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시오^^
저번에 주조 1~8랭까지 올리기에서 잠깐 나왔던 콩세유올시다.
참고로 이 콩세유라는 아이디는 예전 닉네임이고, 절 보시려면 헬리오스에서 "미카엘레이날도대공"을 찾아주세요.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침몰선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침몰선! 말만 들어도 보물상자가 가득하고 금화가 쏟아져 나올 것 같은 기분이 들죠?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아니올시다 입니다ㅡ.ㅡ;; 침몰선의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적자" 를 필연적으로 감수해야 합니다. 심지어 전 침몰선 5척 인양한 뒤 전재산이 날아갈 뻔했다죠.
하지만 계속 그짓을 하는 이유는 무엇이냐 하면, 역시 침몰선을 인양할 때의 설레임이 절 붙잡아 두는가 싶군요.

침몰선은 그냥 줄 내려놓고 다닌다고 걸리는 게 아닙니다. 당연한 얘기지만요.
침몰선을 모으려면 침몰선의 조각지도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보통 약자로 침지라고 합니다.
이 침지를 4~7장 정도 모으면 (침몰선마다 모으는 갯수가 다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의 일지-침몰선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침몰선 지도가 완성되어 보입니다.
이때 침몰선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대항 세계지도 펼치고 비교분석 해보시거나
아니면 인벤 질답게시판에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제 침몰선 위치를 알았다면 준비물을 준비해야합니다.
준비물은 두가지로, 하나는 간이 인양로프와 나머지 하나는 간이 예항로프입니다.
이 두 로프는 어디까지나 일반 사람들이 구할 수 있는 물품이고, 인양을 전문적으로 하시겠다는 분들은
아테네의 마르티넹고에게 인양을 배우고 (구조 2 필요합니다.), 알렉산드리아의 모험가 조합 마스터에게
예항을 배우시면 됩니다 (돛조종 2 필요합니다.)
또 인양을 하시려면 수리스킬도 필요합니다. 아니면 최소한 명인의 목공도구라던지요. (이유는 나중에)
다시 돌아가서 인양로프와 예항로프는 어디서 사느냐? 미르의 정보를 그대로 발췌했습니다.

북해 : 앤트워프, 플리머스, 더블린, 그로닝겐
지중해 : 포르투, 마데이라, 라스팔마스, 말라가, 팔마, 바르셀로나, 제노바, 피사
동지중해 : 시라쿠사

해당 마을의 대장장이에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인양로프는 보통 스무개, 예항로프는 두세개 정도 삽니다.

자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해당 해역에 갑니다. 해당 해역에 도착하면 부관이 이곳이라고 말을 해 주는데요.
부관이 없을 경우에는 잘 모르겠군요^^;; 다시 일지-침몰선 지도를 펼쳐들고 마구 긁어줍니다.
긁는다는 것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꾹 누르고 왔다갔다 해주시면 된다는 것이구요.
이렇게 하면 X표가 희미하게 보이는데, 이게 계속 움직입니다 (심지어는 육지 위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충 X표가 있는 근처 바다로 나아가서 인양로프를 써줍니다. 상당히 많이 실패합니다.
그래서 제가 인양로프를 스무개씩 챙겨오라는 것이 이게 잘 안잡히기 때문이죠. (운좋으면 한번에 잡힐수도...)
자 어찌어찌해서 걸렸습니다. 그럼 배는 그자리에서 딱 멈추게 되는데요.
이때 파티원이 있다면 인양을 도와주게 됩니다. 그런데 인양 도중에 실패하면 선원이 빠져 죽기도 하고
또 성공하더라도 배의 체력(?)이 계속 떨어지게 됩니다. 한 번 성공에 30씩, 실패에 60씩 떨어지는 듯 하네요.
이래서 수리스킬이나 명목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오실때 자재 꽉꽉 챙겨오시구요.
만약에 수리스킬을 쓰지 않는다면 침몰선을 인양하다가 침몰하는 시츄에이션이 벌어질 수도 있겠지요.
성공할 때마다 채팅창에 퍼센티지로 진척 상황이 나오는데, 이 퍼센트가 100%에 이르면 침몰선이 끌어올려집니다.
침몰선을 끌어올리면 그 대상에게는 끌기나 끌어주기가 불가능하니 조심하시구요.
침몰선이 떠오르면 이때 예항로프를 써주시면 평소 속도로 가실 수 있습니다.
예항로프가 효과가 사라지면 또 다시 써주시면 되겠구요, 먼 바다가 아닌 이상 두세개로 충분합니다.
자 예항로프를 써서 침몰선을 마을 안으로 끌고들어왔습니다. 파티원이 있으면 같이 항구에 있을 때
함께 조사할 수도 있구요, 혼자 조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항구에서 나오는 우측 하단의 메뉴의 조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어두침침한 방이 하나 등장합니다.
이때 들도둑이나 강도가 들어오는 경우도 있는데 가볍게 물리쳐주시면 되겠구요.
방 안쪽의 보물상자를 눌러주시면 아이템이 나오거나 자물쇠를 따서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씩 인식, 자물쇠 따기나 고고학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필요랭이 높지는 않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침몰선에서 진주나 금, 은과 귀금속 등이 나온다면 보통 대박으로 치지만,
왁스나 새우, 굴, 게 등이 나온다면 완전히 쪽박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대박이나 쪽박이나 90% 이상은 손해를 본다는 사실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이로서 침몰선 인양에 대해 기본적인 설명은 끝이 났습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침몰선에 너무 중독되시지는 마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괜히 맛들였다가 전재산 다 날려버리는 수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게임을 레벨업 하는 재미보다는 단순히 즐기는 재미를 찾으시려고 하신다면
한번씩 시도해볼만한 일이기도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