.(물공-노오블,앺터크리스마스 속강-대박기원,들러리)

 

 

4.방어구 마스터리

로그는 가죽방어구 마스터리로 상의12% 하의 10% 어깨8%벨트4% 신발6% 총 40%의 크증뎀을 가지고있습니다.(덕지덕지 붙은 물크는덤) 매우 높은 수치라 마스터리 자체는 좋아보이지만 가죽말고는 낄수가 없습니다. 가죽을 입으세요.

단일으로 어지간히 좋은 에픽이라도 가죽이 아닌이상 입지않습니다. 5세트가되면 고려해봐야겠지만요

다른 캐릭터들 돈만있으면 레전더리로 쉽게 할수있는 탈크를 로그는 할수없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쓰고 다음에 시간내서 수정&추가사항 적도록하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