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팁은 아니지만 처음 시작하는 초보분들에게 제가 상인을 키운 방법을 참고 하시라고 글을 씁니다.

상세한 설명보다 크게 어떤 방식으로 키웠는지 설명드리며 자세한 방법들은 검색을 통해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1. 학교를 졸업합니다.
대항해시대 처음 시작할때 이렇게 어려운 게임이 있나 했습니다. 정말 어려운 게임입니다. 따라서 다소 지루한 학교라는 긴 듀토리얼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초보때는 학교가 가장 빠른 성장 방법입니다. 마구 내용을 넘기지 마시고 배우시며 학교를 다니시기 바랍니다.

2. 조리를 시작합니다.
시작은 조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항해시대는 행동력을 소모하여 게임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행동력을 채워주는 음식을 자급자족 하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근해무역 만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조리입니다. 조리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은 부관식, 소금구이 장사가 있습니다.

3. 벌어드린 돈으로 육메를 사서 명성작을 하자
부관식을 팔기 시작하시면 매우 큰돈이 벌립니다. 그돈으로 육메를 사셔서 하나씩 끈어 파시며 명성작을 꾸준히 하시면 입항 허가가 하나씩 열리게 됩니다. 되도록 카리브가 열릴 때 까지 꾸준히 조리를 하시며 명성작을 하시기 바랍니다.

4. 카리브무역을 하자
조리가 슬슬 지겹습니다... 모험과 낭만을 꿈꾸며 시작한게임인데 멀리 떠나고 싶으실 겁니다. 회계사로 전직하시고 주류거래 기호품 거래를 통해 중거리 무역을 시작합니다. 북유럽에서 술을 사서 카리브에 팔고 카리브에서 기호품을 사서 유럽에 파시면 경험치와 돈을 버실 수 있으며 퀘스트를 병행하시면 발주서도 많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물론 수익으로 육메를 사서 빠르게 레벨업 하시기 바랍니다.

5. 모든 입항허가를 받자
위 순서대로 게임을 하시다보면 어느세 상업용 클리퍼를 타시게 됩니다. 이배를 타고 동아시아까지 입항허가를 받으시면 장거리 무역의 발판을 마련하신 겁니다. 그렇다고 스킬랭도 없이 상인레벨만 높은 깡통 케릭은 아닙니다 여러분에게는 조리와 카리브무역이라는 훌륭한 돈벌이 수단이 있으시니까요.

6. 육메를 직접 퍼오자
여기서부터는 혼자서 힘듭니다. 어지간히 자력으로 했지만 동남아 육메는 상클로 쉽게 할수 있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이때쯤이 되면 부관선박을 통해 적재도 많아 지기때문에 육메를 퍼오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이동이 문제가 되죠 저같은 경우 길드에 도움을 많이받았습니다. 고수 분들 따라가기를 통해 육메를 가져 오는 방법으로 레벨업을 하였습니다. 물론 도와주시는 분이 없을 때는 혼자서 갔습니다. 향신료 거래스킬은 공유를 받아서 했으며 꾸준히 공유 받아서 육메를 구입하니 어느듯 5랭까지 오르더군요... 비록 육메는 고수분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하지만 이보다 좋은 방법은 찾기 힘들더군요.

6번까지 순서대로 차근차근 하다보니 어느새 상업용 대형 클리퍼를 타게 되었습니다. 선박강화도 하나씩 진행하여 혼자서도 동남아를 다녀올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섰네요 물론 매우 부족한 설명이지만 저는 이런 방법을 통해서 상인을 키웠습니다. 허접한 글이지만 도움 되길 바랍니다.

전직순서
가축상 - 조리사 - 회계사 - 주류상 - (공유)향료상인

기간
하루 6~8 시간 가까이 3주 정도 하였습니다 (폐인이네요...)

만약 이글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면... 위의 내용을 시간내서 상세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상인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길드채팅에 질문만 해대는 초보지만 매너좋고 사람들 만나 이야기하는게 가장 즐거운게 대항해시대인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하신 초보자 분들 어렵다고 조금 하다가 그만두지 마시고 길드도 가입하시고 커뮤니를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으신 분들이 많은 게임입니다... 저도 정말 많은 도움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다들 순항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