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버이다 보니 장비도 없고 돈도 없고 배도 약한것 키워야하고 여러가지 어려운일이 많을줄 압니다.
일단 군인키우기 이니 군인을 먼저 만들어 학교에 등록하고 초급과정을 이수하십시요. 초급과정이 끝나고 약간의 퀘를 진행하면서 전쟁에도 익숙해지고 배를 교환하시는 게 이후 진행에 편하실것입니다.
중급 수료시험은 케러벨급 타시고 팟으로 하시면 별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수료를 마치면 모험가로 전직 돛조정만 배우시고 다시 군렙하시면 됨니다.
상급에 들어갈무렵엔 바로 상급가지 마시고 제노바뺑퀘정도 하시면서 외과정도는 익혀두셔야 다음 진행에 편합니다.
다른 직업으로 전직하실 거라면 모르지만 군인의 길을 걷고자 하신다면 이 무렵에 조선스킬과 외과를 배워두셔야 합니다.
또한 학교졸업시 다른 팟원이 명성을 받을때 추가로 명성을 받고자 한다면 자기렙이 좀 높은게 더 많은 명성을 받습니다.
상급수료 시험은 보통 바바겔정도로 백병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 나서고 옆에서 지원하는 정도로 많이 하시는데 그렇게 하셔도 되고 혹 팟이 않만들어진다던가 팟이 만들어져도 랭등에 자신이 없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수료시험 대상이 겔리이고 백병몹입니다. 이 백병몹의 특징이 한넘이 백병이 걸리면 다른넘은 다른 사람을 쫗아 다닙니다.
즉 다른 분이 있다면 그 분이 경계선으로 도망만 다녀도 중앙무대에서 일대일이 가능합니다. 전술이나 총술만 쓰셔도 이길수 있습니다.  외곽에서 소비품으로 지원하셔도 되고 그게 않되면 철종으로 나와서 쓰고 다시 싸우셔도 됨니다.
혼자서 하신다면 포격전을 추천합니다. 실제 포사격으로 가라앉히자는 뜻은 아니고요. 백병몹 특징중에 또하나가 자기 행동력 다쓰고 나면 스킬을 쓰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진빼기이죠. 간격을 두고 뱅글뱅글 한동안 도시다가 백병붙으시면 그냥 칼질이나 도망만 다니는 상태가 된다는 것입니다. 총격이나 전술로 잡으시면 됩니다.
그렇게 상급이 끝나시면 아프리카 입항허가를 받으실때까지 아테네에서 도시면 됨니다.
아테네에서 돌때도 다들 백병몹인 관계로 앞에서 설명들이 진빼기로 혼자서도 충분히 사냥 가능합니다. 고렙 몹들이야 행동력이 많으니 좀 문제가 있다지만 아테네 퀘정도는 충분합니다. 백병몹을 잡을때 너무 멀리서 도는것은 좋지 못합니다. 어느정도 거리가 되어야 노젓기 스킬이라던가 각종스킬을 남발하고 거리가 멀어지면 뛰엄뛰엄쓰는 경향이 잇으니까 적당한 거리로 도시다 실수로 잡히면 철종쓰시고 나오면 됨니다.
아프리카가 열리면 세인트조지로 향하셔서 퀘뺑을 하시는데 목표는 별6개 짜리 상투메로 가는 인접한섬이나 좀멀긴해도 별7개짜리 비운의 교역선을 추천드립니다. 둘다 포격계이고 의외로 포가 약합니다. 유럽에 동급 퀘들은 포가 강한데 반해서 여기는 포가 약하고 거리가 가까운편이어서 백병으로 올리시기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적으로 렙차이가 있는 몹을 잡는 것이므로 랭이 제법 잘붙는것을 느끼실것입니다.그렇게 하시다 백병에 스킬도 어느정도 붙으시면 잔지에서 부터 잘알려진 코스를 밟으시면 됨니다.
전술한데로 일찍 조선을 배웠을터이니 잔지갈때까지 스스로 만든배만 타셔도 톱차면 핀네스까지는 충분히 제조하실테고 베이루트에서 다우로 조선좀 하시면 개조렝은 되실터이니 조선하는 유저분께 겔리부탁하고 잔지가셔도 되고 힘들다 싶으면 그냥 삼북이 개조해서 쓰셔도 됩니다.
전 친구넘 가르켜준다고 헤맨시간이 꿰 돼긴 하지만 잔지에서 놀정도 되는데 일주일정도 걸리더군요.