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8-28 22:17
조회: 5,636
추천: 5
초보 모험가!님들께..셀레네섭에서 모험가를 하고있습니다. 게시글 보다가 초보분들 위해서 생각나는데로 몇가지 적겠습니다.
모험가 스킬?? 뭐뭐 배워야하는지 언어는 뭘 배워야하는지 부관은 누굴 고용해야하는지 머리 아프시죠. 발견물 반이 좀 안됩니다만 그래도 모험좀 했다고 하는 저도 머리 아픕니다. ^^; 그만큼 다양하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다라는게 없다는 겁니다. 단지 초보자분들께 참고정도 되지요.
처음 필수 스킬은 탐색, 자물쇠따기 입니다. 거의모든 종류의 학문에 발견물 몇개씩은 탐색으로 찾아야 하므로 일단 기본입니다.
그담에 중요한 돛조종-필수, 측량-중요(고수분들중에 않쓰는 분들도 제법됩니다) 관찰은 일단 배우시고 나중에 베네치아에서 파는 관찰가이드로 해결됩니다. (은행에999, 200개씩 들고다니시면 안모잘랍니다) 그외엔 보조입니다. 없어도 모험가 지장없습니다.. 재미로 하시면 됩니다. 낚시(*발견물 많아요), 조달, 채집 등등
모험가 직업?? 보면 뭔가 참 아쉬운게 많죠. 이걸하자니 이게 없고..또 요건 이스킬이 없고... 다 이유가 있습니다. 초보분들이 실수하기 쉬운게 학문을 많이 알아야 좋다고 생각 하시는데 전~혀 아닙니다.
전문성을 가지셔야 합니다. 하고 싶은걸 하세요. 보물 캐고 싶으시면 보물, 지형탐사는 지리-인식, 생물-생태조사 종교, 미술, 고고학 등등 학파를 한개만 정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한 학문 끝나면 책으로 아파트보관)
이유는 퀘스트와 지도 때문인데요. 발견물 보고를 하기전까지 한번 완료한 지도는 서고에서 또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번한걸 또하지 않아도 되는거죠. 퀘스트도 반복되지 않는게 많습니다. 다른거 하고싶은데 같은거 나오면 재미없죠.
모험가 분들은 아이템 들고다닐수 있는 갯수에 한계(50개)때문에 항상 머리가 아픕니다. 지도를 왕창 들고다니고 싶은데 안되죠. 그래서라도 여러개 학문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모험가의 고민이 있는데요. 한 학문 끝날쯤 퀘스트가 꽤 힘들지만 보수가 짭짤합니다. 그런데 다른학문으로 넘어가면 초보들이 해야하는 별하나 짜리부터 또 해야하죠. 경험치가 확 줄어버리니 다른직업처럼 즐기지 않고는 못합니다. ^^
학문중에 멀우선 할까요?? 지리학먼저 하라는데(저도 지리먼저 했음- 선행퀘스트 때문입니다) 멀리 항해만 죽어라 하니 약간 지겹습니다. 신경 쓰실필요 없어요 . 몇가지 안하면 어떻습니까. 아무거나 한 학문만 하세요. 이제와서 보니 2천개가 넘는 발견물 완파할려고 한다는게 무립니다. 하기도 전에 패치되서 또나옵니다.
부관은?? 안쓰는 분들도 많지만 패치가 되어서 5명까지 얻을수 있기때문에 1명 정도는 두시길 추천합니다. 역시 모험 최고에 부관은 다비드죠. 가장 중요한건 언어이기 때문에 소속국가 언어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언어는??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스킬을 많이 줄일려고 애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언어는 아닙니다 물론 필수 언어에 한해서지만... 서고에서 쓰는 언어(인밴 추천지식-서고별 요구언어 참조) 중복되지 않도록 배우시면 됩니다.
유해는?? 저도 유해보면 순간 가슴이 벌렁 거립니다. 그래서 재미있잖습니까 ㅎㅎ 모험가는 부자가 아닙니다. 잘차려입고 과시하고싶으시면 상인이나, 갑옷입은 군인이 보기 좋죠. - 육상전 즐기시는 모험가분들은 갑옷,무기 값이 비싸므로 제외 ㅋ
걍 검소하게 다니시고 여유있게 움직이세요. 허구헌날 돌아다니는데 복장이 무슨 소용입니까. ㅎㅎ 복장은 지역별 민족의상으로 오직 변장과 약간의 예의도만 봅니다. 개성이 중요하죠. 먼지묻은 옷한번 탁~ 털어주세요.
게임에서 지도복사는 필요합니다. 이유가 있으니까요. 다른직업을 위해서 모랩을 올리는거죠. 모험랩만을 올리려는 분들이 모험가는 아니라고 봅니다.
여러분들은 게임을 하고계십니다!! 초보 모험가분들 지도복사는 잊으시길 바랍니다 .
EXP
2,303
(51%)
/ 2,401
동맹항 하나 없이 망해버린 나의 조국
하지만 내 배에 걸린 국기가 나는 자랑스럽습니다
|
놀부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