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oos | Log-in  


[대항온] 대항온 초반배 추천.

* 대항온이 무료화 되면서 사람들이 꽤 늘어나기는 했지만, 게임의 특성상 신규 유저 유입이 쉬운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물론 진지하게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니고, 그냥 심심해서 써보는거죠. 헤헷~.

 보통 대항온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패키지 버전의 대항해시대를 즐겨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그것도 아마 대항해시대2). 주인공들 중에 카라벨 라티나로 시작하는 주인공들을 보고 "아니 뭐 이런 병신배를...슈발..."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항온에서는 카라벨 라티나가 얼마나 위대한 함선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밑바닥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아마 타본적도 없을 가능성이 높은 1천원짜리 바사로 시작하게 되기 때문이죠.

<시작은 다 이걸로 합니다. ㅤㄷㅗㅈ단배간지.>


 기 본적으로 초기에는 상인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만약 끌어줄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모험가로 시작한 다음 상인으로 전직시켜달라고 하세요. ㅤㄷㅗㅈ조정을 가지고 시작하는건 엄청난 이득입니다.) 상인을 기준으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뭐 사실 상인 레벨 올리는건 진짜 껌처럼 쉽기 때문에(레벨링 난이도는 모험가>군인>>>>>>넘을 수 없는 283884783748 차원의 벽>>>>>상인이 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빨리 오르는게 정상입니다(저 같은 경우는 시작을 오베때 한데다가 뭘 몰라서 모험가 레벨이 항상 제일 높았습니다. 미친거죠.). 이제 시작해보죠(아래의 가격은 전부 조선공이 만들때의 건조 가격입니다. 그냥 구입 가격은 더 비쌉니다. 얼마 더 비싼지는 기억이...).

1. 한자콕(1/1/0) : 북해에서 구입 가능한 함선입니다(지중해에서도 파는 곳이 있기는 할겁니다. 근데 전 축복받은 잉글 유저라 그냥 있더군요.). 가격은 한 14,400 두캇이군요. 최초에 주어지는 바사보다는 당연히 빠르고 창고도 약간은 늘어납니다. 그리고 모양이 ㅤㄷㅗㅈ단배 형태는 벗어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는게 좋고, 사실상 두캇 낭비가 됩니다. 패스합시다.




<아름다운 2마코의 자태.>


2. 2마스트 코그(2/4/0) : 역시 북해에서 구입 가능한 함선입니다(북해 킹왕인듯여. 그러니까 여러분은 잉글랜드를 하셔야 합니다.). 선체가 좀 각이 지고 배다워지기 시작합니다. 가격은 한 6만두캇 정도 합니다. 창고가 꽤 늘어나며 속도도 늘어나죠. 가격이 갑자기 뛰는건 당황스럽지만 이 단계에서 한번 배를 바꿔줘야 하긴 하니까, 소형 캐러밸과 둘 중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3. 운송용 소형 캐러밸(2/4/0) : 2마코와 동급 함선입니다. 가격은 약간 더 싸고, 필요 운항인원이 1명 더 필요합니다. 적재량이 눈꼽만치 크기는 합니다만, 크게 의미는 없고, 그냥 모양보고 고르시는게 낫습니다. (근데 필요 운항 인원이 1명 더 많다는건 초반에 신경쓰이는 일이기는 합니다.) 선회력이나 내파, 장갑같은 수치가 이쪽이 높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베르간틴(5/3/0) : 모험레벨이 5 필요하군요. 패스. 전 모험가라 이걸로 넘어오긴 했습니다. 앞에 배보다 약간 빠르고 필요 운항인원이 1명 더 많습니다.




<승리의 워릭코그의 위용. 3ㅤㄷㅗㅈ간지.>


5. 워릭콕(3/7/0) : 승리의 워릭코그!! 처음으로 기본 적재량이 2백단위인 함선입니다, 속도도 당연히 더 빠르고 보조 ㅤㄷㅗㅈ도 2개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최대한 빨리 이 배를 타는게 좋다고 할 정도의 명품입니다. 다만, 앞의 함선들의 2배가 넘는 운항인원을 필요로 하고, 가격이 14만에 육박하기 때문에 쉽게 마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빨리 타시는게 좋지요. 적재량이 2백 넘는건 절대로 폼이 아닙니다.



<...대항2의 주인공들은 시작부터 12레벨이었던거임. 후...>


6. 상업용 캐러밸(3/9/0) : 이게 바로 카라벨 라티나(라 티나와 레돈나의 차이는 범장의 차이로 사실 같은 배입니다.)입니다. 후...여기까지 오는데 혼자 힘으로 오면 시간이 꽤 걸립니다. 대항2의 주인공들을 절대로 욕할게 아니었던겁니다. 시작부터 이렇게 대단한 배를 타다니!! 조안 킹왕짱!! 탈 수 있게 되면 바로 워릭코그를 버리고 갈아타시는게 좋은 배입니다. 적재량은 워릭보다 약간 작은데, 속도도 빠르고, 필요 운항인원도 4명이나 적습니다. 뭐 워릭에서 굳이 갈아타지 않겠다면 안 갈아타셔도 되기는 합니다.

7. 상업용 프류트(6/10/3)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초반 함선인 프류트 시리즈입니다. 요구 레벨이 약간 압박입니다만, 캐러밸이나 워릭보다 훨씬 빠르고 필요 인원은 워릭과 같은데 적재량도 워릭보다 큽니다. 무엇보다 선체가 이뻐서 명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배입니다. 단지 단점이 군렙을 3 필요로 해서(이건 올리는건 문제가 안됩니다.), 바다에서 해적에게 강습 당하게 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습은 경계를 배우면 원천적으로 봉쇄가 가능하고, 어차피 군렙을 안올리고 살 수는 없기 때문에 저라면 빨리 이 배로 갈아탈겁니다. (저는 모험 버전인 그냥 프류트를 타기는 했습니다만, 프류트 시리즈는 정말 좋은 뱁니다.)

8. 수송용 카락(6/12/0) : 군렙 올리는걸 미뤘다면 타야되는 배. 프류트 시리즈보다 확실히 좋은 배이기는 하지만, 아마 프류트는 보조ㅤㄷㅗㅈ을 3개 달 수 있는데 이건 2개 달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결정적으로 기본 속도도 프류트 시리즈보다 느림. 단지 적재량이 프류트보다 더 커서 300 가까이 되고, 필요 운항 인원이 2명 적다는게 장점임. 상인이라면 적재량이 굉장히 큰 재산이라 어쨌건 타는게 좋기는 한 배입니다.

9. 상업용 다우(7/10/7) : 빠르고 단단하고 운항인원 적고 다 좋지만, 필요 레벨이 높고, 이 레벨대에 가면 사망인 동지중해에서 판매한다. 탈 수 있으면 타고(레베루던 구할 수 있는 레벨이건 간에), 아니면 패스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다.

10. 상업용 갤리 시리즈(알 필요 없음) : 사실 적재량으로만 보면 레벨대 적재량 비율이 킹왕짱을 달리지만 쪼렙때는 노젓기 스킬이 없고, 이게 없으면 배가 기어다니는데다가 폭풍을 만나면 그 끝이 사망이라. 비추천. 속도를 극복할 수 있다면...이 아니고 그냥 타지 말자.

11. 상업용 카락(5/17/5) : 수송용 카락을 키운 함선.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혀있고 적재량이 아주 좋음. 근데 군렙...후...뭐 프류트를 지나왔다면 그냥 군렙 올려서 탑시다.

12. 수송용 갤리온(0/18/9) : 소형 갤리온급 함선으로 배 성능도 좋고 배도 멋지고 다 좋은데, 군렙을 9나 필요로 하는게 단점. 한 5까지는 진짜 금방 올리는데 9를 올리는건 좀...비추천함. (단지 상인이 아니라 모험가라면 소형 갤리온인데, 이건 추천함. 모험가는 전투도 할 줄 아는게 좋다. 전투 능력이 좋은 배라서 군렙도 올리고 겸사겸사 아주 좋은 배가 된다.)

13. 상업용 핀네스(5/20/0) : 네덜란드 근방에서 만들어지는 배. 배가 아주 멋지게 생겼고, 빠른데다가 거의 최초의 사각범장 주류 함선입니다. 좋은데 지금까지 삼각범장 주류의 함선을 타다가 타면 역풍에서 답답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도 추천합니다. 일단 배가 끝내주게 멋지거든요.

14. 나오(0/20/6) : 대항 2에서는 카락의 마이너 버전이었는데, 여기서는 더 높은 레벨. 하지만 후진건 대항 2랑 똑같습니다. 이거 타느니 상핀을 타는게 백번 낫다고 할 수 있죠. 생긴 것도 후짐.

15. 상업용 대형 캐러밸(10/21/0) : 캐러밸 라티나를 키운 함선. 뭐 쓸만은 한데, 상핀을 탔다면 굳이 바꿀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적재량은 확실히 커서 그건 장점입니다. 사실상 초반배의 마지막이라고 할 수 있는 배입니다.



* 위의 배들을 다 탈 수 있는 수준이 되면, 자신이 시작한 동네에서는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북해만 빼고, 북해의 경우에는 핀란드 근방으로 가면 마구 공격당해서 좀 위험합니다. 지중해는 완전 안전함.) 이 이후부터 타는 함선은 왠만해서는 중형 이상급이고, 배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알아서 어느 배가 자신에게 좋은 배인지 알아볼 수 있으니까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상인은 대형 카락급을 탈 수 있게 되면 알아서 밥벌이를 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기 때문에(만약 균형있게 즐기면서 올리는 편이라면 삼부크급이 되겠지요.), 알아서 적절한 운영으로 GG를 받아내시면 됩니다.



-------------------------------------------------------------------------------------

초반에 뭐타실지 갈팡질팡하시는분들때매 퍼와봅니다.

Source = http://j802711.egloos.com/2668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