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출 빌드
농업 600 이하
광공업 2900~3990
기술 1500미만
문화 1500미만
인공숲을 지으면 광석과 멀어지는 일입니다.

2. 산출 기준 품목 - 동광석  10/2900/10/10


산출품 : 광석 5(동광석, 철광석, 주석, 납광석, 아연광석), 공업품 2(석재, 목재)

가. 주택Max(25개), 광장(1개), 전문시설(3개)
인구 5100/5100
(전문시설은 서인도 회사를 포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서고 50/50/100/400 x1개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대장간 50/50/400/100 x1개
조선소 0/100/4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광산R1 0/600/0/0 x5개 = 0/300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460/3480/1110/1110 - 총건물수 34개
이 빌드에서 인구수만 올리면 색광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민자 퀘스트 100% 완료했을때 기준입니다.
(주택Max 25개,광장1개일때 이민자퀘스트로 인구수 6350, 농업/광공업/기술/문화 각각 21%이상일때 붉은색 출현)
단, 노랑/녹색은 인공숲이 있어야 뜹니다.

나. 신규 개척지용 빌드
주택R1(10개), 주택R2(10개)
인구 1500/1500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광산R1 0/600/0/0 x5개 = 0/300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360/3280/210/510 - 총건물수 31

다. 주택Max(25개), 광장(1개), 전문시설(3개)
인구 5100/5100
(전문시설은 서인도 회사를 포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서고 50/50/100/400 x1개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대장간 50/50/400/100 x1개
조선소 0/100/4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제조품교역소 10/10/10/10 x1개 (수치를 맞추기 위한것, 어떤이유든 크랜베리가 뜨면 삭제해도 됨)
사치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사치품창고 0/0/0/40 x3개 = 0/0/0/120
광산R2 0/1000/0/0 x3개 = 0/300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480/3500/1130/1250 - 총건물수 46개
크랜베리, 광석 5(동광석, 철광석, 주석, 납광석, 아연광석), 공업품 2(석재, 목재), 수정

라. 주택Max(25개), 광장(1개), 전문시설(3개)
인구 5100/5100
(전문시설은 서인도 회사를 포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은행 50/50/100/400 x1개
주점 300/100/100/100 x1개
조선소 0/100/400/100 x1개
공업품교역소 10/10/10/10 x1개
사치품교역소 10/10/10/10 x1개
공업품창고 0/0/40/0 x3개 = 0/0/120/0
사치품창고 0/0/0/40 x3개 = 0/0/0/120
광산R1 0/600/0/0 x1개
광산R2 0/1000/0/0 x3개 = 0/3000/0/0
------------------------------------------------------------------------------
농업/광공업/기술/문화
370/3990/620/740 - 총건물수 44개
광석 5(동광석, 철광석, 주석, 납광석, 아연광석), 공업품 2(석재, 목재),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